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2018 전국 벚꽃축제 알아보기, 벚꽃축제 어디로 갈까?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봄나들이 계획을 세우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이제 곧 벚꽃 개화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데요. 전국 벚꽃축제 일정 알려드릴 테니 소중한 사람과 함께 봄나들이 계획 세워보세요~




- Lifeplus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 2018 



<출처 : 'Lifeplus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 2018' 공식 포스터>


기간 : 2018.04.07.(토)

장소 : 63빌딩 야외주차장 및 한강공원


봄의 낭만을 확실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찾고 계신다면, ‘Lifeplus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 2018 ’을 추천해요! 2018년 4월7일에 63빌딩 앞 한강공원에서 개최되는 Lifeplus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에서는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과 마켓을 만날 수 있어요.


Lifeplus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의 공연프로그램 ‘블라썸 콘서트’는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핑크 스테이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블라썸 스테이지와 언더브릿지 스테이지, 세 군데에서 열린답니다. 이적, 아이콘, 소유, 정기고, 에릭남 등의 가수들과 다양한 인디밴드도 만나볼 좋은 기회죠! 음악과 함께 즐기는 벚꽃축제, 상상만 해도 완벽하지 않나요? 거기에 페스티벌을 더욱 풍성하게 해줄 푸드트럭과 커플들의 취향을 저격할 아기자기한 아이템을 판매하는 플리마켓까지!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에서만 맛볼 수 있는 벚꽃 브랜딩 수제맥주도 있으니 함께 즐기면 좋겠죠?


봄의 설렘에 한껏 빠지고 싶다면 벚꽃과 음악이 함께하는 ‘Lifeplus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 2018’은 어떠신가요?




- 석촌호수 벚꽃축제



<출처 : '석촌호수 벚꽃축제' 공식 포스터>


기간 : 2018.04.05(목)~2018.04.13(금)

장소 : 석촌호수 수변무대(동, 서호), 서울놀이마당


서울에서 가장 아름다운 벚꽃풍경을 감상하고 싶다면 ‘석촌호수 벚꽃축제’를 방문해보세요!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매년 벚꽃의 개화 시기에 맞춰 석촌호수 일대에서 개최되는 벚꽃축제로 평소에도 아름답기로 소문난 석촌호수의 자연환경과 흐드러진 벚꽃이 어우러져 봄의 낭만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축제랍니다.


2018년의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4월 5일부터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축제기간 동안 다양한 문화예술공연과 전통공연, 음악회 등 다양한 예술공연을 즐길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각종 체험전,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등 직접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들도 다수 마련되어 있답니다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으니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아이들과의 나들이, 주말의 가벼운 산책 장소로, ‘석촌호수 벚꽃축제’를 선택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 이월드 별빛벚꽃축제



<출처 : '이월드 별빛벚꽃축제' 공식 홈페이지>


기간 : 2018.03.24(토)~2018.04.08(일)

장소 : 이월드, 83타워 전역



조금은 특별한 벚꽃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이월드 별빛벚꽃축제’를 추천합니다. 대구에서 열리는 '별빛벚꽃축제'는 전국에서 가장 먼저 시작되는 벚꽃축제이자 전국 유일의 야간벚꽃축제에요. 축제가 개최되는 두류산 일대는 어린아이 주먹만한 왕벚꽃나무가 여의도 윤중로의 3배 규모나 있어 대규모의 벚꽃무리가 만들어내는 화려한 장관을 볼 수 있답니다.


2018년 3월 24일부터 4월 8일까지 진행되는 올해의 이월드 별빛벚꽃축제는 "Let's pink party"라는 컨셉으로 기획되었으며, '벚꽃구경'이라는 기존 벚꽃축제의 단순함을 넘어, 먹거리, 볼거리, 놀거리가 가득 준비되어 있답니다. 핑크퍼레이드, 야간 DJ파티, 버스킹 등 다양한 행사가 낮부터 밤까지 진행되고, '핑크프리마켓'에서는 푸드트럭과 프리마켓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사랑하는 사람과 알차고 신나는 벚꽃축제를 즐기기에 참 좋겠죠?


낮과 밤의 풍경이 사뭇 달라 두 가지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이월드 별빛벚꽃축제’. 만개한 벚꽃과 아름다운 조명이 어우러져 자아내는 몽환적인 분위기를 즐기고 싶다면 이월드 별빛벚꽃축제’를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




- 섬진강변 벚꽃축제





기간 : 2018.04.07(토)~2018.04.08(일)

장소 : 구례군 문척면 섬진강변 일원



좋은 경치, 깨끗한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벚꽃축제를 찾는 분들께는 ‘섬진강변 벚꽃축제’를 추천해요! 

전라남도 구례군 문척면 섬진강변 일원에서는 2018년 4월 7일부터 4월 8일까지 우리나라 제일의 청정하천인 섬진강과 아름다운 벚꽃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섬진강변 벚꽃축제’가 열린다고 해요.


축제의 개최를 축하하는 패러글라이딩축하비행, 사물놀이 공연, 구례군연합회장기 패러글라이딩 대회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답니다. 또한, 벚꽃 페이스페인팅과 벚꽃 머그잔 만들기 등 소소한 상설행사까지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남녀노소가 즐기기에 좋은 벚꽃축제인 것 같죠? 호남권의 청정 자연 속에서 벚꽃을 즐기고 싶다면 ‘섬진강변 벚꽃축제’를 방문해 보세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봄을 만끽하고 싶다면 아름다운 벚꽃을 만날 수 있는 벚꽃축제를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벚꽃축제와 함께 낭만적이고도 아름다운 봄을 즐겨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