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하객패션] 결혼식 하객 코디, 센스 있으려면?
화창한 꽃들로 만발한 4월만큼 결혼하기 좋은 달도 없을 것입니다. 인생에 단 한 번뿐인 결혼식을 축하하는 건 기쁜 일이지만, 청첩장을 받으면 하객들은 정작 결혼식에 어떤 옷을 입고 가야 할지 고민에 빠집니다. 신랑 신부와 함께 사진 찍을 때 지나치게 튀지 않으면서도 격식을 갖출 수 있는 옷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행복한:D가 패션 난이도 상급에 해당하는
결혼식 하객 패션, 센스 있게 코디하는 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결혼식 하객패션] 원피스와 재킷의 조합
결혼식 하객패션을 말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원피스와 재킷의 조합인데요, 원피스와 재킷은 깔끔하면서 격식 있는 옷맵시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용 민소매 원피스가 있다면 그 위에 재킷을 겹쳐 입을 수 있고, 평소 외출복으로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결혼식 하객 코디법1. 블랙&화이트 룩
사람들은 대부분 결혼식에 참석할 때 단정하고 차분해 보이기 위해 어두운 색상의 옷을 선택하는데요, 가을도 아닌 화사한 봄날, 밝은 분위기의 결혼식에 지나치게 어두운 색상의 옷을 입으면 자칫 식장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때 세련되고 깔끔하면서도 멋을 표현할 수 있는 블랙&화이트 룩을 선택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화사한 흰색 원피스에 블랙 턱시도 재킷은 시크하면서도 도시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답니다. 특히 재킷을 열어서 입어도 좋지만, 버튼을 잠가 허리선을 드러내는 것도 단정하면서 슬림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죠! 단, 화이트와 블랙의 조화가 자칫 단조로움을 줄 수 있으므로 스카프나 비비드 컬러의 액새서리 등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습니다.
결혼식 하객 코디법2. 플라워 원피스 & 재킷
청순하면서도 산뜻한 느낌을 주는 플라워 원피스는 봄철의 결혼식 하객 패션과 가장 잘 어울리는 선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화려한 무늬보다 잔잔한 실루엣에 튀지 않는 플라워 무늬가 새겨진 원피스로 연출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플라워 원피스를 선택할 때는 허리서닝 들어가고 각선미가 돋보이게 하는 무릎 위 정도 길이의 옷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플라워 원피스를 입을 때는 단순한 블랙이나 화이트 계열의 재킷을 매치시켜 차분한 느낌을 주도록 합니다. 이때 화려한 액새서리를 착용하면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으므로 액세서리와 신발은 모던하고 심플한 걸로 선택하세요!
[결혼식 하객패션] 블라우스와 스커트의 조합
원피스와 재킷만큼 사람들이 선호하는 조합이 바로 블라우스와 스커트인데요, 밝은 색상의 블라우스는 밝고 부드러운 인상을 심어주고,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결혼식 하객 코디법3. 블라우스 고르기
화이트, 베이지, 뉴트럴(neutral) 계열의 컬러 블라우스는 사람의 인상을 밝고 부드러워 보이게 합니다. 때문에 결혼식 하객패션으로는 안성맞춤이죠! 특히 화이트 계열의 블라우스는 어떤 스커트와도 잘 어울려 차분하면서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해준답니다. 누드 톤의 베이지 블라우스는 여성스러움을 발산하기 좋으며, 베이지는 고급스러운 패션 완성의 정점인 만큼 블랙과 매치하면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운 패션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심플한 칼라의 블라우스에 비즈 장식이나 은은한 레이스 장식이 더해지면 더욱 여성스러우면서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결혼식 하객 코디법4. 스커트 고르기
최근 유행하고 있는 레이스 스커트나 셔링 장식이 가미된 디자인을 선택하면 사랑스러운 하객 패션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무채색의 블라우스와 봄에 어울리는 화사한 비비드 컬러의 스커트를 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번 시즌에는 핑크와 오렌지 칼라의 화사한 스커트가 유행인 만큼 밝고 밋밋한 의상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데요, 단, 블라우스에 패턴이나 무늬가 들어가 있다면 스커트를 파스텔 톤으로 매치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스커트를 고를 때 H라인을 골라 체형이 슬림하고 길게 보이는 효과를 내는 것도 좋답니다!
[결혼식 하객패션] 트위드 재킷과 세미 정장의 조합
원피스나 정장 일색의 평범한 하객 패션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세미 정장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럴 땐 트위드 재킷을 이용한 세미 정장 스타일을 연출해보세요! 트위드 재킷은 두 가지 색 이상의 실이 조합되어 짜인 모직물을 말하는데요, 얼룩덜룩한 색감과 거친 질감이 느껴지는 점이 매력입니다. 실제 소녀시대 수영과 서현은 원더걸스 선예 결혼식 때 핑크 트위드 재킷을 입고 참석해 분위기를 패셔너블(fashionable)하게 연출했습니다. 트위드 재킷은 결혼식장의 은은한 조명 아래에서 트위드 재킷의 실이 빛나 더욱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준답니다.
Tip. 결혼식 하객이 남자라면?
결혼식 남자 하객의 기본 패션은 바로 슈트입니다. 남자 하객들은 일반적으로 깔끔한 남색이나 검은색 정장을 선택하는데요, 다만 과거와 달리 요즘엔 셔츠나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줍니다. 흰 셔츠 대신 연한 핑크색이나 하늘색 블라우스로 산뜻하고 경쾌한 느낌을 살리며, 딱딱한 넥타이보다는 보타이(bow tie)나 행커치프(handkerchief)로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합니다. 특히 행커치프는 패턴이나 컬러감이 있는 것을 선택해 슈트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요령입니다.
Tip 결혼식 하객이 커플이라면?
결혼식 하객이 커플인 경우 이왕이면 돋보이는 매칭 스타일로 연출하는 것도 좋습니다. 블랙과 화이트 같이 서로 대비되는 색상의 옷을 입어 서로의 의상을 살려주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남성은 깔끔한 블랙 슈트로, 여성은 화이트 원피스로 기막힌 커플룩의 조화를 연출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올 봄, 행복한:D가 소개한 결혼식 하객패션으로 신랑신부만큼 멋있고 예쁘게 단장하고 결혼식에 가시길 바랍니다.
(사진: 바가지머리)
'가족사랑이야기 > 트렌드&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헬리콥터맘 대신 '빗자루맘'이 뜬다!~ (0) | 2014.04.21 |
---|---|
식목일 자녀와 나무심기 좋은 묘목은? (0) | 2014.04.04 |
[만우절기념] 만우절 문자, 만우절 재미있는 거짓말 총정리 (2) | 2014.04.01 |
[천안함 용사 4주기 추모] 천안함 46용사 ‘잊지 않고 기억하겠습니다’ (4) | 2014.03.26 |
[춘분] 봄의 시작을 알리는 이정표 춘분 (2) | 2014.03.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