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10월 축제 추천! 이태원 지구촌 축제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살랑대는 바람에 걷기만 해도 기분 좋은 가을! 덥지도, 춥지도 않은 적당한 날씨이다 보니 아무래도 야외 나들이가 잦아지는데요. 주말이면 어디로 떠날지 고민인 분들을 위해 가을 나들이로 안성맞춤인 10월 축제를 소개합니다. 바로 세계인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이태원 지구촌 축제입니다!



세계인들과 어울릴 수 있는 곳, 이태원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1997년 관광 특구로 지정된 이태원은 세계적인 것과 한국적인 것이 공존하는 ‘퓨전’의 장소인데요. 이곳에서는 세계 각국의 문화가 하나로 어우러진 이태원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 포인트입니다.


음식과 패션, 종교까지 세계 각국의 문화가 모여서 서로 다른 색과 향기를 내는 이태원에서 펼쳐지는 이태원 지구촌 축제는 매년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에요.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기 때문에, 15일, 16일 양일간 전면적으로 교통을 통제합니다. 축제를 가시는 분들께서는 이 점 기억하시고 축제 당일에 지하철을 이용하시면 즐거운 축제가 되겠죠?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15일에 시작해 이틀 간 진행되는 이번 이태원 지구촌 축제는 ‘이태원, 세계 문화 꽃이 만발하다!’는 주제에 맞춰 4가지 섹션(만발)으로 구성 되어 있어요. 각 만발에서는 저마다의 컨셉에 따른 여러 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인데요. 어떤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함께 살펴 볼까요?




기대만발 – 우리 함께 먹고, 마시고, 즐겨요!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기대만발은 개/폐막 축하공연 K-POP 콘서트와 이태원 클럽DJ와 함께하는 DJ파티, 세계음식점, 이태원 크래프트비어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콘서트 행사장에 모습을 드러낼 출연진들의 이름 만으로도 큰 기대가 되는데요. 이태원 지구촌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K-POP 콘서트를 진행하는데,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K-POP 가수들이 무대를 꾸밀 예정입니다. 




화제만발 – 여기 주목해주세요~!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화제 만발’은 각국의 퍼레이드와 민속 놀이가 주로 펼쳐질 예정입니다. 총 35개팀 1,000여 명의 규모로 퍼레이드의 스케일이 상당합니다. 예상 행렬의 길이가 약 450m라고 하니, 얼마나 다양한 볼거리들이 숨겨져 있을지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또한, 중요무형문화재 제 25호로 지정된 창녕 ‘영산쇠머리대기’도 이번 퍼레이드에 참가하게 되었는데요. 영산쇠머리대기는 두 패가 나무로 엮은 소를 어깨에 멘 뒤 서로 맞부딪쳐서 승패를 가르는 놀이예요. 원래 정월 대보름날에 진행하지만 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의 민속놀이를 알리기 위해 특별히 선보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문화만발 – 전 세계인의 문화가 한 곳에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문화만발’은 관객과 가수가 함께 소통하고 호흡하는 버스킹 공연과 세계 민속 악기를 보고, 듣고, 만질 수 있는 세계 풍물전, 자랑스러운 우리나라의 문화를 전 세계인에게 알릴 수 있는 한국 문화 체험전 등 문화로 모든 이가 하나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행사로는 용산구 태권도 시범단의 품세를 활용한 결투형 공연과 국방부 군악대의 의장대 공연이 있어요.  좌, 우 각 잡힌 국방부 군악, 의장대의 행렬이 나아가며 멋진 밴드 공연을 펼친다고 하니, 놓칠 수 없는 볼거리겠죠?




웃음만발 – 우리 모두의 축제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웃음만발’ 에서는 전 세계인이 함께하는 축제를 진행합니다. 세계 각국의 미녀가 참가하는 ‘이태원 미스 퀸 선발대회’부터 이태원 상점들의 대규모 할인행사가 열리는 ‘이태원 그랜드 세일’까지! 인종, 국가에 상관없이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즐거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어요. 참여하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 시간과 장소를 숙지해 두셨다 찾아가 보시기 바랍니다. 




미리미리 준비하는 이태원 지구촌 축제



 



 하루 앞으로 다가온 이태원 지구촌 축제! 다채로운 이 축제를 즐기기 위해 국내외로 많은 분들께서 기다리고 계실 텐데요. 축제를 즐기기 위해선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요?


미리미리 준비하는 이태원 지구촌 축제의 첫 번째 필수품! 바로 ‘운동화’입니다. 아무래도 이태원 지구촌 축제는 전 세계인이 모이는 축제인 만큼 사람들이 정말 많고, 넓은 거리를 걸어 다녀야 하기에 꼭 편한 신발을 착용하셔야 합니다.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이태원 지구촌 축제 두 번째 준비물은 바로 지도입니다.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는 장소를 쉽게 찾을 수 있어 꼭 지참하시길 추천하는데요. 이태원 관광안내소를 방문하시면 손쉽게 구할 수 있어요. 미리 홈페이지의 축제 일정 및 장소들을 살펴 갈 곳들을 정해둔다면 지도를 통해 어렵지 않게 축제를 즐길 수 있겠죠? 


행복한:D는 오늘 세계인이 즐기는 10월 축제, 이태원 지구촌 축제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선선한 가을 하늘 아래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축제를 즐길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엉덩이가 들썩거립니다. 여러분도 이태원 지구촌 축제에서 색다른 주말을 보내보세요~: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