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미세먼지 측정 앱 추천


요즘 많은 분들이 아침에 외출하기 전 확인 하는 것이 있죠. 바로 오늘의 미세먼지 상태입니다. 최근에는 미세먼지와 초미세 먼지로 인해 마스크가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미세먼지의 농도를 미리 파악하고 대비할 수 있는 미세먼지 측정 앱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미세먼지 앱, 미세미세


(▲ 출처 : 구글 플레이)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미세미세! 미세미세는 초미세정보까지 살펴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해주는 앱인데요! 배경색과 아이콘을 통해 한눈에 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황사나 오존의 상태, 이산화탄소, 일산화탄소가 어떤지도 종합적으로 알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또한, 실시간 측정값을 주변 사람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나의 건강은 물론 주변 사람들의 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다는 점! 미세먼지 상태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과 미세먼지의 농도에 따라서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도 가능해 미세먼지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유용한 앱입니다.



- 미세먼지 앱, CAI


(▲ 출처 : 구글 플레이)


CAI는 기상캐스터가 전해주는 날씨예보의 방식으로 다양한 미세먼지 정보들을 제공해주는 앱입니다. 전국적인 대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CAI는 내가 사는 지역의 정보도 정확하게 검색할 수가 있는데요. 흔히 공기오염의 상태를 나타내는 환경지수 및 미세먼지의 농도 수치 그리고 초미세 먼지의 수치 등을 면밀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기능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또한, 오늘만이 아니라 2일 뒤까지 환경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어 외출할 날의 대기상태를 확인하는 데도 유용한데요. 색깔에 따라서 현 대기상태를 직관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만큼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 미세먼지 앱, 원기날씨


(▲ 출처 : 구글 플레이)


원기날씨는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받아보실 수 있는 앱인데요. 기상청에서 실시했던 모바일 앱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은 앱으로서 다양한 지역의 미세먼지 및 날씨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원기날씨 앱에서는 내가 오늘 방문할 예정인 지역이나 알고 싶은 지역의 미세먼지와 날씨정보를 최대 5곳까지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아이콘들을 조합하여 보기 좋게 날씨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 나만의 스타일로 유려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 미세먼지 앱, AIRVISUAL

 

(▲ 출처 : 구글 플레이)


AIRVISUAL은 80여 개 국, 10,000개 이상의 지역 데이터를 기반으로 미세먼지 정보들을 제공해 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특히 세계 지도를 파노라마뷰로 보며 전 세계 공기 질도 체크할 수 있고, 선택한 지역의 지난 한 달 및 48시간의 대기오염 상태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대기오염과 관련된 뉴스를 제공하고 있어 여러 가지 의학적 발견이나 속보, 교육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는 앱입니다.



지금까지 미세먼지 상태를 파악하고 대비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미세먼지 측정 앱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에 미세먼지가 상당히 심해지고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미세먼지에 대해서 심각한 우려를 표하고 있는데요! 이제 미세먼지 앱을 통해 대기 상태를 확인하시고 외출 여부나 마스크 착용 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