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경기 일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벌써 다음 주면 세계인의 축구대회가 시작됩니다. 이번에는 러시아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잠못드는 밤이 될 것 같습니다. 전 세계인이 즐기는 스포츠 축제, 다 함께 즐길 준비 되셨나요? 오늘은 즐거운 경기를 놓치지 않도록 축구대회 일정과 우리나라 대표팀의 경기일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2018 축구대회 일정



<출처 : 네이버>

4년마다 열리는 세계인의 축구대회, 2018년 6월 중순에 그 막을 올리는데요. 아직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은 아닙니다. 6월 14일 개막식이 열리고 조별리그가 시작되죠. A조부터 H조까지 3차전의 경기를 치른 후 6월 29일 휴식을 가지고 결선 토너먼트 경기가 열립니다. 대한민국은 F조에 속해있는데요, 독일, 멕시코, 스웨덴과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조별리그가 모두 마무리 되고 16강 진출팀이 확정되면 본격적으로 토너먼트 축구경기 시작됩니다. 4강전 승자팀은 준결승전 경기를 하고, 패한 팀은 3위 결정전을 하게 되는데요. 결승전은 7월 15일에 열립니다. 결승전 경기를 치르고 난 후, 폐막식이 열리고 세계인의 축제가 마무리 되는데요. 어떤 나라가 우승을 하게 될지 축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최고 성적은 2002년 4강 진출입니다. 개최국인 동시에 응원열기로 전 세계인의 이목을 주목시켰는데요. 응원가, 응원패션, 거리응원 등 국가대표 선수들의 승리를 기원하는 국민들의 응원 열기가 매우 뜨거워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또한 국가대표 축구선수들의 인기도 연예인 못지 않았습니다. 이번 축구대회에서도 그때의 열기를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을지 기대해봅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경기 일정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조별리그 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은 F조에 속해있는데요. 한국 기준시간 6월 18일 월요일 밤 9시에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스웨덴과 첫 경기를 치른 후, 6월 24일 자정에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멕시코와 두 번째 경기를 치릅니다. 6월 27일 오후 11시에 카잔 아레나에서 독일과 마지막 3차전을 치르게 되는데요. 대한민국팀의 선전을 응원합니다.





조별리그의 결과에 따라 결선 토너먼트 참가 여부가 결정되는데요. 만약 F조 1위를 차지하게 되면 7월 3일 화요일에 크레스톱스키 스타디움에서 E조 2위와 격전이 벌어집니다. F조 2위가 된다면 7월 2일 월요일에 코스모스 아레나에서 E조 1위와 경기를 진행합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축구대회! 지금 이 순간도 땀 흘리며 대회를 준비하고 있을 우리 선수들에게 아낌없는 응원을 전하고 싶습니다. 축구팬도 축구를 보게 되는 세계인의 축구축제, 여러분은 어떤 경기가 가장 기대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