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주말여행 HOT 스팟] 한국의 이색적인 매력을! 세계문화유산, 안동

 

 

찜닭 하면 떠오르는 지역, 바로 안동인데요. 안동은 지역 전체가 박물관이라 할 만큼 감성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꼭 한 번은 가볼 만한 국내 여행지 안동을 지금부터 소개할게요.

 

 

- 하회 마을

 

(▲출처 : 안동하회마을 보존회 홈페이지)

 

안동 하회 마을은 안동 여행 코스 중 단연코 가장 유명한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안동 하회 마을은 안동을 방문한 적이 없더라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안동 하회 마을은 류 씨의 집성촌으로 70% 이상의 주민들이 류 씨인 독특한 구성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곳은 류성룡의 회고 기인 징비록, 하회탈 등 다양한 국보급 보물 및 유물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안동의 대표 먹거리인 안동소주와 헛제삿밥, 국시 등을 고루 맛볼 수 있어 먹거리 여행으로도 적합한 곳이며 자연휴양림도 있어서 힐링의 장소로도 훌륭합니다.

 

 

- 찜닭 골목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안동찜닭’은 이제 모두가 즐기는 국민음식이 되었습니다. 남녀 불문, 언제든지 인기 만점인 음식이기도 한데요. 안동 구 시장에 가면 원조 안동 찜닭을 맛볼 수 있습니다. 70년대 당시, 양념치킨의 등장으로 튀김통닭이 팔리지 않자 상인들이 기지를 발휘해 찜닭이 탄생했다고 하는데요. 재밌는 탄생 비화만큼이나 맛도 좋은 안동찜닭! 30개의 원조 찜닭을 맛볼 수 있는 이곳은 안동 여행 코스 1번지입니다.

 

 

- 신세동 벽화마을

 

(▲출처 : 경북 나들이 홈페이지)

 

벽화가 주는 감미로운 풍경은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줍니다. 안동 신세동에 가면 벽화로 가득한 아름다운 마을을 만날 수 있는데요. 마을재생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신세동의 벽화골목은 다양한 작가들의 독특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고의 사진 스폿으로 불리며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안동역에서 10분 내외만 걸어가면 바로 만날 수 있어 편의성까지 지니고 있으니 꼭 한 번 들러보면 좋겠습니다.

 

 

- 법흥사지 칠층 전탑

 

(▲출처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법흥사지 칠층 전탑은 1487년 개축되었으며 가장 오래된 탑이자, 가장 큰 탑으로 유명합니다. 이 전탑은 통일신라시대부터 이어졌으며 17m의 웅장한 크기를 자랑합니다. 일제강점기 당시, 복원을 명분으로 시멘트 보수공사를 진행하며 생긴 아픈 흔적이 남아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탑의 아름다움은 여전합니다. 전탑의 고유한 건축미와 웅장함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안동 여행 정보를 통해 안동에 가면 무엇을 하면 좋을지 알아보았는데요! 안동은 하회탈 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은 물론 안동소주, 국시, 찜닭과도 같은 명물도 많아 볼거리, 먹거리가 충족되는 좋은 여행지입니다. 풍요롭고 의미 있는 여행을 희망하시는 분들이라면 안동에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