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메뉴

당일치기 바다 여행, 강릉 해수욕장으로 떠나자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여름 하면, 바다! 바다 하면, 여름! 여름을 맞이해 바다로 피서를 떠나는 분들이 많은데요. 깊고 푸른 동해를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철썩이는 파도 소리 들으러 강릉으로 떠나보는 것 어떠신가요? 강릉 해수욕장에는 바다를 보며 향긋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가 많아서 쉬어가기에 좋습니다. 오늘은 당일치기로 가볼 만한 강릉 해변을 소개해드릴게요.




#안목해변 




위치 : 강원도 강릉시 창해로14번길 20-1

휴무일 : 연중개방, 상시이용 가능

주차요금 : 무료주차

시설 : 샤워장, 탈의실, 화장실, 매점, 야영장


안목해변은 강릉의 아름다운 커피거리로 유명한데요. 매년 봄과 가을에 커피 축제가 열리기도 한답니다. 해안선을 따라 이어진 카페들은 각자만의 개성을 뽐내는데요. 아름다운 풍경을 보면서 카페에서 휴식을 취해도 좋고, 커피를 들고나와 해변을 산책해도 좋습니다.





특히 안목해변에는 유명한 수제버거집이 있어서 수제버거를 먹으러 찾아오는 사람이 많은데요. 수제버거뿐만 아니라 조개찜, 물회, 칼국수를 파는 식당도 많으니, 맛있는 식사 후 커피 한잔 마시면서 바다를 거닐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강문해변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강문동 223-1

휴무일 : 연중개방

주차시설 : 없음




당일치기 여행이라도 기념사진 한 장은 꼭 인생사진으로 남기고 싶다면? 강문해변의 포토존을 이용해보세요. 강문해변은 액자형 포토존이 많아서, 여행의 추억을 남기기에 좋습니다.



<출처 : '강릉관광' 홈페이지>


강문해변은 생각보다 사람이 많지 않아 조용하게 산책하기도 좋습니다. 안목해변과도 가까워서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안목해변에 갈 수 있죠. 강문해변의 골목길을 걷다 보면 강문솟대다리를 볼 수 있는데요. 다리 중간에 동전을 던져 소원을 비는 곳도 있으니, 한 해의 소원을 빌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강릉에서 한적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강문해변을 추천할게요. 




#경포해변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안현동 산1-19

주차요금 : 무료(공영주차장)

시설 : 샤워실(2,000원)


여름철 최고의 해수욕장으로 불리는 경포해변! 부산의 해운대만큼 인기 있는 강릉의 경포해변은 여름이면 젊은이들의 성지가 됩니다. 새하얀 백사장과 푸른 바다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이곳은 봄이면 벚꽃을 보러오는 사람으로, 여름에는 시원한 바다에 몸을 담그는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가을에는 연꽃으로, 겨울은 눈꽃으로 유명한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모두 느낄 수 있는 해변이죠. 매년 여름이 되면 해변 축제는 물론, 전통문화 축제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열리므로 시기를 맞춰서 간다면 훨씬 더 즐거운 당일치기 여행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송정해변



<출처 : 한국관광공사>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송정길30번안길 20-3

주차요금 : 무료(50대 주차 가능)

시설 : 샤워실, 탈의실, 화장실, 급수대, 매점, 야영장


당일치기 해수욕을 생각하고 있다면 시설이 잘 갖추어진 송정해변으로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송정해수욕장은 맑은 바다와 울창하게 심어진 송림, 그리고 넓은 백사장이 있어 가족 단위 관광객이 많은 곳인데요. 아담한 해변이지만 샤워실, 탈의실, 급수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당일치기 해수욕장으로 적절합니다. 당일치기 바다여행을 하면 숙소가 없어서 물놀이 후 뒤처리가 힘든데, 송정해변은 편의시설이 있어서 깔끔하게 씻고 상쾌하게 집으로 갈 수 있어요.




다가오는 여름, 푸른 바다로 떠나고 싶다면 당일치기 여행으로 강릉 어떠신가요? 맛있는 음식과 향긋한 커피, 그리고 해수욕을 즐기기 좋은 해변이 많은 강릉으로 함께 떠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