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메뉴

봄의 시작, 전국 3월 봄꽃축제 일정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봄봄봄 봄이 왔어요~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봄꽃 축제 일정을 알아보는 사람이 많은데요. 오늘은 3월에 열리는 전국 봄꽃 축제 일정 알려드릴게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봄나들이 계획 세워는 것은 어떠세요? 지금부터 설레는 봄꽃축제의 현장으로 떠날 준비 해볼까요?




- 광양 매화축제



<출처 : '광양시' 공식홈페이지>


기간 : 2018.03.17(토) ~ 2018.03.25(일)

장소 : 광양시 다압면 매화마을 일원


섬진강 줄기를 따라 분홍빛 물결이 일렁이는 그곳, 광양에서 매년 3월 중순부터 3월 말까지 매화 향기 가득한 ‘광양 매화축제’가 열립니다. 올해는 3월 17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된다고 해요. 광양매화축제는 무려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광양의 대표적인 봄축제이기도 한데요. 축제가 열리는 광양 매화마을은 80년 전, 3대에 걸쳐 매화를 가꾸어 온 홍쌍리 명인의 노력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곳이랍니다.


매화 한복 패션쇼, 매실 쿠킹쇼, 청춘을 위한 청춘 희망 콘서트, 매실명인 홍쌍리의 건강밥상 토크콘서트 외에도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라고 하니 3월에 딱 어울리는 봄축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 구례 산수유꽃축제




<출처 : '구례 산수유꽃축제' 공식홈페이지>


기간 : 2018.03.17(토) ~ 2018.03.25(일)

장소 :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관광단지 일원


봄과 함께 찾아오는 노란 봄 요정, 산수유꽃을 잔뜩 만나볼 수 있는 ‘구례 산수유꽃축제’가 3월 17일부터 25일까지 전남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관광단지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구례 산수유꽃축제는 매섭게 추웠던 날씨를 뒤로하고 지리산 자락에 피어나는 노란색 꽃들을 보며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봄꽃축제로서, 이름을 떨치고 있는 3월 축제 중 하나랍니다. 


풍년기원제, 산수유 꽃길따라 봄 마중하기, 포크콘서트, 작은음악회, 국가무형문화재 농악공연, 지리산온천 족욕체험, 산수유 하트 소원지 달기 등 산수유를 주제로 한 여러 가지 행사들을 즐기실 수 있어 가족 단위 뿐만 아니라 연인분들도 즐겨 찾는다고 해요. 지리산온천관광단지가 봄꽃축제 명소인 만큼 올봄을 알차게 맞이하실 수 있는 3월 축제장소로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 양산 원동 매화축제



<출처 : '양산문화축전' 공식홈페이지>


기간 : 2018.03.17(토) ~ 2018.03.18(일)

장소 : 양산시 원동마을 일원


해마다 3월경이 되면 경남 양산시 원동 일대에 분홍빛 매화꽃이 만발합니다. 원동은 깨끗한 자연환경을 갖췄으며, 수려한 경관으로 많은 관광객이 즐겨 찾는 곳이라고 해요. 올해 역시 3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경남 양산시 원동면 용당리에 있는 쌍포 매실 다목적광장에서 3월 축제인 ‘양산 원동 매화축제’가 개최되는데요! 매년 낙동강변과 매화꽃이 어우러진 절경을 감상하러, 그리고 다양한 행사를 즐기러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해요. 낙동강을 따라 펼쳐진 매화길을 달릴 수 있도록 도로도 탄탄하게 다져져 있다고 하니 드라이브 코스로 참고해보시기를 바라요.


이번 양산 원동 매화축제에는 영포매화 언덕길 걷기, 원동 매화 둑방길 걷기와 더불어 원동역 작은 음악회, 거리 퍼포먼스, 매화향 포크콘서트, 매화언덕 버스킹, 매화 체험관, 매화 인생샷 찍기, 프리마켓, 딸기체험, 먹거리 장터 등이 열린다고 하니 사랑하는 사람과 방문한다면 그 즐거움이 배가 될 것 같아요.




봄의 시작을 알리는 봄꽃축제! 집 근처에서도 봄꽃은 만나볼 수 있지만, 축제에 방문해서 여러 행사도 즐기고 꽃길도 걷는다면 더할 나위 없이 즐거운 하루를 만드실 수 있겠죠? 올해는 빼놓지 말고 다양한 봄축제나 3월 축제 즐겨보시기를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