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대학생의 취미생활! 이색취미 추천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무료한 일상에 활기를 불어 넣어주는 취미들! 여러분은 어떤 취미를 가지고 계신가요? 대학생 중에는 자기계발을 하면서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취미생활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최근에는 특별하고 다채로운 이색취미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행복한 :D와 함께 이색취미에 대해서 함께 알아볼까요?




이색취미 : 클라이밍(암벽등반)





활동적인 취미생활을 즐겨하는 대학생들의 취미생활로 클라이밍은 어떠신가요? 클라이밍은 80년대에 소개된 실내형 스포츠로 2004년에는 전시 종목으로 채택되었을 만큼 오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스포츠 이색취미 중 하나입니다. 손가락과 발 디딤을 활용하여 몸무게를 분산시켜 지탱하고 높은 곳을 오르는 클라이밍은 높은 집중력과 강인한 체력을 기를 수 있는 매우 좋은 운동이죠!





자신의 능력에 맞게 코스를 선택할 수 있고 환경에 별다른 영향을 받지 않는 실내스포츠이기 때문에 보기와는 달리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강습료 역시 한 달에 7만 원정도로 부담 없이 즐기는 취미로 좋습니다. 




이색취미 : 크루저보드





좀 더 특별한 취미생활을 원한다면 크루저보드는 어떨까요? 스케이트보드와 비슷한 종류인 크루저보드는 쉽게 소지가 가능하면서도 넓은 공간만 있다면 쉽게 탈 수 있습니다. 일전에는 크루저보드를 타는 한국인의 유튜브 영상이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적도 있었죠!





크루저보드의 장점은 남녀노소 쉽게 접하고 주행할 수 있는 보드라는 점인데요. 화려한 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스케이드보드나 스피드와 주행감을 중시하는 롱보드 등 취향에 따라 선택도 가능합니다. 매일 걷고 뛰고 반복되는 운동이 지겨웠던 분들에게는 언제나 가볍고 즐겁게 탈 수 있는 크루저보드가 정말 좋은 취미가 될 것 같습니다.




이색취미 : 플라잉요가





플라잉요가 역시 이색취미로서 손색이 전혀 없는 멋진 취미 중 하나입니다. 특히 다이어트와 몸매교정에 효과가 탁월해서 젊은 여성분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척추와 골반교정이 가능하여 자세가 나빠 늘 근육통을 시달리셨던 분들에게는 취미와 건강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요가와는 달리 해먹에 몸을 지지하여 공중에서 다양한 동작들을 연기하는 고난의도의 요가인 만큼 성취감과 보람도 남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끊임없이 반복되고 바쁜 일상 때문에 스트레스가 쌓였다면 나만의 이색취미를 통해 스트레스도 풀어주고, 건강도 챙겨보세요. 최근 소확행, 케렌시아 등본인의 삶을 즐기는 일에 관심이 많아진 사람들이 문화센터 강좌를 찾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이색취미뿐만 아니라 나만의 장점을 발휘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취미를 발견해보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들도 취미생활을 통해 건강한 신체와 마음을 가꿀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