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센스만점 유럽여행 기념품 리스트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여행에 다녀온 후, 기념품을 보며 여행의 추억을 회상해 본 적 있으신가요? 여행에서 남는 것은 사진과 기념품밖에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기념품은 우리에게 많은 추억을 선물하는데요. 예쁘면서도 실용적인 유럽여행 기념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유럽여행을 떠났을 때 구매하면 좋은 기념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탈리아, 가죽제품





이탈리아는 가죽제품의 명가로서 익히 알려진 나라입니다. 이탈리아의 가죽은 종류가 다양하면서 질과 내구성이 뛰어난데요. 그에 반해 가격은 우리나라보다 저렴하여 많은 사람이 구입하는 기념품 중 하나입니다. 특히 피렌체에서 열리는 오픈마켓이 가장 유명하니, 이탈리아에서 가죽제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피렌체 방문을 추천합니다.  




오스트리아, 모차르트 쿠겔른 초콜릿





음악에 관심이 없어도 누구나 알고 있는 모차르트는 오스트리아의 유명 음악가인데요. 오스트리아는 모차르트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한 만큼 모차르트와 연관된 다양한 관광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모차르트 얼굴이 그려진 초콜릿은 모든 공정을 수작업으로 만들어 가격이 비싸지만, 많은 관광객이 찾는 기념품이죠. 모차르트 쿠겔른 초콜릿은 공항이나 마켓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진짜 오리지널은 잘츠부르크의 파울 휘르스트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어요. 




루마니아, 나무스푼





루마니아는 나무스푼이 매우 유명합니다. 루마니아에서는 전통적으로 나무스푼에 다양한 의미를 넣어 조각과 장식으로 꾸민다고 하는데요. 귀여운 동물이 조각된 나무스푼도 있고, 종교적 의미와 기원이 담긴 독특한 무늬의 나무스푼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힘든 특별한 나무스푼을 볼 수 있는 곳이죠.  




스페인, 부채





스페인은 화려한 색색의 부채가 유명한 곳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의 부채가 품격과 여백의 미학을 담고 있다면, 스페인의 부채는 유럽여행에서 느껴지는 감성과 화려한 색감을 담고 있죠. 스페인의 탱고 무용수들이 공연 때 화려하게 사용하여 유명해진 부채이기도 하고,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좋아서 역시 추천할 만한 기념품입니다.




터키, 커피





우리나라 사람들은 커피를 즐겨 마시는데요. 만약 유럽여행을 떠나서 터키에 방문하고자 한다면 터키 커피는 놓치셔서는 안 되는 기념품입니다. 1500년대 이집트에서 오토만인들이 커피를 터키로 전파하게 되었는데요. 유구한 역사와 전통이 깃들어 있으며, 독특한 맛과 향이 강해 터키 특유의 감성을 느끼기 좋은 기념품 중 하나입니다. 




포르투갈, 포르투 와인





포르투갈의 포르투 와인은 프랑스로 수출할 만큼 맛과 향이 좋은데요. 유럽여행 시 포르투갈에 방문하셨다면 포르투 와인 한 병 정도는 기념품으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도우루 계곡에서 자란 포도로 만든 포르투 와인은 전 세계인들이 사랑하는 정말 맛있는 와인이랍니다. 




영국, 포트넘 앤 메이슨 차





영국 런던은 예부터 티타임에 매우 많은 격식과 문화를 갖추고 발전시켜온 도시입니다. 특히 런던사람들은 이런 티 문화에 상당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지금도 격조 높은 티타임을 즐기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런던 시내의 중심에 위치한 포트넘 앤 메이슨은 런던에서도 가장 유명한 차 전문점으로서, 한국에서는 맛보기 힘든 향과 품질의 차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평소 티타임을 즐기는 분이라면 내 취향에 맞는 맛있는 차를 사와도 좋을 것 같네요. 




유럽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기념품! 나라별로 유명한 기념품 정보를 알아둔다면 나중에 후회하는 일은 없겠죠? 여행 후, 오랫동안 유럽의 정취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기념품으로 유럽여행의 여운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