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11월 축제 일정, 어디로 떠나 볼까?



안녕하세요.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기분 좋은 가을날, 가기 좋은 국내 축제는 무엇이 있을까요?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다양한 테마의 축제를 찾아 직접 즐기고 체험해보면 올 가을은 더욱 즐겁게 보내실 수 있으실 거에요.

그냥 지나치면 아쉬운 11월에 열리는 여러 국내 축제 일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을 축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함께 즐겨봐요!

 

 


- 서울 빛초롱 축제


 


< 출처 : 서울빛초롱축제 홈페이지 >


113일부터 1119일까지, 서울 청계천에서 개최되는 서울 빛초롱 축제’. 서울 빛초롱 축제는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며 명실상부한 서울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 했는데요. 서울 빛초롱 축제에는 매년 300만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해요.


 


< 출처 : 서울빛초롱축제 홈페이지 >


특히 올해는 서울에서 빛으로 보는 평창 동계올림픽, 서울과 대한민국, 그리고 세계라는 테마로 다양한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을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30년만에 치러지는 대한민국에서의 올림픽을 기념하여 스포츠의 감동, 그리고 빛의 아름다움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양한 주제의 등 조형물 감상 뿐만 아니라 서울로 7017 가상 체험, 소원등 달기, 소망등 띄우기 등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도 준비가 되어있다고 하니 나들이 삼아 저녁시간에 잠깐 방문해 보시면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드실 수 있으실 거에요.

 


 

- 파주 장단콩 축제


 


< 출처 : 파주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


11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파주 장단콩 축제’. 파주 장단콩 축제는 임진각 광장과 평화누리 일대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파주는 옛날부터 콩의 주산지로 알려져 있었고, 그 중에서도 장단에서 나는 콩은 임금님의 수라상에 올랐을 만큼 품질이 좋기로 유명했다고 해요.


 


< 출처 : 파주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


파주 장단콩 축제는 DMZ 청정환경에서 재배된 장단콩을 널리 알리고, 또 장단콩이라는 브랜드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려는 목적으로 개최되었답니다. 게다가 파주 장단콩 축제에서는 파주 장단콩을 조금 더 저렴한 금액에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꼬마메주 만들기, 장단콩 오색 가래떡 나누기, 파주 장단콩요리 경연대회, 가요대전, 길놀이 행사 등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 출처 : 파주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


행사가 열리는 임진각 평화누리 일원은 바람개비 언덕으로도 유명하지요! 임진각 평화누리 일원에 방문하셔서 11월 축제인 파주 장단콩 축제도 즐기고, 바람개비 언덕에서 인생샷도 남길 수 있는 즐거운 나들이 되시길 바라요.

 


 

- 마산 가고파국화 축제


 



< 출처 : 한국관광공사 >


1025일부터 118일까지, 11월 축제가 마련되어 있는 마산! 마산은 우리나라에서 국화를 제일 많이 생산하는 산지입니다. 마산 국화의 우수성은 이미 많이 알려져 있기도 하죠. 마산의 온화한 기후로 인해 국화가 자라기 가장 좋은 환경이라고 해요. 마산의 국화를 조금 더 널리 알리고, 국화 소비 촉진을 위해 마산 가고파국화 축제가 마련되었답니다.



 


< 출처 : 한국관광공사 >


113일에는 해상 멀티미디어 불꽃쇼가 개최되며 그 밖에도 축제 일정동안 국화열차 운행, 국화 웨딩사진 공모전, 장어 잡기 체험, 마산수산시장 어울림 잔치, 국화분재 품평회, 세계의 국기 거리 등 여러 가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 출처 : 한국관광공사 >


또한 마산 가고파국화 축제가 열리는 마산 어시장 장어거리 앞과 창동, 오동동 일대는 바다가 보이는 곳이기 때문에 바다와 국화가 어우러진 축제랍니다. 가을 바다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국내 축제로 나들이 떠나보세요.

 


 

- 제주 올레 걷기 축제


 


< 출처 : 제주올레 홈페이지 >


'제주 올레 걷기 축제'는 하루에 한 코스씩 제주의 올레길을 걷는 이동형 축제입니다. 113일과 4, 양일에 걸쳐 개최되는데요. 1일차인 113일에는 제주 올레길 3코스를, 2일차인 114일에는 4코스를 역방향으로 걸으며 표선 해수욕장으로 도착하게 되는 코스랍니다.


 


< 출처 : 제주올레 홈페이지 >


사전 신청을 해야 참여를 할 수 있지만, 사전신청은 아쉽게도 이미 마감이 되었는데요. 현장에서 선착순 100명 참가신청을 받고 있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당일 아침에 현장 등록부스를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출처 : 제주올레 홈페이지 >


제주올레 걷기 축제에서는 제주의 광활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무대삼아 펼쳐지는 재즈공연과 더불어 체험 프로그램과 먹거리 체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다같이 신나게 웃고 떠들며 올레길을 걷는 색다른 여정이 될 것 같습니다. 건강에도 좋은 11월 축제! 참가를 희망하신다면 미리 자세히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할게요.

 

 

 

무작정 어디론가 떠나서 가을을 만끽하는 것도 좋지만, 가을을 더욱 가까이, 그리고 한층 더 깊게 느낄 수 있는 11월 국내 축제들! 올 가을 나들이 장소는 이곳으로 정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