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주말 여행 HOT스팟 :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경주여행 코스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곳! 오늘의 여행지는 바로 ‘경주’입니다. 경주는 학창시절 수학여행으로 한 번쯤 가보았을 만큼 매우 유명한 역사의 땅인데요. 성인이 된 후 경주를 방문해도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올 만큼,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곳이죠. 최근 TV 프로그램에 경주를 여행하는 모습이 많이 등장하면서 경주를 찾아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그래서 행복한:D가 울긋불긋 단풍이 물든 가을철, 방문하면 좋은 경주여행 코스를 준비해보았습니다. 가을에 떠나면 더 좋은 경주여행 코스 함께 둘러봐요!




경주여행 코스 1. 경주 산림환경연구원



<출처 : 경상북도 산림환경연구원>


위치 : 경주시 통일로 367 경북산림환경연구원


경주산림환경연구원은 아름다운 숲길이 그림처럼 이어지고, 아기자기한 풍경이 자리 잡고 있어서 데이트를 하거나 사진을 찍기 위한 여행객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출처 : 경상북도 산림환경연구원>


특히 목련 터널과 단풍 대궐이 매우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메타세쿼이아 나무가 펼쳐진 숲이 가을의 아름다운 정경을 고스란히 뿜어내 가을에 방문하면 더 좋은 여행지입니다. 




경주여행 코스 2. 서악서원 고택 음악회



<출처 :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


위치 : 경주시 서악동 615 서악서원


매주 토요일 저녁 7시면 서악서원에서는 다양한 테마를 배경으로 한 아름다운 음악회가 개최됩니다. 경북기념물 19호로 지정된 서악서원의 매력과 이색적인 음악회가 결합되어 많은 관광객의 발길을 이끌고 있는데요. 다양한 음악을 무료로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등에 불을 밝히고 동궁과 월지 달빛 트레킹까지 즐길 수 있어서 언제나 특별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경주여행 코스 3. 동궁과 월지




위치 : 경북 경주시 인왕동


동궁과 월지는 신라의 달밤이라는 말이 떠오를 만큼, 화려한 야경을 자랑하는 곳인데요. 신라왕궁의 별궁터로 외국 사신이나 귀빈을 접대했다고 해요. 현재는 경주의 대표적인 여행코스로 잘 알려져 있으며 밤에는 커다란 연못 월지에 비친 동궁의 모습을 볼 수 있고, 낮에는 단풍과 하나 된 동궁과 월지의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경주여행 코스 4. 경주힐링테마파크&프로방스빛축제



<출처 : 경주힐링테마파크>


위치 : 경북 경주시 천북남로 101 경주힐링테마파크


경주힐링테마파크는 총 10가지의 테마로 구성되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선사하는 특별한 경주여행 코스인데요. 바로 이곳에서 10월 31일까지 프로방스빛축제를 진행한다고 해요. 



<출처 : 경주힐링테마파크>


경주 프로방스빛축제에서는 유럽의 야경을 가져다 놓은 것 같은 로맨틱가든과 동화를 모티브로 삼은 아름다운 빛의 공간들이 넋을 잃게 만들 정도로 황홀한 야경을 선사합니다.




경주여행 코스 5. 양동 민속마을



<출처 : 경주 양동마을>


위치 : 경주시 강동면 양동마을길 134


양동 민속마을은 500년 이상 이어온 전통역사가 잘 보존된 마을로 전통문화체험과 전통먹거리체험, 역사여행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곳인데요. 1992년 영국의 찰스 황태자가 방문하여 유명세를 타기도 했습니다.



<출처 : 경주 양동마을>


양동 민속마을에 방문하면 유교의 전통문화 관습과 전통가옥 등을 살펴볼 수 있어서 역사적인 장소를 직접 느끼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는 경주여행 코스입니다.




낮과 밤 모두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경주! 지금까지 경주여행 알아보았는데요. 무엇보다 경주는 가을의 전경과 역사적인 풍경이 조화롭게 자리 잡고 있어서 더욱 특별한 감성을 전해주는 것 같습니다. 다가오는 주말 경주로 떠나는 여행을 통해서 역사가 스며든 가을의 정취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