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메뉴

주말 여행 HOT스팟 : 겨울에 떠나기 좋은 여수여행 코스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여수 밤바다~♬ 노래가 울려 퍼지면 생각나는 여수! 여수는 남쪽에 위치하여 다른 지역보다 온화한 날씨를 느낄 수 있어 겨울 여행에 적합한 지역인데요. 여름 바다와 다른 매력을 가진 겨울 바다도 볼 수 있어서 가족여행은 물론,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지역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행복한:D와 함께 낭만 가득한 여수여행 떠나보도록 해요~




여수여행 코스 1. 향일암




위치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향일암로 60


향일암에서 ‘향일’은 해를 바라본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만큼 아름다운 해돋이가 유명하며, 지평선에서 솟아나는 일출을 보러 많은 사람이 방문한다고 합니다. 향일암에는 소원을 빌고 동전을 바위에 붙이면 소원이 이뤄진다는 소원바위도 있어서 새해 소원을 빌기에도 좋다고 해요. 새롭게 떠오르는 해를 맞이하고 싶다면 여수 항일암으로 떠나보는 것 어떨까요?




여수여행 코스 2. 여수 해상케이블카



<출처 : 여수해상케이블카 홈페이지>


위치 : 전남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 3600-1


여수 해상케이블카는 바다 위를 지나는 케이블카로, 특별한 풍경들을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여수여행 코스입니다. 아시아에서는 4번째로 건설된 해상케이블카이자 국내에서는 육지와 섬을 연결한 최초의 해상케이블카라고 해요. 바람을 가르는 짜릿한 스릴감과 함께 아름다운 바다를 온몸으로 느끼고 싶다면 여수 해상케이블카를 추천합니다. 케이블카 바닥이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서 마치 바다 위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여수여행 코스 3. 돌산공원



<출처 : 한국관광공사-대한민국 구석구석>


위치 : 전남 여수시 돌산읍 우두리 산1

돌산공원은 돌산대교를 정면으로 마주볼 수 있는 자리에 위치한 공원이에요. 많은 드라마의 촬영장소로 등장하면서 유명해진 곳인데요. 8만7천 평 부지에 광활한 공원이 조성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드라마 세트장을 개조한 찻집도 있고, 노을과 돌산대교의 특별한 야경도 볼 수 있어서 무드있는 하루를 보내기에 좋은 여수여행 코스입니다.




여수여행 코스 4. 오동도




위치 : 전남 여수시 수정동 산1-11


여수여행 명소로 손꼽히는 곳 중 하나인 오동도! 멀리서 보면 섬의 모양이 오동잎처럼 보인다고 해서 오동도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오동도에는 동백나무로 섬 전체가 가득 채워져 있어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동백나무 공원과 동백나무 길 사이로 펼쳐진 감성 가득한 산책로, 음악분수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힐링 여행지로서 마음의 평안을 얻기에 매우 좋은 곳이죠. 다른 섬들과 다르게 차를 타고 섬으로 들어갈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답니다. 




여수여행 코스 5. 아쿠아플라넷 여수



<출처 : 아쿠아플라넷 여수>


위치 : 전남 여수시 오동도로 61-11 아쿠아리움


아쿠아플라넷 여수는 다양한 해양생물과 해양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아쿠아리움입니다. 아프리카 펭귄의 날쌘 유영과 밥 먹는 모습도 구경할 수 있고, 생태설명회도 들어볼 수 있죠. 이 밖에도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해양생태계의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체험학습의 장으로도 좋은 곳이랍니다. 해양환경의 신비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경험하고 싶다면 아쿠아플라넷 여수를 추천합니다.




여수는 지역 특성상 바다와 함께하는 여행코스가 많은데요. 낭만과 특별한 풍경을 관찰할 수 있으니, 겨울바다를 즐기고 싶다면 여수로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올해의 마지막 순간을 더욱 아름답게 보낼 수 있는 여수에서 특별한 추억 쌓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