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메뉴

주말 여행 HOT스팟 : 보이소 오이소 사이소! 부산여행 코스 추천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부산은 가족들이나 친구들, 연인 등 누구와 가더라도 좋은 도시인데요. 보이소~ 오이소~ 사이소의 명랑한 소리가 끊이지 않고, 언제나 활기찬 시장 사람들과 여행객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행복한:D와 함께 바다내음과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국내 여행지 부산으로 떠나볼까요?




추억을 파는 ‘부산 보수동 헌책방거리’



<출처 : 한국관광공사>


위치 : 부산광역시 중구 보수동 1가


부산광역시 중구 보수동 1가에 위치한 보수동 헌책방거리는 독서의 계절 가을에 어울리는 부산여행 코스 중 하나입니다. 이곳에 고즈넉한 헌책방거리가 생기게 된 것은 한국전쟁 당시 함경도 피난부부가 헌 책을 팔던 것이 시작인데요. 이후 여러 책방이 들어서면서 지금의 헌책방거리가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소설은 물론 동화책, 화보, 잡지 등 다양한 종류의 책들을 싸게 구매할 수 있고, 고유의 독특한 분위기도 느낄 수 있어서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라고 해요.




영화 속 그곳 ‘부산 국제시장&깡통시장’



<출처 : 한국관광공사>


국제시장 위치 : 부산 중구 신창동4가

깡통시장 위치 : 부산 중구 부평동 2가 16



부산 국제시장은 많은 피난민과 미군 구호물자가 부산항으로 유입되면서 상권이 형성된 시장입니다. 영화’국제시장’ 덕분에 더욱 유명해지기도 했죠. 영화 포스터에도 등장한 꽃분이네는 사진 찍으려는 사람들로 언제나 문전성시를 이룬다고 하는데요. 영화 속 장소가 궁금하신 분이라면 한 번쯤 방문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부산 국제시장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깡통시장은 베트남전쟁 당시 크게 성장했는데요. 당시 미군 물자인 통조림 등을 많이 팔아서 깡통시장이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습니다. 깡통시장은 2013년 국내 최초로 야시장을 개설해 부평야시장으로도 불리고 있어요. 이곳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들을 맛볼 수 있고, 없는 것이 없다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광대한 규모를 자랑하며 국제시장, 자갈치시장과 함께 부산을 대표하는 시장이라고 여겨지는 곳입니다.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부산 서면 전포 카페거리’



<출처 : 한국관광공사>


위치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동천로 92


부산 서면 전포 카페거리는 부산여행 코스 중에서도 가장 많은 젊은이를 볼 수 있는 곳인데요. 각자의 개성과 독특한 문화를 가진 카페들이 거리에 자리 잡고 있어서 감성 어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부산에서 유명한 카페는 물론 디저트 가게, 떡집들이 함께 있어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고, 영화관도 인근에 있어 데이트 코스로 좋은 곳입니다.




바다 위를 비행하는 ‘부산 송도해상케이블카’



<출처 : 한국관광공사>


위치 : 부산 서구 송도해변로 171


부산 송도해상케이블카는 1호 공설해수욕장으로 유명한 송도해수욕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낮에 방문하면 송도해수욕장의 광활한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고, 밤에 방문하면 송도의 멋진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밖에도 송도 도펠마이어 월드, 테마파크, 공중그네로 유명한 스카이 스윙 등이 운영되고 있어서 액티비티 활동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부산여행 코스입니다.




빵덕후를 위한 빵지순례 코스 ‘남천동 빵집(빵천동)’




위치 : 부산 수영구 남천동로 


빵덕후들의 성지순례가 이어지는 곳! 빵천동이라는 별명을 가진 부산 남천동 빵집거리는 21개의 빵집이 몰려 있어 사시사철 빵을 사랑하는 사람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프렌차이즈 빵집뿐만 아니라 고유의 빵을 만드는 개인 빵집도 많아서 다른 곳에서는 만날 수 없는 특별한 먹거리 여행을 선물하죠. 남천동은 KBS 다큐멘터리 3일에 ‘우리 동네 빵천동’이라는 주제로 동네빵집의 72시간을 보여주며 더욱 유명해졌는데요. 빵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방문해보아도 좋은 거리입니다.




국내 여행지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부산은 그 명성만큼이나 독특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가 가득 마련되어 있는데요. 가을의 다채로운 감성을 더욱 특별하게 느끼고 싶다면 부산으로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부산여행을 통해 올 가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