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메뉴

산업통상자원부,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지난 7월 30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 사업’은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 입주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청년 근로자들에게 매월 5만 원씩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따라서 산업단지 중소기업에서 어렵게 출퇴근을 하며 생활했던 청년들은 교통비 혜택을 볼 수 있게 되었어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 사업’ 정보 자세하게 알아보고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함께 알아봅시다!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신청자격



<출처 : 한국산업단지공단>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 재직근로자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은 대상에서 제외되며 고용보험에 가입된 만15세에서 34세의 청년 근로자라면 누구나 지원대상이 됩니다. 다만 중견기업의 재직자는 지원이 불가능하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내용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 사업’ 자격요건에 충족하는 청년근로자들은 청년동행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청년동행카드는 버스, 지하철, 택시뿐만 아니라 자가용 주유비까지 월 5만 원 한도에서 사용 가능한 교통카드입니다. 이 카드를 통해 2018년 7월 1일부터 2021년까지 매월 교통비 5만 원을 지급받게 되죠. 교통비는 차감 청구되는 방식으로 카드에 현금이 입금되는 것이 아니며, 현금으로 받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신청방법


 


청년 근로자 개인은 홈페이지를 통해 2018년 8월 1일부터 신청이 가능한데요. 사업장 단위가 아닌 개인으로만 가능하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신청결과는 14일 내로 근로자의 개인 휴대폰 메시지를 통해 통지됩니다.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이 확정되면 안내절차에 따라서 비씨카드나 신한카드에서 발급신청을 하면 됩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www.kicox.or.kr에서 살펴보시거나 한국산업단지공단 (1600-0636)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제출서류



 


제출서류는 한국산업단지공단 공식블로그에 공지된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사업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되는데요. 위임장 양식 및 사업장 단위 교통비 지원 신청양식, 온라인 신청방법과도 같은 자세한 안내사항이 있으니 관련내용을 살펴보시면 보다 수월한 진행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공식블로그 >> https://blog.naver.com/kicox1964/221304276790




지금까지 중소기업에서 근무하는 청년근로자 교통비 지원사업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열악한 교통여건 속에서 근무하는 중소기업 청년근로자를 위한 사업인 만큼 해당요건에 충족된다면 월 5만원의 교통비 혜택으로 교통 부담을 줄여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