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통행료면제부터 무료개방까지 설 연휴 꿀팁!

 

 

설 연휴를 맞이하여 특별한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행복한 명절을 위해 설날 당일 고속도로 통행료 정보와 무료로 개방하는 가볼 만한 곳, 공연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이제 다가오는 15일부터 설날 연휴가 시작되어 총 4일간의 휴식을 취하게 되는데요, 오는 설에는 모든 고속도로의 통행료가 면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월 4일 오전 0시부터 시작하여 2월 6일까지 전국에 있는 모든 고속도로를 이용하실 때 통행료가 면제되며 KTX는 40%까지 할인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또한, 고속버스나 시외버스, 전세버스 등과 같은 버스노선도 증선이 될 예정이며, 연안여객선 및 항공기들도 증편이 되어 교통의 차질이 없도록 확장운행을 할 예정입니다.

 

 

- 응급의료시설 이용 정보

 

 

 

설날 연휴라고 하더라도 꼭 아픈 때가 있고 다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는 합니다. 하지만 연휴이기 때문에 당황하실 분들도 많을 텐데요. 그럴 땐 굿닥이라는 앱을 설치하면 위험하고 긴박한 순간을 쉽게 모면하실 수가 있습니다. 굿닥에서는 연휴 기간에 운영되는 전국의 응급시설, 병원과 약국 등의 정보를 담고 있는데요. 어플만 설치하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만큼 연휴 전에는 꼭 하나씩을 설치를 해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설날에 가볼만한 곳

 

<국립국악원>

 

(▲출처 : 국립국악원 홈페이지)

 

올 설날 연휴에도 역시 다양한 공연들이 줄을 이어 개최가 됩니다. 우선 설 연휴 기간에 국립국악원에서는 돈타령이라는 공연을 선보이게 되는데요. 창작악단 및 무용단 등이 등장하여 즐거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고요. 김나니, 김준수 등이 출연하여 공연의 묘미를 더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연휴기간 동안 돼지띠 출생자는 90% 할인이라는 점도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전국명소 무료개방>

 

 


설 연휴 기간에는 무료로 개방하는 명소들도 많은데요. 우선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등이 무료로 개방되며 종묘 및 조선왕릉도 함께 무료 개방되어 연휴를 풍성하게 만들어줄 계획입니다. 국립중앙과학관들도 상설전시관의 입장료가 반값 할인에 들어가는 만큼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설날은 우리나라 최고의 명절답게 각 지자체 및 정부에서 교통편들까지 조정을 할 정도로 많은 귀향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날인데요. 오늘의 정보를 통해서 꼭 체크를 해보시고 모두 행복한 명절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