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주말여행 HOT스팟] 추운 겨울 색다른 볼거리! 연천으로 떠나보아요

 

 

추운 겨울 떠나기 좋은 경기도의 여행지는 어디일까요? 오늘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수도권과도 가까운 경기도의 ‘연천’입니다. 추운 날씨에도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하는 연천 여행! 함께 알아보아요~

 

 

- 고대산 역고드름

 

 

 

거꾸로 고드름이 자라나는 동화 같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 고대산 역고드름! 이곳은 연천군 신서면 대광리 산에 있는 폐터널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풍경입니다. 우리가 흔하게 볼 수 있는 고드름들과는 전혀 다르게 땅에서 마치 식물들처럼 자라나는 고드름을 볼 수 있는데요. 건장한 남성보다 크게 자라나는 역고드름을 보는 일은 결코 아무 곳에서나 관람할 수 없기 때문에 신비한 연천 여행 코스로 한 번쯤은 다녀와야 될 곳입니다.

 

 

- 로하스 파크

 

(출처 : 경기관광포털사이트)

 

한옥하면 떠오르는 유명한 여행지들 몇 곳이 있을 텐데요~ 연천 여행 명소 중에도 전통한옥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로하스파크입니다. 로하스파크는 한옥과 어우러지는 장독대나 로맨틱한 겨울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인데요. 펜션으로도 운영되고 있으므로 한옥에서 특별한 하루를 보내실 수도 있습니다. 로하스파크는 단순히 한옥 펜션만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전망대와 산책로 그리고 생태 습지 등을 함께 갖추고 있어 연천만이 가진 특별한 매력을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 2019 연천 구석기 겨울여행 축제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2019 연천 구석기 겨울여행 축제는 2월 4일까지 열리는 겨울축제인데요. 조각공원과 눈으로 만든 커다란 성 그리고 빙하시대의 모습을 멋지게 연출하여 특별한 겨울 풍경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특별한 조형물만 세워둔 것이 아니라 눈썰매장이나 빙어 잡기 체험도 함께 제공하고 있고요. 바비큐와 같은 먹거리도 함께 제공되어 참가하는 분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 동이리 주상절리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연천 동이리 주상절리는 매우 독특한 자연 풍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상절리라는 것은 화산활동으로 인해 생긴 긴 통 모양으로 쪼개진 암석들을 말하는데요. 동이리 주상절리에 가면 한국에도 이런 곳이 있었나 생각할 정도로 독특하고 아름다운 주상절리가 몇 킬로에 걸쳐서 펼쳐져 있는 모습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임진강의 잘 보존된 예쁜 풍경과 함께 주상설리는 보는 일은 마치 판타지 세계에 온 것 같은 감성을 줄 정도로 특별함을 자아냅니다.  

 

 

- 재인 폭포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연천 여행 코스 중에서 폭포 하나의 풍경만으로도 유명해진 곳이 재인 폭포입니다. 18m가량 펼쳐지는 폭포의 물결은 우리나라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대형폭포로서 장엄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현출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재인이라는 독특한 이름이 붙은 이유는 고을의 원이 재인의 아내를 빼앗고자 재인을 이곳에서 줄을 타도록 해 죽도록 했다는 전설이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 일이 있었던 뒤 사람들은 이곳에 재인의 한이 있다하여 재인 폭포라 불렀다고 구전된다고 합니다.

 

 

연천 여행 코스들은 하나같이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그래서 더 특별하고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자랑하는 여행지들이 많았습니다. 임진강을 끼고 있는 DMZ와 가까운 지역이기 때문에 그만큼 자연환경이 잘 보존된 까닭도 있겠는데요! 만약 거꾸로 솟은 고드름이나 몇 킬로나 뻗어 나가는 주상절리처럼 유일무이한 풍경이 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단연코 연천은 최고의 여행코스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