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워킹홀리데이 가기 좋은 나라, 대만 편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워킹홀리데이 가기 좋은 나라, 열세 번째 이야기! 오늘은 대만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대만은 세계적인 관광지일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교육과 복지혜택 또한 체계적으로 되어있어 여행, 교육, 경험 모두를 잡을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대만 워킹홀리데이 준비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대만 워킹홀리데이




 

대만은 대만해협을 사이로 중국과 대략 150km 정도 떨어져 있는 섬나라인데요, 지우펀, 용산사, 스펀 등 세계적인 관광지가 있어 워킹홀리데이 내내 다채로운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친절한 시민들 덕분에 안전한 치안으로도 유명하여 편안하고 안전한 워킹홀리데이를 보낼 수 있어요!

 

대만의 면적은 세계 139위, 인구는 세계 56위, GDP는 세계 23위로 적은 면적에 비해 높은 GDP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최근 급격한 산업 발전으로 GDP순위가 더욱 상승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만 워킹홀리데이 준비사항


- 비자신청




 

대만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우리나라와 청년 교류 협정을 맺고 있어 비자 발급이 어렵지 않은 편인데요, 365일 상시 신청이 가능하며 18~30세 청년들을 대상으로 합법적인 취업이 가능한 비자로 발급됩니다. 하지만 선착순 800명으로 선발되기 때문에 비자 신청 전 반드시 마감 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비자 신청은 주한국타이베이대표부 또는 부산사무소에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비자 신청서, 이력서 및 대만 체류 계획서, 유효기간 1년 이상의 여권, 사진 2매, 해외여행건강보험증명서, 건강검진 증명서, 귀국항공권, 300만 원의 재력 증명서 등이 비자 발급을 위해 제출되어야 합니다.

 


비자 신청 체크리스트


✔ 신청 당시 대한민국 내에 거주하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
✔ 신청 당시 대만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받은 적이 없어야 함
✔ 만 18세 이상 30세 이하
✔ 비자 발급일로부터 1년 이내에 출국해야 함
✔ 부양가족을 동반하지 않아야 함
✔ 180일간 체류 가능하며 체류 연장을 통해 최장 360일까지 가능




- 초기 비용 마련




 

대만에 정착하기 위한 초기 비용으로 휴대전화와 생필품, 식비, 교통비 등 개인 여비가 필요하며 원룸, 일반 아파트 등의 임차 또는 공동 임차 숙박지의 계약을 위한 1~2개월 분의 보증금이 필요합니다. 계약 만료 시 주거지 내 손상된 곳이 없으면 보증금은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만의 문화




 


대만은 아시아 문화권에 속하므로 현지에 적응하기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비슷한 사상과 종교, 인종이 거주하고 있어 수월하게 적응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은데요, 우리 입맛에 맞는 음식과 중화권 음식을 적절히 맛볼 수 있어 타국에서의 음식 섭취에 대한 부담감도 적은 편입니다. 또한 물가 역시 저렴하여 생활에 불편함이 없지만 수도인 타이페이의 경우 거주비용이 비싼 곳도 있어 출발하기 전 미리 정보를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대만 워킹홀리데이의 장점




 

대만 워킹홀리데이는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워킹홀리데이를 떠난다는 것인데요. 다양한 문화와 볼거리, 먹거리뿐만 아니라 외국인에 대한 현지 프로그램들을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모든 외국인에게 친절한 대만 사람들 덕분에 현지 친구들과 허물 없이 어울리며 현지의 문화를 배워갈 수 있습니다.

 

 

 

워킹홀리데이를 떠나보고 싶은데 타국에서의 생활이 걱정된다면 안전한 치안과 친절한 시민, 세계적인 관광지와 끝없이 맛볼 수 있는 먹거리가 펼쳐져 있는 대만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