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국내 온천여행지 추천 BEST 5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 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겨울에 하면 더욱 좋은 온천! 국내 온천 추천해드릴게요! 그동안 쌓였던 피로, 온천으로 풀어보는 건 어떠세요?

찬바람이 불어올 때 가장 생각나고 남녀노소 선호도가 높은 겨울 여행 장소가 어디인지 알고 계신가요? 바로 온천여행이라고 합니다! 따뜻한 물속에서 스파를 하며 힐링을 하면 스트레스 해소에 그만이라고 하는데요. 

온천하면 해외를 떠올리시는 경우도 많겠지만, 국내 여행으로도 충분히 겨울 온천 여행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제가 바로 지금 국내에서 가장 핫한 온천여행 정보를 공개하려고 합니다! 따라올 준비 되셨나요? 




- 강원도 설악 워터피아





설악워터피아는 굉장히 유명한 온천 테마파크죠! 10가지가 넘는 놀이기구와 풀장, 야외스파 등 다양한 온천 테마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가족 단위로도 많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특히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천연온천탕과 유수풀은 부모님들께 인기 만점이라고 해요. 여러 가지 놀이기구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겠죠. 

게다가 국내 최초! 대한민국 1호 보양 온천이라는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온천수 품질에 대한 자부심도 어마어마하다고 하는데요. 설악워터피아의 온천수는 지하 680m 화강암층에서 용출된 것으로 자체 온도가 49도 이른다고 해요. 물을 데워서 사용하는 일반온천과는 차원이 다르단 말씀! 특히 피부 보습과 한방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겨울 부모님, 자녀와 함께 설악워터피아에서 설악산을 바라보며 한 해 계획도 세워보시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 보는 건 어떨까요? 




- 강원도 양양 쏠비치 아쿠아월드





스페인의 안달루시아 지방의 지중해 건축양식을 모티브로 삼아 지어진 강원도 양양의 쏠비치 리조트! 태양의 해변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깨끗한 동해 전경을 넓은 테라스에서 감상하실 수 있는데요. 더불어 리조트 내에 아쿠아월드를 운영하고 있어 동해안의 해수로 파도 소리를 배경 삼아 사우나와 노천탕을 손쉽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주변에 해변을 보면서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장소는 많지만 쏠비치 아쿠아월드처럼 해변이 가까운 곳은 흔치 않다고 해요. 특히 추천해 드리는 장소는 야외존 꼭대기에 위치한 야외자쿠지입니다. 해 질 무렵 조명이 켜진 자쿠지에서 동해를 보고 있노라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노천욕을 즐기게 된다고 합니다. 단, 감기 걸리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국내 여행이지만 스페인에 놀러 온 듯한 설레는 감정은 덤으로 드리는 선물입니다! 양양쏠비치로 떠날 준비 되셨나요? 




- 아산 파라다이스 도고





아마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온천지역을 물어본다면 가장 많이 나오는 답변은 바로 ‘아산’일 겁니다. 옛날 임금들의 겨울 온천휴양지로도 유명한 아산인데요. 온천의 고장 아산에 호텔로 유명한 파라다이스에서 고품격 프리미엄 스파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독일의 바데하우스를 바탕으로 만든 바데풀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릴렉스라이딩, 벤치제트, 자수정사우나, 넥샤워 등 다양한 풀장에서 온천수를 이용하여 건강증진을 위한 수압마사지 및 스파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실외유수풀, 닥터피쉬테라피존 연인탕 등 다양한 스파시설과 온천대욕장, 노천탕과 같은 온천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구요. 또한 삽교호 함상 공원, 레일바이크와 같은 주변 관광지와 협력하여 파라다이스 도고를 이용하고 난 후 해당 관광지를 방문할 시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도 있다고 하네요. 온천과 스파를 즐기신 이후 아산 관광지까지 마스터 하신다면 더 기억에 남는 겨울 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덕산 리솜 스파캐슬





스파에도 나라별 특징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우리가 지금부터 만나볼 덕산 리솜 스파캐슬에서는 유럽, 동남아, 일본, 미주, 한국 무려 5가지에 해당하는 전세계의 스파시설을 한 번에 만나실 수 있다고 하네요. 유럽의 바데풀, 동남아의 마사지스파, 일본의 입욕스파, 미주의 워터파크, 한국의 온돌/찜질스파와 같은 다양한 스파시설을 다 즐기시려면 하루가 모자랄 수도 있습니다! 가야금탕, 기와한방탕, 어드벤처 워터 폴 등 다양한 테마 온천탕이 압권이라고 할 수 이라는 평이 있으니 메모해두시면 좋겠죠. 특히 바디 마사지와 훼이셜 케어를 즐길 수 있는 바이탈테라피센터는 달팡 시그니처 스파라고합니다. 리조트 최초로 정식 오픈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손님의 니즈에 맞춰 10여 가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하니 방문하셨을 때 이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석모도 미네랄 온천





강화도에 인기가 높아 주말에 대기인원이 있을 정도라는 온천휴양지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석모도 미네랄 온천이라는 곳인데요. 강화 보문사의 미네랄 온천수를 기반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나 소독과 같은 다른 절차를 거치지 않은 원수를 그대로 사용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네랄 온천은 관절염, 아토피, 근육통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니 힐링 여행에 제격이겠죠.? 또한, 노천온천을 하면서 바라보는 노을과 보문사 전경은 석모도 미네랄 온천의 하이라이트라고 하니 놓치지 않도록 미리 체크해주세요!   

또 다른 온천여행 장소보다 저렴한 비용인 4,000~9,000 사이의 가격대를 형성되어 있어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성비 높은 겨울 여행 장소를 찾고 계신 당신에게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지금까지 겨울철 국내 여행지에서 즐길 수 있는 온천/스파 명소를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얼마 남지 않은 겨울 아직 겨울철 휴양지를 고민하고 있거나, 또는 신년을 맞이하여 힐링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당신! 이번 기회에 온천여행의 세계에 눈을 떠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