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취미존중] 달달한 취미생활, 슈가 케이크 만들기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생일이나 기념일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케이크. 시중에 파는 일반적인 케이크도 좋지만, 나만의 디자인과 정성이 담긴 케이크를 선물한다면 기념일이 더욱 특별해지겠죠? 


그래서 오늘 준비한 취미생활은 설탕으로 작품을 만드는 슈가 케이크 만들기인데요. 지금부터 기념일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취미생활인 슈가 케이크 만들기에 대해 알아볼까요? 




“바라만 봐도 달달해지는 슈가 케이크” 



( ▲ 수강생들이 만든 슈가크래프트 케이크 / 사진=유니케이크 )


셔츠와 넥타이 그리고 지구본까지 귀여우면서도 정교한 장식이 눈에 띄는 위 작품들은 설탕과 젤라틴을 이용해 만든 슈가크래프트 케이크입니다. 


바라만 봐도 달달해지는 슈가크래프트는 그 이름처럼 설탕을 이용한 공예인데요. 설탕 가루와 젤라틴가루를 일정한 비율에 맞게 섞은 뒤, 천연재료나 식용색소를 이용해 색감을 더해 반죽을 만들면 원하는 디자인과 색감으로 케이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케이크의 주재료인 설탕은 방부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해외에서는 슈가케이크를 만든 뒤 매년 기념일마다 조금씩 나눠 먹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맛도 맛이지만 설탕 특유의 질감과 색감 때문에 장식용으로도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케이크 만들기 나도 배워볼까?” 



( ▲ 슈가크래프트를 알려주는 온라인 강의 )


( ▲ 슈가크래프트 기본 재료 / 왼쪽부터 폼패드(꽃잎을 하늘거리게 만드는 패드), 쪽가위, 롤링핀(반죽을 밀 때 사용하는 도구), 볼툴(폼패드 위에서 꽃잎을 하늘거리게 만드는 도구), 프릴러(반죽에 프릴을 주고 무늬를 베이닝 할 수 있는 도구), 셀스틱, 휠커터 )


설탕 공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슈가크래프트를 배우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특히 완성된 슈가 케이크는 값이 비싸지만, 배울 때 필요한 도구나 재료들은 저렴하기 때문에 취미나 창업 아이템으로도 인기가 좋습니다. 


슈가크래프트는 온라인 강의나 공방 클래스를 통해 배울 수 있는데요. 기본 실력이 있는 분들이라면 온라인 강의로도 배울 수 있지만, 처음 입문하거나 속성으로 배우고 싶은 분들은 공방에서 전문가에게 배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직장인을 위한 속성반 ‘슈가 케이크 만들기 원데이클래스’







공방에서는 자격증 취득이나 전문가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클래스도 있지만, 직장인을 위한 원데이클래스도 있습니다. 보다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슈가크래프트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는 유니케이크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 ▲ 원데이클래스를 진행 중인 수강생들 )


▶ 미래에 대한 걱정으로 접한 슈가크래프트 


대표님도 처음에는 회사를 다니던 평범한 직장인이었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도 ‘나중에 회사를 그만두면 뭘 하지?’라는 고민을 하게 되었고, 예쁜 꽃집과 같은 빵집을 하고 싶다는 생각에 슈가크래프트를 접하게 되었는데요. 


슈가케이크를 만드는 과정이 너무도 재미있었고, ‘이 일은 평생 할 수 있겠다’는 스스로의 확신이 들어 수년간의 배움을 거쳐 지금의 공방을 열었다고 합니다. 




▶ 직장인을 위한 ‘원데이클래스’ 





공방에서 진행하고 있는 원데이클래스는 슈가크래프트 체험은 물론, 완성도 있는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과정인데요. 처음 접한 수강생들도 짧은 시간이지만 완성도 있는 작품을 가져갈 수 있도록 ‘디자인’에 많은 신경을 썼기 때문에 취미는 물론 특별한 선물 제작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잘 맞는 수업입니다. 




▶ 오감이 자극되는 슈가케이크 만들기 


'슈가크래프트의 ‘슈’자도 모르는 나도 배울 수 있나?'라는 걱정이 들 수 있는데요. 하나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슈가크래프트는 어릴 적 미술시간에 하던 찰흙놀이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물론 소재는 다르지만, 누구나 쉽게 다룰 수 있고 말랑말랑한 반죽의 느낌이 오감을 자극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배울 수 있는 오감만족 취미생활입니다. 




“누구에게나 추천하고 싶은 슈가 케이크 만들기”


슈가크래프트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예이면서 활용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추천하고 싶은 취미생활입니다. 슈가 케이크의 매력은 반죽 하나로도 모든 것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인데요. 특히 꽃은 생화와 같은 비주얼에 스스로도 놀랄 정도의 완성도를 자랑합니다. 


오늘 행복한:D가 준비한 취미생활은 여기까지이며, 행복한:D는 다음에도 즐겁고 행복한 취미생활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