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주말 여행 HOT스팟 : 가을 맞이 속초여행 코스 추천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춥지도 덥지도 않은 가을, 훌쩍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고 싶을 정도로 여행 생각이 간절한데요.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요즘! 주말을 이용하여 가족과 함께 행복한 가을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떠세요? 오늘은 추억 만들기 좋은 가을 여행지, 속초여행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아름다운 경치로 유명한 속초 여행지는 어디가 있을까요? 아름다운 풍경과 더불어 맛있는 음식까지 가득한 속초여행! 지금부터 특별함이 가득한 속초의 현장으로 떠나보실까요?




가을 속초여행 명소 : 속초 중앙시장 





처음 알려드릴 속초여행 명소는 바로 속초 중앙시장입니다. 속초 중앙시장은 속초여행 코스 중에서 가장 많은 먹거리를 만날 수 있는 맛집 코스인데요. 속초를 대표하는 시장인 만큼 시장규모가 크고, 대중교통도 편리해서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장소랍니다. 부산 남포동의 명물인 씨앗호떡도 속초 중앙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뻥튀기와 아이스크림의 신선한 조합, 뻥스크림도 맛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고소한 맛이 일품인 대게살 튀김, 아바이순대(오징어순대) 등 속초 중앙시장에서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지역 음식들이 있답니다.




가을 속초여행 명소 : 속초 설악산 케이블카



<출처 : 설악케이블카/권금성탑승장>


맛있게 배를 채웠다면, 이제 속초의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으로 떠나볼까요? 속초 설악산 케이블카는 설악산 국립공원 소공원 내에 위치한 케이블카입니다. 1970년 설립한 이래 2002년 전면 케이블카 재설치 공사를 통해 전자동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되고 있는데요. 해발 700m 정상인 권금성 구간을 왕복하며 멀리 동해와 울산바위, 토왕성 폭포 등 속초에서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경치를 조망할 수 있는 케이블카입니다.



<출처 : 설악케이블카>


설악산의 광활하게 펼쳐진 산세는 특히 가을에 더욱 특별한 풍경을 품는다고 하는데요. 성인 1만 원, 초등학생은 6천 원, 36개월 미만의 유아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속초에 사는 지역민들을 위한 속초시민 할인가격(대인: 5천 원, 소인: 3천 원)과 장애인, 국가유공자 카드 소지지 본인에 한해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가을 속초여행 명소 : 속초 아바이마을



<출처 : 속초 아바이마을>


속초에는 우리 역사의 아픔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마을이 있습니다. 속초 아바이마을은 속초시 청호동에 자리 잡은 특별한 마을인데요. 함경도의 실향민들이 많이 모여 살고 있다고 하여 아바이마을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출처 : 속초 아바이마을>


함경도 사투리로 ‘아바이’는 나이 많은 남성을 뜻하는 말로, 1950년 한국전쟁으로 피난을 온 함경도 실향민들이 정착한 것이 이 마을의 시작이라고 해요. 현재 속초 아바이마을에서는 드라마 ‘가을동화’의 촬영지였던 갯배 체험도 할 수 있고, 푸른 바다와 모래사장을 산책할 수도 있습니다. 설악•금강대교 위에 오르면 속초의 풍경을 즐길 수도 있어요. 아바이마을의 역사적인 배경으로 인해 통일의 염원을 담은 상징물과 공간이 많아 아이들과 함께 역사여행을 하기에도 좋은 속초여행 코스입니다. 




가을 속초여행 명소 : 속초해수욕장



<출처 : 속초 아바이마을>


속초여행에 왔는데 바다를 들리지 않을 수는 없겠죠? 속초 여행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속초바다, 푸른 바다와 맑은 하늘이 인상적인 속초해수욕장은 계절을 가리지 않는 속초여행 명소입니다. 속초해수욕장은 연장 2km에 달하는 백사장이 있어 산책하기 좋은 코스입니다. 속초 시내와도 가깝기 때문에 편안한 피서지로도 사랑받는 곳입니다. 플라이피쉬나 파워보트 같은 레포츠의 성지로도 불리는 곳인 만큼 여름에는 엑티비티한 활동까지도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설악산과 가까워서 사시사철 설악산 등산객들이 방문하는 속초여행 장소이기도 합니다.




가을 속초여행 명소 : 속초 영금정



<출처 : 속초 관광 / 영금정>


속초등대 밑 다채로운 바위들이 자리 잡은 곳, 영금정. 이곳은 파도가 바위와 부딪힐 때 거문고처럼 특별한 소리가 난다고 하여 영금정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하는데요. 속초 시내와 가까워 쉽게 방문할 수 있고 빼어난 경치로 사진을 찍기 좋은 핫스팟으로 유명합니다. 



<출처 : 속초 관광 / 영금>


영금정 위에 세워진 해상 정자를 통해 50m 정도의 다리도 이용할 수 있으니 쾌적한 자연과 낭만을 즐기기에는 제격입니다.




당일치기로 좋은 국내 여행지 중에서도 속초는 쾌청한 바다와 광활한 산이 함께 자리 잡은 여행지로 많은 국내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는 곳인데요. 가을 주말여행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가을의 선선한 바람이 어디론가 떠나고 싶게 만들 때 속초로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