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설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가족사진 촬영 팁

 

 

2021년도 벌써 2월 달로 접어들었습니다. 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이 코앞까지 다가오니 마음이 한껏 들뜨는 것 같은데요. 코로나 19로 인해 이전과 달리 친척들과 만나지는 못하지만 통화로나마 서로의 안부를 챙기는, 마음 따뜻한 명절이 되셨으면 합니다. :D

 

오늘은 설날에 가족과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가족사진 촬영 팁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윷놀이, 달 구경 등 설날의 아름다운 순간들을 사진으로 담아보시길 바랍니다.

 

 

| 1. 함께하는 순간은 광각 렌즈로 넓게

 

광각 렌즈란, 표준 렌즈보다 초점거리가 짧은 렌즈로 촬영 시 더 많은 장면을 담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인데요. 나란히 서서 세배를 하고 둘러앉아 명절 음식을 나눠 먹는 모습을 찍기에 아주 좋겠죠?

또 광각 렌즈는 피사체와 가까울수록 원근감이 크게 나타나는데요. 하이앵글이나 로우앵글로 가족들의 모습을 찍으면, 역동적인 느낌의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렌즈 초점거리의 숫자가 작을수록 한 프레임에 많은 피사체를 담을 수 있습니다. 광각과 망원을 모두 지원하는 줌 렌즈를 사용하면 간편하게 프레임의 너비를 조절할 수 있어요.

 

 

| 2. 행복한 장면들은 순간 포착으로

 

설 명절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윷놀이인데요. 공중에 뜬 윷가락과 가족들의 표정 등 짧은 순간의 장면들을 사진으로 간직 해보시면 어떨까요? 볼 때마다 즐거운 추억으로 남으실 거에요.

 

 

흔들림 없이 포착하기 위해서는 셔터 속도를 빠르게 설정하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카메라의 촬영 모드를 S(셔터 우선)로 설정해 셔터 속도를 1/100 초 이하로 설정하면 흐릿함 없이 선명하게 담을 수 있습니다. 순간 포착에 최적화된 스포츠 모드를 사용해도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3. 연속 촬영으로 인생샷 남기기

 

여러 장의 사진을 연속으로 찍어 마음에 드는 한 장을 고르는 것도 성공 확률을 높이는 방법인데요. 카메라마다 다르지만 대체로 초당 8~10 장의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카메라 메뉴에서 연속 촬영을 선택하면 셔터를 누르고 있는 동안 사진이 이어서 촬영됩니다.

 

 

촬영 시 물체가 움직이면 카메라와 피사체의 거리가 변하기 때문에 AF-C로 설정하면 피사체를 추적해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스마트폰 카메라 앱에서는 별도의 설정 없이 셔터 버튼을 길게 누를 것으로 간편하게 연속 촬영이 가능해요. 수십 장의 사진들 중 결정적 한 장을 고르면 되니 쉽고 간편하죠?

 

 

| 4. 아름다운 달은 망원렌즈로 생생하게

 

밝고 환한 정월 대보름의 달을 사진으로 담아 가족과의 추억으로 남겨보시면 어떨까요? 달 사진을 담을 때는 망원 렌즈가 효과적인데요. 초점 거리의 숫자가 높을수록 멀리 있는 피사체를 당겨 찍기 유리합니다. 달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400mm 이상의 장망원 렌즈를 사용합니다.

 

 

카메라의 화소 수가 많으면 그만큼 피사체가 크게 촬영되기 때문에 달 사진 촬영에 유리합니다. 또한 망원촬영에서는 아주 작은 흔들림에도 사진이 흔들리기 때문에 카메라를 삼각대 고정이 필수라는 것 잊지 마세요!

 

지금까지 설 명절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가족사진 촬영 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풍요롭고 안저한 설 명절 되시길 바라며, 오늘 알려드린 팁으로 가족과 행복한 추억 많이 남기셨으면 좋겠습니다 :D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