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주말 여행 HOT스팟] 구경거리, 먹거리 가득! 땅끝마을 해남 여행

[주말 여행 HOT스팟] 구경거리, 먹거리 가득! 땅끝마을 해남 여행

 

 

 

우리나라 땅끝에 있는 해남! 멋을 가득 담고 있는 한옥과 맛있는 음식,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긴 케이블카와 아름다움 풍경들! 가족들과 떠나기 좋은 국내 여행지, 오늘은 해남을 소개하겠습니다!

 

 

- 무선동 한옥마을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해남의 두륜산 인근에 위치한 이곳은 16동의 아름다운 한옥으로 이루어진 마을입니다. 한옥으로만 조성된 이곳은 만들어진지 30년 정도 된 곳으로 상당히 독특한 풍경을 자랑하는데요. 마을 자체가 다 한옥이기 때문에 마치 시간여행을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가 있어요. 또한 마을에서는 자체적으로 민박을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한옥에서의 하룻밤도 기대해볼 만한 예쁜 여행지입니다.

 

 

- 두륜산 케이블카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우리나라에서 2번째로 긴 케이블카로 알려진 두륜산 케이블카! 이곳의 케이블카 같은 경우 무려 1,600m라는 장엄한 길이를 자랑한다고 하는데요. 두륜산 정상 바로 밑까지 직행하는 케이블카기 때문에 특별한 경험도 하면서 산의 정상의 풍경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코스입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오를 수 있는 고계봉의 정상에서는 일몰은 물론 일출까지도 볼 수 있으므로 해뜨기 전 아침이나 해가 질 저녁 무렵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땅끝 모노레일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 길에 위치한 땅끝 모노레일 같은 경우 모노레일을 타고 해남의 바다와 마을이 만나는 특별한 풍경을 볼 수 있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해남의 에메랄드빛 바다의 풍경은 더없이 아름다운 감성을 전해주는데요. 200m 높이의 갈두산전당대까지 직행을 하므로 특별한 풍경을 경험하실 수 있는 것은 물론 전망대까지도 쉽게 오를 수 있는 모노레일입니다.

 

 

- 목포구등대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해남의 화원면 매봉길에 자리 잡은 목포구등대 같은 경우 목포항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목격하기에 가장 좋은 여행코스입니다. 특히 배들이 오고 가는 저녁 무렵의 일몰은 마치 이곳이 천국이 아닐까 싶은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하게 되는데요. 등대 자체도 대한제국에 만들어진 등대라 역사적인 가치가 높으며 빼어난 건축미를 뽐내고 있습니다. 

 

 

- 두륜산 도립공원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해남 삼산면 대홍사길에 자리를 잡고 있는 두륜산 도립공원은 참으로 아름다운 사철과 유적이가 산세의 풍경과 조화를 이루고 있어 많은 분이 찾는 1순위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등산길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겨울 두륜산의 아름다운 절경을 다양한 방법으로 경험하실 수가 있고요. 공원 안에는 진흥왕 대 세워진 대둔사가 있고 국보급 보물들도 함께 관람하실 수가 있습니다.

 

해남은 무엇보다 국토대장정의 시작점으로서 한반도의 아름다운 시작점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특히 해남 특유의 에메랄드빛 바다는 물론 다양한 자연이 잘 보존되고 있으므로 예쁜 정경을 관찰하기에도 좋은 여행지인데요. 만약 조금은 더 특별한 그리고 의미 있는 여행지를 찾고 계신다면 이번 주말 해남으로 떠나보신다면 최고의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