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데오드란트 추천! 데오드란트 종류 알아보기



얼마 전까지만 해도 차가운 바람이 불더니, 요즘은 낮에 상당히 덥다고 느낄 정도가 되었어요. 여름이 다가오며 옷이 하루가 다르게 얇아지고 가벼워져요. 이런 날이 되면 항상 걱정이 되는 게 있어요. 바로 숨겨둔 살과 더불어 온몸에 흐르는 ‘땀’이에요.





행복한:D도 평소에 땀을 자주 흘려요. 특히 출근길 아침 버스나 지하철을 타면 사람들에게서 나온 열기로 인해 금방 땀이 난답니다. 특히 겨드랑이에 땀이 차게 되면 자연스럽게 차렷 자세로 서있게 돼요. 여름이면 이런 고민 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오늘 행복한:D가 자신감 있는 여름이 되게 도와주는 데오드란트 추천 해드릴게요!





데오드란트, 너는 누구니?




이제는 여름 필수품이 되어버린 데오드란트는 겨드랑이를 비롯해 땀이 많이 나는 부위에 발라 땀을 억제할 수 있는 제품을 말해요. 겨드랑이의 경우 다른 곳에 비해 통풍이 잘 되지 않아 박테리아가 증식하기 좋은 환경이에요. 그래서 땀냄새가 심하게 나요. 데오드란트는 땀구멍을 좁혀 땀이 많이 나오는 것을 억제해줘요. 또 다양한 향기를 더해 향수처럼 쓰기도 한답니다.





그렇다고 데오드란트를 함부로 사용해서는 안돼요. 겨드랑이를 자주 제모 한다거나 상처가 있다면 사용을 자제해야 해요. 제모 후나 상처부위에 데오드란트를 바르게 되면 따가움과 당김 현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에요.





나에게 맞는 데오드란트는 무엇? 데오드란트 추천





데오드란트는 크게 세가지 종류가 있어요. 종류마다 쓰임새, 장단점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가장 알맞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타입에 맞는 데오드란트 추천 해드릴게요!


1. 롤 온 타입


롤 온 타입은 물파스와 닮은 제품이에요. 용기 내부에 약품이 있고, 그 위에 플라스틱 볼이 있어서 땀이 많이 나는 부위에 문질러 사용해요. 롤 온 타입은 휴대가 용이하고 보습력이 좋아 땀이 많이 나는 사람이나 데오드란트를 처음 접하는 분들이 사용하기 좋아요. 대신 데오드란트를 바르고 난 뒤 완전히 다 건조시킨 후에 옷을 입어야 약품이 옷에 묻지 않아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2. 스틱 타입


스틱 타입은 립스틱을 떠올리면 이해가 쉬울 거에요. 롤 온 타입과 달리 스틱 타입은 약품이 고체 스틱의 형태로 용기 안에 담겨 있어요. 역시 휴대하기 좋기 때문에 여름에 하나쯤은 들고 다니기 좋아요. 스틱 타입은 지속력이 강한 대신에 롤 온 타입만큼 보습력을 기대하기 어려워요. 오랫동안 옷을 갈아입기 힘들다면 스틱 타입의 데오드란트를 준비해 보세요!


3. 스프레이 타입


스프레이 타입은 액체 형태가 된 약품을 겨드랑이에 분사하는 원리로 사용해요. 가장 많이 사용하는 타입이고요. 피부에 직접 닿지 않기 때문에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사용 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제품 용기가 커서 휴대하기엔 불편해요. 집에서 외출 전에 센스 있게 뿌려주고 나가면 좋겠죠?





자신감 있는 여름 만들기! 땀 억제 도와주는 제품들





데오드란트 외에도 요즘에는 다양한 형태의 땀 억제 제품들이 등장했어요. 약품, 패드, 파우더와 같은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약품의 경우 사용법은 데오드란트와 비슷해요. 하지만 약품이기 때문에 증상이 호전되면 사용량을 조금씩 줄여야 해요. 또 자기 전에 약품을 바르고 아침에 샤워를 하며 씻어내야 하는데, 그러지 않으면 피부 착색이 발생할 수도 있어요.





패드는 옷에 부착해서 사용해요. 땀이 나도 옷에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면 조금은 덜 창피하겠죠? 많은 화장품 매장이나 드러그 스토어에서 제품을 판매중 이에요. 간편하게 부착하고 또 제거하면 되기 때문에 요즘 인기 상품이랍니다. 대신 부착할 때는 옷에 주름이 지지 않게 잘 펼친 후 부착해야 해요.





마지막은 파우더 인데요. 아기들에게 파우더를 발라주던 모습 보셨나요? 비슷한 원리라고 생각하면 될 거예요. 땀이 많이 나는 부위에 파우더를 발라 건조하게 유지하면 땀냄새를 많이 억제할 수 있겠죠? 파우더 제품은 굳이 땀 억제 성분이 있는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 평소 집에서 사용하는 파우더를 사용해도 괜찮다고 해요. 퍼프로 한 두번 톡톡 두드려 주면 땀 걱정 끝!


오늘은 다양한 데오드란트 추천해 드렸어요.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데 혹시 모를 땀 때문에 오늘도 노심초사 걱정이신가요? ‘에이 남자가 무슨 화장품이야’ 하고 생각하시나요? 주변 사람들을 위해 데오드란트를 써보세요! 센스 있는 남자가 되는 지름길, 멀리 있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