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꽃내음 가득한 봄 맞이 여행 추천, 제주도 당일치기 여행 떠나요!






따뜻한 봄날이면 더 생각나는 여행지가 있으신가요

행복한: D는 봄이면 유채꽃이 만발한 제주도로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든답니다.

 

산과 바다, 아름다운 풍경, 그리고 화려한 유채꽃을 만끽 할 수 있는 제주도그래서 오늘은 짧은 여행 일정 동안에도 제주도의 봄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제주도의 당일 치기 여행 코스를 소개해 드릴까 해요.



제주도의 봄을 느낄 수 있는 제주도 당일치기 여행 코스 




<이미지 출처: 네이버지도>




제주공항-> 봄날 카페 >협재 해수욕장->한림공원 -> 오설록 티 뮤지엄-> 카멜리아 힐->제주공항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있는 제주도! 그렇기 때문에 제주도 전체를 하루에 둘러본다는 것은 불가능하죠. 그래서 여행의 목적을 정하고 이동 거리를 고려해 여행코스를 정하는 것이 좋은데요

 

행복한: D는 봄 맞이 여행이라는 목적에 맞게 제주도의 싱그러운 봄을 즐기기 위한 여행지들을 골라보았답니다. 제주공항의 서부권을 위주로 모아 놓은 제주도 당일치기 여행 코스! 각 여행지는 어떤 매력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 볼게요.



제주도 당일 여행코스 추천 1.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해진 명소, 카페 '봄날' 



 


<이미지 출처: 봄날 카페 공식 블로그>



제주도 애월 해안도로의 끝자락에 위치한 카페 봄날은 한담 해변의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하며 커피를 즐길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 입니다.

 

탁 트인 전망도 좋지만, 오는 이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카페의 분위기와 아름다운 자연 경관이 어우러져 수채화 속에서 볼 법한 장면을 연출하는데요. 최근 이 곳이 더 유명해진 것은 드라마 '맨도롱 또똣'의 배경이 되었기 때문이랍니다.




<이미지 출처: 봄날 카페 공식 블로그>


카페의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큰 커피잔에 새겨진 '당신의 봄날은 봄날에서부터'라는 감성적인 글귀가 인상 깊은데요. 카페 내부 또한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많은 연예인들이 방문한 흔적들을 엿볼 수 있어요.

 

드라마 촬영을 하기 이전부터 이미 관광객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명소였던 카페 봄날! 에메랄드 빛 바다를 바라보며 향긋한  커피를 즐기다 보면 저절로 힐링이 되는 기분이겠죠?

 



봄날 카페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1길 25

운영시간: 오전 9시 ~ 오후 8시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jejubomnal

문의: 064-799-4999






제주도 당일여행코스 추천 2. 투명하고 푸른 바다를 볼 수 있는 곳, 협재 해수욕장




<이미지출처: 한국관광공사홈페이지>



잠시 휴식을 취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제주도의 자연을 마음껏 즐길 차례! 봄날 카페에서 차를 타고 해안도로를 잠시 달리다 보면 협재 해수욕장을 만날 수 있어요. 협재 해수욕장은 맑고 깨끗한 바다, 깔끔한 바다와 한데 어우러진 자연 풍광이 매우 아름다운 곳인데요제주도의 많은 해수욕장 중에서도 가장 많은 인파가 몰려드는 명소랍니다.

 

백사장의 길이 약 200m, 폭은 60m, 평균수심 1.2m, 경사도 3~8도로서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여 가족 단위의 해수욕장으로 딱 제격인데요. 이 곳의 매력포인트 중 가장 으뜸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은 역시 비양도입니다. 바다 가운데에 봉긋하게 솟아 있는 비양도는 맑고 푸른 바다와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연출하는데요. 이 곳에서 바라보는 낙조 또한 아름답기로 유명하답니다.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비양도까지 가 보는 것도 좋은데요. 한림항에서 배를 타고 15분 정도 들어가면 관람할 수 있습니다비양도를 둘러보는 데는 한 시간 정도면 충분하지만, 이 곳엔 배편이 자주 없어서 좀 더 많은 여행지를 둘러보고 싶다면 다음 기회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해요.




협재 해수욕장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1길 25





제주도 당일 여행 코스 추천 3. 2016 튤립축제에서 봄을 느껴보자! 제주 한림공원




 


<이미지출처: 한림공원 홈페이지>



협재 해수욕장 인근에는 제주 종합선물세트라고 불리는 한림 공원이 있는데요. 10만 여평의 대지 위에 펼쳐지는 9가지 테마파크와 함께 환상적인 제주도의 풍경을 볼 수 있어 매년 100만 여명의 관광객들이 찾는 관광 명소입니다.

 

이국적인 풍취가 물씬 풍기는 야자수 길을 따라가면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협재·쌍용동굴과 제주 석·분재원을 지나 재암민속마을, 사파리 조류원, 재암수석관, 연못 정원, 아열대식물원까지 순서대로 관람하시면 되는데요. 3 26일부터 4 17일까지 봄맞이 축제인 튤립축제가 개최되어 더 많은 볼거리를 감상할 수 있어요.




<이미지출처: 한림공원 홈페이지>



영국 속담에 '튤립의 아름다움에는 설명이 필요없다'는 말이 있는데요. 아펠둔(Apeldoorn), 셜리(Shirley), 키스 넬리스(Kees Nelis), 바로셀로나(Barcelona), 핑크 다이아몬드(Pink Diamond) 등 다양한 품종의 튤립이 해녀광장과 연못정원 일대에 펼쳐져 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낸답니다.

 

이 곳에서는 튤립 외에도 각종 꽃들의 향연에 흠뻑 취할 수 있는데요. 매화와 왕벚나무, 유채꽃 등 화사하게 피어난 봄 꽃을 감상하며 봄을 느껴보세요.




제주 한림공원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00 


튤립축제기간:2016.03.26 ~ 2016.04.17

문의 064)796-0001 


관람시간: 3월~9월 08:30~19:30/여름 성수기(7월15일~8월20일) 08:30~19:30/ 10월~2월 08:30~18:00

연중뮤휴, 이용요금 성인 10,000원/경로 9,000원/ 청소년 7,000 원/ 어린이 6,000원







제주도 당일여행 코스 추천 4. 싱그러운 녹차 향이 가득한 곳, 오설록 티뮤지엄




 



제주도는 화산지형으로 인해 배수도 잘 되고 일조량이 풍부하고 강수량이 풍부한 기후여서 세계 3대 녹차 재배지로 손꼽히는 곳입니다그래서 제주도에는 넓은 녹차 밭과 녹차에 대한 역사, 정보 등을 알 수 있는 박물관을 볼 수 있는데요. 바로 오설록 티 뮤지엄이랍니다.

 

오설록 티뮤지엄은 국내 최초의 차 전문 박물관으로, 100만 여 그루의 차 나무가 지평선을 이루는 곳 이에요. 푸른 녹차밭과 함께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경이 잘 어우러져있어 대표적인 여행코스로 자리 잡았는데요. 자연 친화적인 휴식공간, 차 문화를 이해하는 체험공간, 문화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무엇보다 넓게 펼쳐진 녹차밭을 보면 피로가 싹 풀리는 느낌이 드는데요. 싱그러운 녹차를 마시며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곳곳에 휴식 공간이 배치되어 있어요.

 

건물 내부로 들어가면 녹차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코너와 카페가 있는데요. 이 곳의 녹차 아이스크림과 녹차 롤케익은 소문난 먹거리로 꼽힐 만큼 정말 맛있어요. 녹차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먹어봐야 할 디저트로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오설록 티 뮤지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425

전화: 064-794-6600

이용시간:  : AM 09:00 ~ PM 06:00 (PM 05:30 전까지 입장)




제주도 당일여행 코스 추천 5. 제주의 자연을 담은 동백 수목원, '카멜리아 힐'





<이미지출처: 카멜리아힐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서귀포시에 위치한 카멜리아힐 입니다. 울창한 나무숲과 더불어 꽃 내음 가득한 숲과 정원이 매력적인 곳인데요해발 250미터 중간 산에 위치해 있어 한 여름에도 선선하다고 해요.

 

 



<이미지출처: 카멜리아힐 홈페이지>



 

6만여평의 대지에 약 6000그루의 동백을 보유하고 있는 카멜리아힐그 종류만 500가지가 넘는 다고 하니 그 풍경이 상상 되시나요? 덕분에 이곳은 가을부터 이듬해 봄까지 다양한 동백꽃이 쉬지 않고 피어 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야자수, 제주 자생식물 250여종이 함께 어우러져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요숲이 내뿜는 피톤치드가 피로에 지친 몸을 치유해주어 힐링 여행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딱 제격인 곳입니다

 

또한,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넓은 잔디광장과 생태 연못 등도 잘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의 관객들에게도 정말 만족스러운 여행지가 되어줄 거에요.



카멜리아힐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문의 064-792-0088


운영시간: 동절기 08:30~17:00

간절기 (3~5월/ 9~11월) 08:30~17:30

하절기 : 08:3-~18:00

이용요금: 성인 7,000원/청소년 5,000원/ 어린이 4,000원




지금까지 제주도의 봄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제주도 당일 여행코스와 여행지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지금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으신가요봄이 가기 전 소중한 사람과 함께 제주도에 방문에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