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주말여행 HOT 스팟 : 눈이 즐거운 통영여행 코스



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공식블로그의 행복한:D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HOT 스팟은 맛있는 먹거리와 시원한 바다가 있는 경상남도의 통영입니다. 통영에는 해돋이 명소로 유명한 한산도가 있어서 새해에 더 많은 사람이 찾는다고 하는데요. 다가오는 새해에 통영에서 떠오르는 해를 보며 2019년을 맞이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지금부터 눈이 즐거운 통영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통영여행 코스 1. 소매물도



<출처 : 통영관광포털>


위치 : 경남 통영시 한산면 매죽리 소매물도


경남 통영시 한산면 매죽리에 있는 소매물도는 뛰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통영여행 코스입니다. 촛대바위와 남매 바위, 글씽이 굴, 병풍바위 등이 유명한 작은 섬인데요. 소매물도에서 가장 높은 망태봉에 오르면 드넓은 통영 바다와 등대섬도 맘껏 관람할 수 있습니다. 소매물도는 배의 이용시간에 따라 운영일정이 달라지고 있으니, 소매물도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미리 배편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통영여행 코스 2. 한산도



<출처 : 통영관광포털>


위치 : 경남 통영시 한산면 한산도


한산도는 통영여행 코스 중에서도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이 깃든 곳입니다. 1592년 한산도 대첩이 이루어진 장소로, 대부분의 지명이 충무공과 연관되어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곳이죠. 또한, 남해안 최고의 해돋이 명소로도 유명해서 새해가 되면 많은 분의 발길이 닿는 곳이기도 합니다. 통영 여객선 터미널에서 1시간 간격으로 운항하는 배를 타고 갈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섬에 비해서 쉽게 떠날 수 있는 것도 장점이죠.




통영여행 코스 3. 이순신공원



<출처 : 통영관광포털>


위치 : 경남 통영시 멘데해안길 205


충무공 이순신의 이름이 깃든 이순신공원은 통영에서도 가장 유서 깊은 역사적 배경과 가치를 지닌 공원입니다. 조선 수군이 일본의 수군을 대파한 최대 승첩지 중 한 곳으로, 충무공의 애국정신을 기리고자 공원이 건립되었어요. 입장료를 받지 않아서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바다와 푸른 공원이 조화를 이루는 멋진 풍경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사시사철 다양한 풍경은 물론, 역사적 기록물을 관람할 수 있는 이순신 공원에서 우리의 역사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도 좋을 것 같네요.




통영여행 코스 4. 통영대교



<출처 : 통영관광포털>


위치 : 경남 통영시 미수동


경남 통영시 미수해안로에 자리 잡은 통영의 8대 정경 중 하나인 통영대교는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낮에는 통영의 바다를, 밤에는 멋지게 펼쳐진 야경과 반짝반짝 빛나는 해저터널을 관람할 수 있는데요. 대교 아래로는 데크로드가 펼쳐져 있어서 산책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짜릿한 드라이브 후에 여유로운 산책을 하고 싶다면 통영대교로 떠나보세요.




통영여행 코스 5. 통영 케이블카



<출처 : 통영케이블카 홈페이지>


위치 : 경남 통영시 발개로 205


통영 미륵산에 설치된 통영 케이블카는 국내 유일 자동순환 곤돌라 방식을 적용한 케이블카입니다. 8인승 곤돌라 48대가 연속해서 탑승객을 운송하기 때문에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통영 케이블카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운행하고 있으며, 상부역사에서는 스카이워크도 함께 즐길 수 있다고 해요. 발아래 펼쳐진 통영의 바다와 해발 461m 위에서 즐기는 짜릿함을 느껴보고 싶다면 통영 케이블카를 추천합니다. 




통영은 넓고 푸른 바다와 충무공의 역사를 함께 지니고 있어 다채로운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여행코스입니다. 이번 주말, 시원한 절경과 함께 뜻깊은 여행지에서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통영여행 코스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