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청년 교육을 위한 지역별 청년교육센터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우리 주변 곳곳에는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 문화교육을 위해 많은 청년교육센터가 운영되고 있는데요. 청년교육센터가 있다는 사실을 모르거나 어떤 프로그램이 운영되는지 몰라서 활용하지 않는 사람이 많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각 지역을 대표하는 청년교육센터와 프로그램, 지원사업 등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보에 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전 청춘나들목



<출처 : '청춘광장' 홈페이지>


주소 : 대전광역시 동구 중앙로 218 지하 1,3층

홈페이지 : http://www.daejeonyouth.co.kr/ 


대전 청춘나들목은 여행을 주제로 다양한 청년들의 이야기가 모이는 청춘공간인데요. 이곳에서 개인 업무를 비롯한 스터디, 소모임, 휴식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여행과 교통을 매개로 다양한 청년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청년 네트워킹과 이벤트 공간,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열고 있답니다.



<출처 : '청춘광장' 홈페이지>


대전 청춘나들목의 특이한 점은 대전역 안에 공간이 있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여행을 준비하고, 떠나는 청년들이 쉽게 방문해 정보를 공유할 수 있죠. 새로운 만남과 휴식이 있는 대전 청춘나들목!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한 번쯤 방문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순천 청춘창고



<출처 : '청춘창고' 홈페이지>


주소 : 전남 순천시 역전길 34 순천농협

홈페이지 : http://chungchunbox.allplaces.kr/


순천 청춘창고는 1961년부터 50년간 양곡 창고로 사용되던 공간을 정부가 청년들의 창업공간으로 조성한 곳입니다. 현재 청년들이 함께 먹고, 즐기고, 나누는 문화공간으로 사용되고 있죠. 



<출처 : '청춘창고' 홈페이지/이벤트스테이지>


순천 청춘창고는 청년들의 활발한 문화 생산을 위해 각종 회의공간뿐만 아니라 이벤트를 열 수 있는 스테이지도 제공합니다. 이벤트스테이지는 버스킹, 댄스, 연극 등 공연을 원하는 누구나 예약할 수 있어요. 



<출처 : '청춘창고' 홈페이지/오픈스페이스>


오픈스페이스에서는 청년들의 다양한 공예작품을 전시ㆍ판매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창업 상담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문화’와 ‘창업’이 공존하는 공간으로서, 청년문화의 대표적인 공간으로 자리매김한 순천 청춘창고! 순천역에서 도보 7분 거리로 매우 가깝고, 다양한 음식을 비롯해 여러 체험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으니, 순천여행코스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청주 청년꿈제작소



<출처 :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


주소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상당로 314 첨단문화사업단지 2층 청년꿈제작소


지역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청주 청년꿈제작소는 취업에 관한 다양한 정보뿐만 아니라 각종 컨텐츠를 운영할 수 있는 강의공간과 강의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특히 학업과 취업, 창업에 관한 정보들을 다채롭게 교환할 수 있는 작은 북카페와 토론과 소그룹 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회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요. 공익적인 사업을 펼치는 청년사업가들을 위해 청주시의 지원정책도 함께 병행되고 있죠. 꿈제작소라는 멋진 이름이 정말 잘 어울리는 교육 공간입니다.




서울시 청년활동지원센터 



<출처 : '서울시 청년활동지원센터' 홈페이지>


주소 : 서울 은평구 통일로 684 서울혁신파크 21동 2층

홈페이지 : http://sygc.kr/


서울시 청년활동지원센터는 청년들의 원활한 사회진입과 청년지원연계 과정을 통해 청년안전망이라는 사회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출처 : '서울시 청년활동지원센터' 홈페이지>


마음건강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심리체크와 일대일 및 집단 상담을 통해 마음의 위안과 안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입니다. 관계망 지원사업은 자치구 모델사업과 사회활동 참여를 지원하여 청년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돕고 있습니다. 활동경험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직업탐색과 청년활동가를 양성하도록 도와 특별한 인재를 배양합니다. 연구ㆍ홍보ㆍ네트워크 사업은 국제심포지엄이나 국내ㆍ외 네트워크망을 유치하여 청년들이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죠.




대구광역시 청년센터



<출처 : '대구광역시 청년센터' 홈페이지>


주소 : 대구광역시 중구 중앙대로 402 3층 청년센터

홈페이지 : www.dgyouth.kr


대구광역시 청년센터는 청년들의 네트워크 및 활동 공유공간을 지원하여 활발한 교류를 통해 네트워크 장을 마련합니다. 또한, 각종 지자체 및 공익단체와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청년들의 활동을 지원하기도 하죠. 이 밖에도 위업과 창업에 대한 교육을 통해 청년자립과 학습, 자기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전국 곳곳에 자리 잡은 청년교육센터들은 청년의 활발한 활동과 지식함양 그리고 네트워크 교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데요. 홀로서기가 두렵고 어려운 청년들이라면 지역에 위치한 청년교육센터를 통해 멋진 꿈의 날개를 펼쳐보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