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메뉴

주말 여행 HOT스팟 : 대나무의 천국, 담양으로 떠나요~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담양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 100선에 꼽힌 메타세콰이어 길이 있는 곳인데요. 가을이 되면 단풍이 절정에 이르면서 더욱 화려해진 대나무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자연이 주는 가을의 정취를 온몸으로 느끼고 싶은 분들이라면 가을이 지나기 전에 담양으로 떠나보는 것 어떨까요? 담양 곳곳에 숨겨진 여행 명소들을 행복한:D가 소개해드릴게요~




담양여행 코스 1. 죽녹원



<출처 : 담양 죽녹원>


위치 : 전남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대나무 숲길이 사방에 펼쳐진 담양 죽녹원은 심신의 피로가 사라지는 힐링 여행 코스로 제격인 곳인데요. 연간 130만 명이 찾아오는 담양의 대표 여행지입니다. 많은 영화와 드라마 촬영 장소로 유명하며, 연간 130만 명이 찾아오는 담양의 대표 여행지입니다.



<출처 : 담양 죽녹원>


10월과 11월에 죽녹원을 방문하면 가을이 물들인 아름다운 단풍을 볼 수 있는데요. 전망대와 쉼터, 정자 등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설들이 있어서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답니다. 가을철 힐링과 낭만에 취하고 싶다면 한 번쯤 방문해볼 만한 추천 여행지입니다.




담양여행 코스 2. 담양 음식테마거리



<출처 : 한국관광공사 / 대한민국 구석구석>


위치 :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3길


2017년 ‘한국관광의 별’ 음식부분에 선정된 담양 음식테마거리는 고유의 테마와 독특한 정서, 먹거리가 녹아있는 거리인데요. 죽녹원과 도보 10분 거리로 매우 가까워서 죽녹원 산책 후, 식사를 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 대한민국 구석구석>


음식테마거리에서는 다양한 길거리 음식뿐만 아니라 대통밥과 떡갈비, 담양 전통이 담긴 담양국수를 맛볼 수 있는데요. 위생 관리도 철저히 이뤄지고 있어서 맛과 영양,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힐링여행 코스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담양의 대표 먹거리를 맛보고 싶다면 담양 음식테마거리를 추천합니다!




담양여행 코스 3. 메타세콰이어길




위치 : 전남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673


순창에서 담양으로 이어지는 메타세콰이어길은 원래 24번 국도로 사용되었지만, 바로 옆에 새로운 국도가 생기면서 산책을 하거나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도로로 조성된 길입니다. 가로수길의 길이는 총 8.5km이며, 도로 양쪽에는 10~20m의 메타세콰이어가 심어져 있습니다. 하늘로 높게 뻗은 나무들이 만들어내는 풍경이 장관을 이룹니다.




담양여행 코스 4. 용마루길



<출처 : 한국관광공사 / 대한민국 구석구석>


영산강의 발원지 용소에서 흘러온 물이 모인 담양호는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산책코스인데요. 아늑한 담양호의 풍경이 깃든 용마루길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용마루길은 총 3.9km의 길이로 2시간 남짓이면 모든 코스를 돌아볼 수 있죠. 곡선형으로 설계되어 아름다움이 강조된 목교와 울창한 숲이 함께하기 때문에 최고의 사진 스팟으로도 명성이 높습니다. 




담양여행 코스 5. 메타프로방스  



<출처 : 한국관광공사 / 대한민국 구석구석>


위치 : 전남 담양군 담양읍 깊은실길 2-17


메타프로방스는 연간 50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명품 여행지인데요. 독특한 유럽풍 마을로 넓은 하늘과 마주한 유럽식 마을의 풍경이 가슴 설레는 풍경을 만들어 내는 곳입니다. 다양한 맛집과 예쁜 유럽풍 카페에서 즐기는 감성여행은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는데요. 12월 15일부터는 산타축제가 함께하는 만큼 겨울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에게는 더욱 특별한 순간을 선물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담양 여행에서 꼭 방문해보시면 좋을 여행지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담양은 맛있는 음식이 예부터 유명하고, 특색 있는 힐링 여행지, 영화촬영장소 등이 많아서 아름다운 가을감성여행을 즐기고자 하신다면 가장 적절한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주말, 힐링과 색다름이 함께하는 곳! 담양의 풍경을 가슴에 담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