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메뉴

주말 여행 HOT스팟 : 온몸으로 느끼는 가을! 순천여행 코스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가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여행지 중 하나인 순천! 순천에는 아름다운 갈대밭이 있어서 매년 가을여행을 즐기러 많은 사람이 찾아가는데요. 갈대밭 외에도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여행지는 무엇이 있을까요? 오늘은 행복한:D와 함께 가을에 가면 더 좋은 순천여행 코스를 알아보겠습니다.




순천여행 코스 1. 내장산




위치 : 전북 정읍시 내장산로 936 내장산사무소


호남의 5대 명산 중 하나로 불리며 한국의 대표 8경으로 꼽히는 내장산은 순천의 대표적인 여행지입니다. 내장산이라는 이름은 숨겨진 경치가 무궁무진하다 하여 붙여졌으며, 이름처럼 아름다운 명관을 자랑합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대한민국 구석구석 / 좌:도덕폭포, 우:금선폭포>


특히 가을에는 단풍과 어우러지는 도덕폭포와 금선폭포의 경치를 보기 위해 찾아오는 사람이 많은데요. 760종의 자생식물과 천연기념물이 살아가고 있기 때문에 생태학적으로도 가치가 높습니다. 또한,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간직한 사찰도 있어서 역사여행을 하기에도 좋은 순천여행 코스이죠.




순천여행 코스 2. 순천만습지



<출처 : 한국관광공사-대한민국 구석구석>


위치 : 전남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순천만습지에는 국내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는 갈대밭이 있는데요. 총면적이 무려 15만 평으로 끝이 보이지 않는 장엄한 갈대밭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대한민국 구석구석>


갈대 씨앗 뭉치에 가을 햇살이 반사되며 금빛, 은빛으로 물드는 풍경은 마치 갈대로 이루어진 바다를 보는 듯한 기분마저 들죠. 10월에는 갈대와 코스모스가 함께 피어나 더욱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순천여행 코스 3. 섬진강 기차마을



<출처 :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위치 : 전남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


순천 섬진강 기차마을은 기차라는 독특한 소재로 만들어진 테마파크이자 마을입니다. 옛날 증기기관차의 모습을 그대로 관람할 수 있으며, 실제 10km 구간을 운행하고 있어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체험을, 어른들에게는 추억에 잠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죠. 특별한 순천여행 코스를 원한다면 가을의 풍경과 증기기관차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섬진강 기차마을을 추천합니다.




순천여행 코스 4. 와온해변




위치 : 전남 순천시 해룡면 와온길 133


순천 와온마을에 위치한 3km 정도의 와온해변은 멋진 풍경과 맛집을 탐험할 수 있는 순천여행 코스인데요. 짱뚱어나 숭어, 맛조개 같은 신선한 해산물들이 잡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꼬막의 주요 생산지로서 지금 와온해변을 방문하면 통통하고 짭조름한 제철 꼬막을 맛볼 수 있다고 해요.




순천여행 코스 5. 순천 드라마세트장



<출처 : 춘천관광>


위치 : 전남 순천시 비례골길 24


순천 드라마세트장은 원래 군대가 있던 곳이었지만, 군부대가 이전하면서 2006년 SBS 드라마 ‘사랑과 야망’ 세트장으로 조성한 것이 시초입니다. 이후 ‘에덴의 동쪽’, ‘제빵왕 김탁구’, ‘그해 여름’과 같은 많은 작품이 촬영되며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는데요.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되어 그 시대의 배경으로 빠져드는 특별한 여행을 꿈꾸신다면 순천 드라마세트장을 추천합니다.




순천은 독특한 컨셉과 테마가 있는 여행지가 많아서 특별한 여행을 즐기기에 정말 좋은데요. 10월은 가을의 고즈넉한 풍경이 함께해서 순천여행의 낭만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것 같아요. 날씨 좋은 주말에 순천에서 만나는 가을의 모습과 함께 사랑에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