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겨울 스포츠의 꽃! 2019 스키장 개장 장소 소개

 

 

겨울에만 경험할 수 있는 즐거움이 있죠~ 바로 겨울 스포츠 ‘스키’를 타는 것인데요. 오늘은 스키를 즐기시는 분들을 위해 ‘2019년 국내 스키장 개장 장소’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겨울, 하얀 설원 위에서 스릴을 만끽하고 싶으신가요? 지금부터 주목해주세요! 국내 지역별 스키장 개장 소식을 소개해드릴게요~

 

 

서울 근처에서 즐기자! 수도권 경기지역 스키장

 

 

 

스키장 명

개장일

양지 파인리조트

201912월 초 예정

포천 베어스타운

2019 11 24

 

서울과 가까운 스키장 정보부터 알아볼까요? 스키어들은 스키장을 선택할 때 코스를 중요하게 생각하죠.  지 파인리조트는 완만한 경사부터 급경사까지 총 10개의 슬로프를 갖추고 있어 초보 스키어부터 상급 스키어까지 만족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심야 스키를 위해 야간 조명시설이 갖춰져 있어 오랜 시간 동안 안전하게 스키를 탈 수 있어 좋아요. 또한 포천 베어스타운는 13개의 슬로프로 경기권 내에서 가장 많은 슬로프를 소유하고 있는데요. 좋은 설질로 매년 많은 스키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한국 스키의 메카! 강원도 지역 스키장

 

 

 

스키장 명

개장일

정선 하이원리조트

2019 11 15

평창 용평리조트

2019 11 17

 

강원도는 평균적으로 기온이 낮고 빠르게 추위가 찾아오는 지역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11월 중순이라는 비교적 이른 시기에 스키장을 개장하는데요. 강원도 정선군에 있는 정선 하이원리조트는 18면의 슬로프가 있어서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다양한 코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묘기를 펼칠 수 있는 파크도 있기 때문에 스키 마니아분들에게 추천드려요. 국내 최초의 스키장 평창 용평리조트는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 장소로 알려져있는데요. 총 28면의 슬로프로 구성되어 있어 큰 규모의 스키장으로도 유명하죠. 또한 근처에 양떼목장과 오대산 국립공원 등 다양한 볼 거리도 즐길 수 있어 좋아요.  

 

 

멀리 떠나고 싶어! 전북과 경남 지역 스키장

 

 

스키장 명

개장일

무주 덕유산 리조트

2019 12월 초 예정

에덴밸리 리조트

2019 12 (미정)

 

전북과 경남 지역의 스키장도 빠지면 섭섭하겠죠? 전라북도 덕유산 국립공원 안에 위치한 무주 덕유산 리조트는 초 · 중급자를 위한 코스가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키 초보자부터 중급자까지 즐기기 좋은 장소랍니다. 또한 상단 평균 경사도 70%라는 어마어마한 슬로프도 마련되어 있어서 프로 스키자들도 만족할 만한 곳입니다.

 

경남 양산의 에덴밸리 리조트는 우리나라 최남단에 위치한 스키장입니다. 이곳은 부산 ∙ 대구 등 경남 지역의 스키 마니아들도 만족하는 장소죠. 또한 스키장 옆에는 눈썰매장도 자리 잡고 있어서 스키를 타지 못하는 사람들도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답니다. 

 

 

놀더라도 안전하게 놀자! 스키장 주의사항

 

 

스키장에 방문했다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은 ‘안전’입니다. 신나게 즐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치지 않고 스키를 즐겨야 해요. 스키장 이용 시 주의해야 할 점 중 하나는 ‘설맹증’ 방지입니다.  스키장은 하얀 눈이 가득 덮여있어 자외선이 강한데요. 설원의 자외선 반사율은 80~90%에 달하기 때문에 고글이 필수입니다. 더불어 스키를 타기 전 10분 이상 스트레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이 놀라지 않도록 해주시면, 안전을 지키면서도 즐겁게 스키를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빠른 속도로 스키장을 달릴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스키를 타며 쌓아두었던 스트레스와 고민을 날려보세요! 위에서 소개해드린 스키장 개장일을 확인하시고 일정에 맞춰 겨울 스포츠를 즐기시기 바랍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