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연말선물로 사랑과 행복을 전하세요!

연말선물로 사랑과 행복을 전하세요!


안녕하세요.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연말이면 한 해 동안의 감사의 의미를 담아 연하장을 보내는 분들이 많은데요. 연하장을 보내면서 연말 감사 선물을 준비하기도 합니다. 나를 위한 선물이 아닌, 상대방을 위한 선물을 고를 경우 이것 저것 따져봐야 할 것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연말선물 고르는 방법과 함께 행복한:D가 추천하는 연말선물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연말선물 고르는 방법


선물을 고를 때면 늘 그렇듯이 어떤 물건을 고를지 결정하기가 않습니다. 특별한 의미를 담은 연말선물을 고르려니 더욱 신경이 쓰이게 되는데요. 연말선물을 잘 고를 수 있는 방법 함께 볼까요?


1) 입장 바꿔 생각해보기

 


보통 선물을 고를 때에는 자신이 필요한 것을 고르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에게 필요한 선물을 골라야 하는데요. 연말선물도 마찬가지로 상대방이 평소에 필요했던 것은 무엇인지 사전에 조사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16년 한 해를 함께 돌아보면서 상대방이 구매하고 싶었던 무언가를 선물하거나 소망하고 있던 것을 선물하는 것도 좋아요. 


또한, 상대방의 직업이나 연령도 생각해봐야 하는데요. 직업이나 연령에 따라 선호하는 선물이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연령대에 맞춘 선물을 고르는 것이 중요한데요. 학생 혹은 직장인 연령과 신분에 맞는 선물, 필요한 선물을 맞춰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지나치게 개성적인 선물은 금지

 


선물을 받았을 때에 지나치게 개성적인 것은 오히려 만족감이 떨어질 수도 있는데요. 실제로 미국 세인트 루이스 워싱턴 대학교의 한 교수가 했던 조사에 따르면 선물을 받는 사람은 더 특이한 선물을 받을수록 만족감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너무 무난한 선물을 고를 경우 상대방이 이미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조금 더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하지만, 조사 결과에도 나왔듯이 ‘특별한’ 상대방에게 ‘특별한’ 선물을 고를수록 상대방에게 쓸모 없는 물건일 확률이 높다고 하니 참고하는 것이 좋겠죠?


3) 제일 좋은 것은 직접 물어보기

 


연말선물을 고를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상대방에게 직접 물어보기 입니다. 간혹 자신의 생각대로 구매를 하고 선물을 했는데 상대방이 마음에 들어 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대표적인 선물로 향수나 옷, 장식 소품, 화장품 등이 있는데요. 향수의 경우 자신이 원하지 않는 향일 수 있고 화장품은 자신의 피부타입과 맞지 않아 난감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난감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직접 물어보고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직접 물어보고 선물을 구매한다면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직접적으로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만족도도 동시에 올라가게 되요. 직접 물어보기가 곤란하다면 간접적으로 좋아하는 것, 평소에 골라놨던 것들에 대해 물어보면서 알아내는 것도 좋아요.



실용적인 연말선물 추천


연말선물은 무엇보다 실용적이고 상대방이 만족감을 느낄 수 있어야 하는데요. 가격이 비싼 것은 상대방이 부담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가격은 적정하면서 실생활에서 잘 쓰일 수 있는 것들로 골라야 해요.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실용적인 연말선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볼까요?


1) 새해 다이어리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실용적인 연말선물은 바로 새해 다이어리 입니다. 지난 11월부터 서점이나 카페에서 각 브랜드들의 다이어리 프로모션이 시작되었는데요. 다이어리는 일상 생활에 필요한 것들을 메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케쥴 관리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연말선물로 아주 좋아요.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도 시간 관리를 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스마트폰의 청색광, 전자파로 인한건강 문제로 ‘디지털보다는 아날로그적 감성을 되찾자’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점차 손으로 쓰는 다이어리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다이어리를 고를 때에는 책자 형식으로 된 다이어리도 좋지만, 속지를 갈아 끼우는 홀더 형식의 다이어리를 선물하면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이에요.


2) 각종 상품권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연말선물은 ‘상품권’ 입니다. 상품권은 상대방의 취향을 따로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선물 중에 하나인데요. 상품권으로 상대방이 원하는 상품을 구매하거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품권은 금액별로 다양하게 있지만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금액을 책정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외식 상품권, 백화점 상품권 등 여러 종류가 있으니 먼저 어떤 브랜드인지를 선택하고 금액을 결정한 뒤에 상품권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것들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연말선물은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것들입니다. 연말에는 콘서트나 축제,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되는데요. 평소 상대방이 좋아하던 가수의 콘서트 티켓을 선물해도 좋고 축제나 전시회 티켓을 선물해도 좋습니다.


또한, 영화관람권이나 서점의 베스트 셀러 같은 인기 많은 책들을 선물하는 것도 좋은데요. 선물을 받은 상대방은 문화 생활을 즐기며 한 해 동안의 스트레스나 걱정 거리들을 풀 수 있고 책을 받은 경우 더 많은 지식이나 견문을 넓힐 수 있어 실용적인 선물이 될 수 있어요.


지금까지 연말선물 고르는 방법과 실용적인 연말선물 추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선물은 정성이라고 하잖아요. 가격보다는 정성을 생각해서 선물하면 상대방도 부담을 느끼지 않고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거에요. 선물과 함께 진심을 담은 손 편지 한 장을 곁들인다면 더욱 좋은 선물이 될 수 있겠죠? 올해에는 연말선물, 편지 한 장과 함께 사랑과 행복을 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