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주말 여행 HOT스팟 : 역사와 문화가 가득한 대구여행 코스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가을이 지나가기 전에 다양한 문화체험도 하고, 수많은 문화유적을 구경하고 싶다면 이번 주말 역사와 문화가 가득한 도시 ‘대구’로 떠나보세요! 행복한:D가 추천하는 대구여행코스, 지금 바로 떠나볼까요?




대구여행 코스 1. 수성못



<출처 : 한국관광공사-대한민국 구석구석 / 수성못 유원지>


위치 : 대구 수성구 두산동 512


수면 위에 비친 아름다운 대구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수성못은 대구 시민들이 가장 아끼고 사랑하는 대구 여행 코스 중 하나인데요. 대구 데이트 코스로 항상 1순위에 꼽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대한민국 구석구석 / 수성못 유원지>


수성못은 아름다운 산책코스가 수면을 따라 펼쳐지고, 다양한 야생동물들이 살고 있어 생태학적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특히 가을 단풍과 어우러지는 수성못의 풍경은 장관이라고 하는데요. 자연의 아늑함을 즐길 수 있는 수성못 한 바퀴는 대구의 아름다움을 가장 잘 표현해주는 코스입니다.




대구여행 코스 2. 83타워



<출처 : 83TOWER>


위치 :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



하늘과 가깝게 자리 잡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도시의 야경은 색다른 감성을 자아내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주죠. 대구 83타워는 바로 그런 경치를 감상하기에 가장 적절한 대구 여행 코스인데요. 83타워의 외관은 신라의 다보탑을 형상화해 만들어서 한국적인 건축의 아름다움도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출처 : 83TOWER>


또한, 2013년 새롭게 단장을 마친 83타워는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낭만 여행 명소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데요. 전망대, 스카이점프, 아이스링크 등이 마련되어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대구여행 코스 3. 서문시장



<출처 : 서문시장/몬나니떡볶이>


위치 : 대구 중구 큰장로26길 45 서문시장


대구에서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도 명성이 높은 대구 서문시장은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제공하는 재래시장인데요. 2016년 여름, 야시장을 운영하면서 더 다채로운 볼거리로 무장하게 되었습니다. 서문시장의 역사는 조선 중기로 거슬러 가야 할 정도로 유서 깊은 역사를 자랑하며, 수제비와 칼국수가 유명해 맛집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이 대구에 오면 꼭 들리는 곳이라고 하죠/




대구여행 코스 4. 근대골목 



<출처 : 한국관광공사-대한민국 구석구석 / 대구 근대골목>


위치 : 대구광역시 중구 경상감영길 99


대구 근대골목은 골목을 걸으면서 살아 숨 쉬는 대구의 역사를 만날 수 있는 체험 여행지 코스입니다. 근대골목에는 동산 선교사주택 박물관이 있어서 1900년대 초 우리나라에서 생활했던 미국 선교사들의 이야기를 전해 들을 수도 있습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대한민국 구석구석 / 대구 근대골목>


근대골목 인근에는 3.1만세 운동길이 있는데요. 이곳은 3.1운동 당시 만세운동을 준비하던 학생들이 일본군의 감시를 피해서 도심으로 모이기 위해 지나다녔던 솔밭길로 살아있는 역사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대구여행 코스 5. 팔공산 케이블카



<출처 : 팔공산 케이블카>


위치 : 대구 동구 팔공산로185길 51 팔공산케이블카


피톤치드가 가득한 자연의 공간만큼 상쾌하고 기분 좋은 여행지가 또 있을까요? 팔공산 케이블카는 바로 그런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대구 여행 코스입니다. 해발 700~800m를 이루는 팔공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케이블카 위에서 감상할 수가 있죠.



<출처 : 팔공산 케이블카>


지금 이맘때쯤 방문하면 붉게 빛나는 가을 단풍의 풍경을 볼 수 있는데요. 팔공산 케이블카 주변에는 다양한 숙박시설, 맛집도 함께 있어서 하루를 보내기에도 좋은 여행코스랍니다. 




지금까지 주말여행 HOT스팟 대구 여행 편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대구는 낭만과 역사가 공존하는 곳으로 연인 또는 아이들과 여행을 떠나기에도 적합한 곳인데요. 늦가을 여행의 마지막 감성을 느껴보고 싶다면 대구로 떠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