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겨울해외여행으로 즐거운 겨울 보내자!

겨울해외여행으로 즐거운 겨울 보내자!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오늘 새벽에는 눈이 내려 겨울이 더욱 실감나네요. 요즘에는 우리나라의 추운 겨울보다는 해외에서의 특별한 겨울을 맞이하고 싶어 떠나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지난 9월까지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된 해외 여행 상품은 전년대비 68%나 늘었다고 합니다. 겨울방학이 다가오면서 여행 상품에 대한 수요가 점점 급증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여행계획 짜는 방법과 좀 더 색다른 겨울을 보낼 수 있는 해외여행지, 여행 중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볼게요. 함께 볼까요?



여행계획, 어떻게 짜야 할까?


해외여행은 국내여행보다 준비할 것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계절이 각각 달라도 기본적으로 준비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여행 전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하는지 소개해드릴게요.

 


1) 여행지 알아보기


여행 계획을 짜는데 제일 먼저 정해야 할 것은 ‘여행지’인데요. 여행지를 짜고 머무를 날짜를 정해야 예산과 함께 비행기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행지를 알아보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계절적 특성인데요. 국내 계절과는 전혀 색다른 곳을 선택하는 것도 좋고, 우리나라와는 전혀 다른 환경을 갖추고 있는 나라를 선택하는 것도 좋아요. 평소 가 보고 싶었던 곳을 여행지로 정해도 좋지만, 새로운 경험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전혀 색다른 환경을 가진 여행지를 선택하시는 것도 좋아요. 


2) 기본적인 것들 준비하기


여행을 떠날 때,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들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입국 시 필요한 여권, 예산, 출국일과 입국일 등이 있는데요. 여행 계획 단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준비물이겠죠? 가장 먼저 여행지를 선택하고 여행지에 맞춘 준비물들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주제 정하기


계획 없이 막연히 여행을 떠나면 현지에서 많은 불편함을 느낄 수 있어요. 여행지와 그 나라의 문화, 기본적인 것들을 모두 준비했다면 주제를 정해주어야 하는데요. 여행지를 방문했을 때, 여행의 주제를 정해놓는다면 좀 더 쉽고 즐겁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제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냥 쉬러 가는 여행도 좋고, 해외 곳곳의 맛집을 찾아다니는 먹방 여행, 주변 경치, 문화유산을 보러 가는 관광 여행 등 모두 좋습니다. 여행지를 알아보는 단계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 가보고 싶은 여행지를 고른 뒤에 주변 지인들의 추천을 받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겨울해외여행 – 여행지 추천


여행계획 단계에 있어서 가장 어려운 것은 여행지를 고르는 것입니다. 이곳 저곳 모두 가보고 싶은 나라들만 가득해서 고민인 분들도 많을 텐데요. 행복한:D가 추천하는 겨울해외여행, 여행지 추천 함께 볼까요?


1) 가장 긴 겨울을 가진 ‘삿포로’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여행지는 바로 삿포로인데요. 일본의 많은 도시들 중 짧은 여름과 긴 겨울의 계절적 특성을 가진 도시 중 하나입니다. 삿포로는 겨울에 굉장히 많은 눈이 내리는데요. 눈꽃축제로도 유명한 지역이에요. 이 눈꽃축제는 국제적으로도 유명해서 해외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축제이기도 합니다. 또한, 다른 계절보다 겨울에 축제들이 많이 열리고 대규모 쇼핑몰이 밀집되어 있어서 쇼핑을 주제로 한 관광객들에게 굉장히 인기가 많아요.


특히, 삿포로는 해외겨울여행으로 좀 더 겨울다운 겨울을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딱 좋은 곳인데요. 눈이 자주 내리기 때문에 튼튼한 우산이 필요합니다. 겨울이 깊어질수록 날씨가 더 추워진다고 하니 개인적인 방한용품을 잘 챙겨가시는 것이 좋겠죠?



2) 겨울을 정말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괌’

 


추운 겨울에는 연인과 혹은 가족과 함께 하면 더욱 따뜻한 겨울이 될 수 있는데요. 겨울을 정말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여행지가 있습니다. 바로 ‘괌’인데요. 괌은 연중 열대기후를 가지고 있어서 평균 27도의 온도를 보이고 있어요. 이곳에도 날짜상으로는 1월부터 3월까지가 겨울인데요. 우리나라의 초가을 날씨와 비슷한 기후를 보이고 있습니다.


괌은 보통 휴양지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데요. 골프를 비롯해서 수영이나 스킨 스쿠버 등 다양한 레져를 즐길 수 있고 추운 날씨를 싫어하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여행지랍니다.



3) 선명한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아이슬란드’

 


세 번째로 소개해 드릴 겨울해외여행지는 바로 ‘아이슬란드’ 입니다. 이곳은 겨울을 좀 더 특별하게 보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여행지인데요. 인생에서 한 번은 가봐야 할 여행지로 예능 프로그램 촬영장소로도 소개되었던 곳입니다. 이곳 아이슬란드는 국토 전체의 79%가 빙하나 호수, 용암지대로 구성되어 있고 제주도의 약 9배 크기에 달하는 섬 나라에요.


특히, 아이슬란드는 오로라가 자주 관찰되는 곳으로 아주 유명한데요. 이 오로라를 보기 위해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많다고 해요. 오로라는 주로 극지방에서만 관찰되기 때문에 흔하게 볼 수 없는 광경 중 하나입니다. 


또한, 오로라는 대부분이 90~150km 범위에 있기 때문에 깨끗한 대기에서만 관찰이 되는데요. 이곳 아이슬란드는 공장이 단 하나도 없기 때문에 선명한 오로라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평균 2~3도로 많이 춥지 않아서 따뜻하게 관람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겨울해외여행 준비사항과 여행지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행은 사고 없이 다녀와야 더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어요. 여행 중에 소지품이나 예산 관리를 철저히 해서 분실사고를 비롯한 여러 안전 사고에 대비하면 더욱 좋겠죠? 우리 겨울해외여행으로 따뜻하고 즐거운 겨울 보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