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국내 당일 여행으로 즐길 수 있는 지역축제 모음



안녕하세요공식 블로그의 행복한 :D입니다. 


광복절까지 공휴일이 없어 짧은 국내당일여행 계획하시는 분들 있을 텐데요. 서울 근교로 떠나 지역마다 열리는 축제들을 즐기며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역 곳곳에서는 다양한 축제가 펼쳐지는데요국내 당일치기여행으로 떠나기 좋은 지역마다 열리는 축제들에 대해 소개합니다!

 



춘천 호수별빛나라축제




< 출처 :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


기 간 : 201762() - 1231()

위 치 : 의암호 공지천 조각공원, 의암공원, 춘천MBC, KTG 상상마당


서울 및 수도권에서 당일치기 여행으로 가기 좋은 춘천으로 떠난다면 춘천 호주별빛나라축제를 즐겨보세요! 62일부터 12월 말까지 춘천 호수별빛나라축제가 펼쳐집니다. 춘천 호수별빛나라 축제에 참가해서 아름다운 의암호 산책로를 따라 한여름 밤의 꿈같은 별빛나라 조각 공원을 둘러보세요! 특히 의암호에서 호수위로 이어진 스카이워크 수상 전망대인 하늘길을 추천합니다. 스카이워크는 의암호 순환 자전거 코스 중 김유정문인비 - 송암스포츠타운 구간에 설치되어 있어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은 물론 산책 코스로 제격입니다.

 



부천국제만화축제 2017




< 출처 : 부천국제만화축제 홈페이지 >


기 간 : 2017719() - 723()

위 치 : 한국만화박물관, 부천영상문화단지


2년 연속 경기도 10대 축제로 선정된 부천국제만화축제는 국내 대표 만화축제로 자리매김했는데요. 20주년을 맞이한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올해 20주년을 맞이하여 프로그램 전시, 세계 어린이 만화가대회, 만화가 사인회, 만화 OST콘서트, 팟캐스트, 만화가talk, 드로잉쇼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집니다.

올해는 '청년'을 주제로 다양한 전시가 펼쳐진다고 합니다! 국내외 만화가들의 청년시절 작품도 볼 수 있고, 지난해 부천만화대상을 수상한 '여탕보고서'와 해외작품상을 수여한 '목소리의 형태' 전시회도 관람할 수 있어요 :D

 



태백 해바라기축제




< 출처 : 2017 태백해바라기 축제 홈페이지 >


기 간 : 2017727() - 813()

장 소 : 강원도 태백시 구와우마을

요 금 : 성인 - 5,000/학생 - 3,000(, , / 학생증) 단체 - 3,000(20인 이상)


전국 최대 해바라기 꽃밭과 각양각색의 아름다운 야생화가 함께 펼쳐지는 해바라기축제가 강원도 태백에서 펼쳐집니다! '자연과 예술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해바라기는 물론 300여 종이 넘는 야생화를 20만평이 넘는 탁 트인 부지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인생사진 찍어가기 딱 좋은 축제인 것 같아요! 100만 송이 해바라기 평원과 코스모스 꽃밭 여행, 하늘 해바라기 콘서트그림 전시회, 야외 조각 작품전 등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 해바라기 손수건과 티셔츠 만들기, 해바라기 화분 만들기, 다육이 체험, 동물 먹이주기 체험 등 체험행사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요!

 



보령머드 축제 2017


< 출처 : 보령 머드축제 홈페이지 >


기 간 : 2017721() - 730()

장 소 : 충청남도 보령 대천해수욕장


보령으로 당일치기 여행은 어떠세요? 국내 대표 축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보령 머드축제를 즐겨보세요! 보령 머드 축제에서는 머드 비누 만들기, 머드 화장품 체험 등 가족 단위 프로그램과 공연, 이벤트도 함께 펼쳐지는데요. 올 해 20회를 맞이한 보령머드축제의 k pop 콘서트에서는 싸이, 아이유 등 유명 가수들이 축제의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라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만큼은 옷이 더러워지도록 놀아도 혼나지 않아 아이들이 참 좋아할 것 같아요! 놀기도 좋고 피부에도 좋은 머드로 우리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시켜 보세요!

 



이 밖에도 경기도 양평 메기 수염축제, 경기도 고양 청개구리 물놀이 축제, 충남 금산 금강여울축제 등 지역 곳곳 축제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멀리 떠나지 않고도 시원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는 국내 당일치기 여행! 지역 곳곳에서 열리는 축제를 찾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