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양평 메기수염축제 즐기기~!




8월도 어느덧 중순이 지나고 더위도 한풀 꺾이기 시작했는데요. 그간 무더위 때문에 제대로 된 나들이를 하지 못했다면, 여름이 지나가기 전 가족과 함께 여름을 느낄 수 있는 축제에 참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행복한 :D가 오늘 준비한 이야기는 바로 양평에서 열리고 있는 여름 물 축제인 양평메기수염축제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어떤 축제인지 함께 살펴볼까요?




양평메기수염축제




<이미지 출처: 양평메기수염축제 공식 홈페이지>



올해로 3회째로 열리는 양평메기수염축제는 '신나는 여름캠프, 물 맑은 양평메기수염축제'라는 컨셉으로 

5월 29일부터 8월 31일까지 95일간 양평의 수미마을에서 신나는 축제를 진행한다고 해요. 


행사는 자유이용권 형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하나씩 체험하고 싶은 종목만 따로 구매해서 참가를 할 수도 있답니다. 


무엇보다 이 축제는 아이들이 신나게 참여할만한 체험 프로그램이 많아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데요. 무더위에 지친 아이들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 직접 잡은 물고기로 즉석에서 요리를 즐길 수도 있어 더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기회에요.


야외에서 진행되는 축제임에도 불구하고 비가 오는 날에도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니 날씨에 대한 걱정 없이 즐기시면 되겠죠? :)




2015 양평메기수염축제

개최기간: 2015.05.29.(금)~2015.08.31 (월)

주소: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곱다니길 55

행사장소: 수미마을 일원

이용요금: 체험에 따라 요금이 다르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문의: 070-4229-1154

홈페이지: http://summerfestival.kr





양평메기수염축제 프로그램 살펴보기






<이미지 출처: 양평메기수염축제 공식 홈페이지>



2015 양평메기수염축제는 제철을 맞아 물오른 민물고기인 메기를 주인공으로 가족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흙탕물 속에서 맨손으로 미꾸라지와 메기를 잡아보고, 독살로 물고기를 사냥하는 등 평소 도심에서 즐길 수 없었던 이색 체험 활동이 준비되어 있어요. 


메기는 낮에는 바닥이나 돌 밑에 숨어 있고 주로 밤에 활동하는 야행성이므로 메기를 잡을 때는 어두운 바위틈을 잘 살펴보세요 :)






<이미지 출처: 양평메기수염축제 공식 홈페이지>



모래성 쌓기, 모래 그림 그리기, 모래 보물찾기 등 모래와 함께하는 체험은 아이들의 오감 발달에 제격이며 이 밖에도 뗏목 타고 수중생태 탐험하기, 물싸움 놀이, 수륙양용마차 타고 갈대 숲 탐방하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들이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양평메기수염축제가 더 특별한 이유는, 다른 축제에서는 볼 수 없었던 주최측의 세심한 배려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인데요. 비가 와도 산책코스, 먹거리 체험, 캠핑, 찐빵 만들기, 감자와 옥수수 따기 등의 놀거리가 준비돼 있어 날씨 때문에 여행을 망칠 우려는 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이미지 출처: 양평메기수염축제 공식 홈페이지>



또한, 축제의 현장에 빠질 수 없는 먹거리를 살펴보면 축제에 참가한 모든 이들에게 시식용 어죽을 맛볼 수 있는 서비스가 진행되며 물고기 사냥에 성공하여 물고기를 잡은 이들은 요리코너에서 메기소금구이 등 요리를 직접 만들어 먹거나 시식용 어죽 코너에 나눔 기부를 할 수도 있답니다. 점심식사는 수미마을 식당에서 메기 매운탕, 부페식 백반, 양평 한우 불고기 쌈채 쿠폰을 구입하여 시원한 밤나무 숲 그늘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메기의 효능은?


메기는 장어처럼 역동적인 움직임으로 힘이 넘치는 물고기인데요. 특히 철분을 많이 함유하여 철분이 많이 필요한 여성들에게 좋다고 해요. 한방에서는 붓기를 빠지게 하는 데 있어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임산부등 부기가 많은 환자에게 메기를 고아서 먹였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으로, 약해진 기운을 보하고 정력을 증진해주는 효능이 커서 각종 채소를 곁들여 

매운탕으로 끓여 먹으면 여름철 보양식으로도 좋은 음식이랍니다.





양평메기수염축제와 즐기면 좋은 양평의 명소는?




용문산 관광지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용문산 관광지는 용문산 입구에 조성된 관광 휴양타운으로 양평에서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인데요.

1971년에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는데 주변에 용문사, 천년은행나무, 정지국사 부도 및 비(보물 제531호), 용문산 전투전적비 등 문화유적이 많고 놀이 공원인 용문산 그린랜드가 있어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에게 딱 알맞은 곳이랍니다.


관광지 입구에는 관광단지가 조성되어 있는데 산나물 특유의 향을 느낄 수 있는 산채 정식을 판매하는 식당가와 각종 산나물을 판매하는 전통시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관광지 안으로 들어가면 넓은 잔디광장과 분수대, 야외공연장과 조각공원이 조성되어 있고 양평의 역사와 문화를 고스란히 볼 수 있는 양평군 친환경 농업 박물관이 있답니다.



이용안내

주소:경기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782

문의처: 031-773-0088

입장료/어른: 2,000원, 청소년&군인: 1,400원 , 어린이: 1,000원

주차시설: 1,000대 수용가능 / 주차요금: 소형차 1,000원 , 중대형차 3,000원, 버스 5,000원




풀향기 허브 나라 & 토이박물관




 


<이미지 출처: 양평관광 홈페이지>



풀향기 허브 나라는 용문산 관광지 인근에 있는 200여평의  허브와 야생화가 있는 허브농장이에요.경기도의 공식 체험학습장으로도 지정되어 있는 허브정원에서 산책을 즐기거나 허브비누 만들기, 허브 화분 심기 등의 허브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허브티나 허브의 향으로 치료를 하는 아로마테라피 용품등을 구매할 수 있어요. 


예쁜 허브나 다육 식물을 마음에 드는 화분에 골라서 담아갈 수 있는 허브 만들기 체험도 아이들이나 연인들이 좋아하는 체험중의 하나랍니다.


아이들과 함께 양평을 방문한 분들이라면 양평 풀향기 허브나라에 새로 문을 연 더 토이 장난감 전시관에 들러보는 것도 좋은데요.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인 레고를 비롯해 어른들도 좋아하는 피규어 캐릭터 인형까지 다양한 장난감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풀향기 허브 나라에 안에 있는 더 토이 전시관에 전시된 수많은 장난감은 수집가가 실제 15년간 직접 조립하고 수집한 것들이라고 하니 아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주고 싶은 분들께 딱 좋은 곳인 것 같아요:)



이용안내

주소: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120-11

이용시간: 10:00~17:00/ 문의처: 031-771-1809

입장료: 성인 3,000원, 초.중.고 1,000원




지금까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여름 축제인 양평메기수염축제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방학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아이들과 함께 신나는 추억과 색다른 경험을 만들 수 있는 양평으로 떠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