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벚꽃 절정! 벚꽃 만개한 서울근교 자전거 라이딩 코스 추천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벚꽃이 만개한 거리를 자전거 타고 달리면, 따뜻한 햇살과 봄바람에 충전되는 기분! 다들 느껴 보셨나요? 여름에는 너무 덥고 겨울에는 추워서 봄, 가을에 자전거를 타는 사람이 많다고 해요. 오늘은 여유롭게 자전거를 타고 달리면서 주변 풍경도 즐길 수 있는 자전거 라이딩 코스를 추천해드릴게요. 멀리 가지 않아도 서울 근교에서 데이트 즐길 수 있는 곳들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일산호수공원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피크닉 가기에 좋은 일산 호수공원! 자전거 타기를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한 자전거 라이딩 코스입니다. 일산 호수공원은 아름다운 호수를 보면서 자전거를 탈 수 있는 자전거 전용도로가 있는 공원입니다. 자전거가 없어도 고양시에서 제공하는 공공자전거 서비스인 ‘피프틴’을 이용해 자전거 라이딩을 즐길 수 있어요! 이용료는 1시간에 1,000원입니다. 휴식용 벤치도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 자전거를 타다 힘들 때, 휴식하기도 좋아요!




-올림픽공원





나 홀로 나무가 유명한 올림픽공원! 봄에는 벚꽃이 활짝 펴서 벚꽃을 보며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곳입니다. 벚꽃이 피는 봄날의 자전거 라이딩 코스로 제격이죠. 낭만적인 분위기 덕분에 연인들이 많이 찾는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합니다. 올림픽공원에서는 2인승, 3인승, 6인승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연인끼리 2인용 자전거 타기에도 좋고 가족끼리, 친구들끼리 함께 자전거를 타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에 딱 좋은 곳입니다. 




-서울 안양천





라이딩을 오래 즐기고 싶다면 안양천 자전거길을 추천합니다! 의왕시청과 백운호수에서 시작해 성산대교 부근까지 총 30.5km 길이의 포장도로로 되어있는 안양천 자전거길! 왕복은 60km로 평균 4~5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전 구간이 평지라 누구나 편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는 자전거 라이딩 코스로 유명하지만, 긴 코스인 만큼 안전 장비와 간식, 물 등 철저한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시간 라이딩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이죠. 안양천을 따라 지하철역이 많아서 접근성이 좋다는 것도 큰 장점 중 하나랍니다! 




-북악산 자전거길 스카이웨이





자전거 라이딩 코스 중에서 북악스카이웨이를 빼먹으면 섭섭하겠죠. 서울의 대표 드라이브 코스이기도 한 이곳은 서울의 진산 북악산의 능선을 따라 만든 관광도로입니다. 인왕산로와 만나는 지하문에서 시작되어 정릉의 아리랑 고개까지 연결되죠. 오르막길이 많아 초보자들이 도전하기는 다소 힘든 코스가 될 수 있습니다. 오르막길에 도전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주변의 멋진 풍경을 즐기기 좋은 한적한 분위기의 도로랍니다. 단, 자전거 도로가 없어서 자동차와 함께 달려야 하므로 주변 차량에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오늘의 자전거 라이딩 추천 코스를 모두 소개해드렸습니다. 파릇 파릇 올라오는 봄을 맞이 할 수 있는 자전거 라이딩 코스! 이번 주말 자전거를 타고 봄을 한껏 즐기시는 것 어떠신가요? 봄이 다 가기 전에 서둘러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