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메뉴

[청춘 배낭여행 가이드북]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여행지&루블 환전 방법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최근 블라디보스톡으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어요. 블라디보스톡은 러시아에 있는 도시로 시베리아 대륙 횡단 열차의 시작점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비행으로 약 2시간 정도 떨어져 있어, 짧은 연휴를 이용해 유럽 여행을 하고 싶은 분들이 많이 찾는 곳이죠. 비교적 저렴한 물가와 관광지들이 가까이 있어 둘러보기 좋습니다.




루블 환전 방법 + 꿀팁





블라디보스톡을 여행하기 위해서는 루블로 환전을 해야 합니다. 러시아 화폐인 루블은 100루블에 약 1,750원의 가치가 있어요. 환율이 항상 똑같은 것은 아니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 러시아 화폐는 일반적으로 수요가 많은 화폐가 아니므로 한국에서 환전하기 보다는 현지에서 환전하는 것이 좋아요.


국내에서 환전 시, 수수료가 현지와 비교해 비싼 편이므로 달러로 바꾸어 가져간 후 루블로 환전하는 것이 좋아요. 이를 이중환전이라고 합니다. 또한,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원화 그대로 ATM기기를 이용해 출금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단, 공항 ATM기기는 최대 인출 가능 루블이 적어 택시비 등 처음 필요한 금액을 인출하고 시내에 있는 ATM기기를 이용해 출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양공원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방문하면 좋은 여행지들을 소개해드릴게요.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곳은 최근 여행 프로그램에 나왔던 해양공원입니다. 현지인들도 주말 나들이로 많이 가는 해양공원은 시민들의 쉼터로 여름이면 다양한 길거리 공연이 펼쳐지고, 아름다운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주변 식당에서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해산물을 먹을 수 있어 식사를 위해서도 많이 찾는 곳이죠. 해양공원에서 가장 유명한 놀이기구는 관람차인데요. 사방이 모두 막힌 관람차 형태가 아니라 벽면이 뚫려있어 블라디보스톡의 맑은 하늘과 바다를 막힘 없이 볼 수 있습니다.




혁명광장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우리 민족과도 연관이 깊은 혁명광장입니다. 혁명광장은 중심부에 위치한 중앙 광장으로 구소련 당시 소비에트 혁명 성공을 기념해서 만들어진 동상이 세워져 있습니다. 또한, 1937년 고려인들을 강제 이주시키기 위해 집합시켜 놓았던 곳이기도 하죠. 혁명광장에서는 국경일에 정부 주관 행사가 진행되고, 평소에는 관광객들과 시민들이 여유를 즐기는 공간으로 활용됩니다. 다른 관광지와도 가까워 이동하는 구간에 방문하면 좋습니다. 주위에 있는 유럽식 건물들을 둘러보며 일정 속에 잠시 여유를 즐기기에 좋죠.




독수리 전망대



<출처 : 나무위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장소는 독수리 광장입니다. 도시에서 가장 높은 산에 있는 전망대로 한 눈에 블라디보스톡 시내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높은 산이라 등산이 걱정된다면 안심하세요. 케이블카를 이용해 편안하게 오르고 내릴 수 있어 산을 오르는 것이 힘든 노약자도 쉽게 산 정상의 전망대에서 경치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두산백과>


우리나라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도시의 풍경은 낮에도 무척 아름답지만, 해가 지는 저녁 무렵이나 밤에 방문하면 저녁노을과 반짝이는 도시의 야경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청춘 배낭여행 가이드북, 이번에는 블라디보스톡을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가장 가까운 유럽을 만나볼 수 있는 블라디보스톡! 보드카가 유명한 러시아답게 다양한 보드카를 맛볼 수 있고 오늘 소개해 드린 곳 외에도 아르바트 거리, 아무르 해변 등 산책하기 좋은 장소들도 많이 있답니다. 인디:D는 다음에도 멋진 여행지를 소개해드리러 찾아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