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주말 여행 HOT스팟 : 눈꽃 여행지로 유명한 무주여행 코스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꽃 여행지로 유명한 우리나라의 무주! 무주는 겨울이 되면 스키장을 방문하는 분들과 새하얀 설경을 보러 온 관광객들로 북적이는 최고의 여행지입니다. 지금부터 스키와 자연, 역사를 모두 느낄 수 있는 무주의 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무주여행 코스 1. 무주 스키장




위치 : 전북 무주군 설천면 만선로 185


무주 덕유산에 있는 스키장은 수많은 관광객과 스키 마니아들이 찾는 최고의 스키 명소 중 하나입니다. 무주 덕유산 리조트에 위치한 스키장은 매일 오전 8시 30분부터 야간 24시까지 개장되는데요. 국내 최정상급 시설이 마련되어 있고, 편리한 리프트 시설도 있어서 편하게 스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덕유산의 하얀 설경도 두 눈 가득 담을 수 있죠. 8시간 기준 주간권은 대인 8만 2천원, 소인 6만 6천원이며 오전, 오후, 야간에 따라 2시간, 4시간권을 선택할 수 있어 합리적인 비용으로 스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무주여행 코스 2. 덕유산




위치 : 전북 무주군 설천면 구천동1로 159


스키를 즐기면서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무주 여행지가 바로 덕유산입니다. 덕유산은 겨울마다 눈 내린 설경이 엄청난 장관을 이루기 때문에 많은 사진작가가 찾는 촬영 스팟으로도 유명한데요. 덕유산에서 등산도 즐길 수 있지만, 겨울철 등산이 부담스럽다면 곤돌라를 타고 정상에 올라가서 아름다운 절경을 보다 편안하게 만끽하기를 바랍니다. 




무주여행 코스 3. 머루 와인동굴



<출처 : 무주머루와인동굴 홈페이지>


위치 : 전북 무주군 적상면 산성로 359 머루와인비밀의문


전국 머루 생산량의 약 60%를 차지고 하고 있는 머루 와인동굴! 적상산 중턱 450m 경에 자리 잡은 동굴로, 수많은 머루와인이 익어가는 특별한 동굴입니다. 머루 와인동굴은 길이가 무려 579m에 이르며, 연평균 13~14도를 유지해서 겨울에 방문하면 더욱 좋습니다. 또한, 와인을 시음할 수도 있고, 와인 족욕 등 독특한 체험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어서 연인, 가족과 함께 방문하면 더 특별한 추억들을 만들어 갈 수 있답니다. 




무주여행 코스 4. 적상산성



<출처 : 한국관광공사-대한민국 구석구석>


위치 : 전북 무주군 적상면 북창리


적상산성은 고려 후기 거란의 침입에 대비하기 위해 쌓은 산성으로 가파른 절벽에 세워진 방어산성입니다. 당시 거란 침입이 있을 때마다 인근 백성들이 이곳으로 피신하여 목숨을 구할 수 있었던 유서 깊은 산성이기도 하죠. 북문에는 산정호수가 있어서 다양한 산책코스와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겨울 풍경과 역사적 유적지를 함께 탐험할 수 있어서 의미 깊은 여행을 만들어주는 좋은 여행 코스이죠.





지금까지 만나본 무주 여행지들은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큰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겨울여행의 묘미인 스키부터 역사적인 명소까지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무주에서 다가오는 새해를 맞이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