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면접 어떻게 준비하죠? 스마트하게 준비하는 취업 컨설팅 프로그램

 

 

점점 더 심해지는 취업난, 냉혹한 취업 시장에 들어갈 엄두를 내지 못하고 걱정만 하고 있나요? 취업 준비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고민인 청춘이라면 여기로 모이세요! 취업 준비를 위한 완벽한 공간 찾기부터 나만의 취업 전략 컨설팅과 상담 프로그램까지, 취업 준비 꿀팁을 준비했습니다. 나의 꿈과 목표를 세우는 것은 물론 최종합격의 순간까지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정보를 함께 알아볼까요?

 

 

내 능력을 발휘할 때가 됐어! 6월 청년취업특강

 

 

그동안 쌓은 경험과 능력을 가지고 취업을 향한 첫발을 뗀 청년이라면, 서울일자리센터의 청년취업특강을 확인해 보세요! 6월 4일 화요일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6월 청년 취업특강은 2030 세대 중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등록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데요.

 

특히 공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취준생이라면 이번 특강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능력 중심채용 따라잡기’라는 주제로 NCS를 기반으로 한 능력 중심 채용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개인별 역량 진단과 구직 전략 수립, 역량기반 이력서, 자소서 작성법, 1분 자기소개 및 면접전략까지 한자리에서 완성할 수 있어요. 선착순 20명까지 들을 수 있고, 서울일자리센터에 구직등록해야만 들을 수 있는 특강이니 지금 바로 구직등록해서 알찬 강의 만나보세요!

 

꿈을 찾아가는 완벽한 공간! 서울시청년일자리센터 & 대전시청춘너나들이

 

(▲출처 : 서울일자리포털)

 

본격적인 취업 준비를 하고 싶은데, 자소서도 쓰고 자격증 공부도 하고 가끔은 면접이나 스터디도 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한가요? 스터디 카페도 찾아가 봤지만, 만만치 않은 비용 때문에 걱정이라구요? 이런 취업준비생을 위한 공간을 소개해 드릴게요.

 

우선 서울시 청년일자리센터는 상담과 컨설팅, 멘토링은 물론이고 일자리 연계 등 청년 취준생에게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에요. 300석 규모의 다목적홀과 20~25석 규모의 세미나룸, 개인, 2인, 6인 등 규모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스터디룸까지 완벽한 환경을 갖추고 있답니다. 깨끗하고 편안한 공간과 여러 물품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청년 취준생의 호응을 얻고 있어요. 이 외에도 공공, 민간 시설이나 대학 내부 등 서울 곳곳에 취업준비생이 이용할 수 있는 일자리 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니, ‘스터디룸 찾아 삼만리’는 이제 그만! 포근한 청년일자리센터와 일자리 카페에 둥지를 틀어 보세요!

 

 

 

대전시의 청춘너나들이는 열정을 가진 청년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구성된 공간이에요. 1,500여 권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는 작은 도서관은 물론, 커피를 마시며 독서나 공부를 할 수 있는 카페, 방해받지 않고 집중할 수 있는 40여 석의 개인 공간, 작업이나 모임을 함께 할 수 있는 공용 공간까지 알차게 구성돼 있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청춘들이 한데 모여 서로 응원하며 다양한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곳이에요!

 

 

취업 준비에 지쳐 힘든가요? 대구시 청년생활종합상담소 취업 상담 프로그램

 

(▲출처 : 대구광역시청년센터 홈페이지)

 

긴 취준 생활에 마음이 지친 청년들 있나요? 대구광역시 청년센터에서는 이런 청년들의 마음까지 보듬기 위한 청년생활종합상담소를 운영합니다. 사회로 원활히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공감과 소통을 위해 함께 해답을 모색하는 생활상담소인데요. 올해 12월까지 월별 160명, 총 1000명의 청춘과 취업, 진로, 창업, 노동, 주거, 부채, 심리, 중독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1:1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에요.

 

상담소에 내방해 각 분야 전문성을 갖춘 청년 상담사들과 1:1로 40~50분의 상담을 받은 후에는 사회 진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지원금 30만원도 지급받을 수 있어요. 다만 본인 또는 부모, 배우자가 기준중위소득 150%이하 가구에 속한 청년이어야 하고, 미취업자이거나 취업했더라도 본인 소득이 90만 원 이하여야 신청할 수 있답니다. 6월 상담예약은 지난 선착순 마감으로 신청을 받고 있으니, 어두운 터널을 지나는 듯 막막하고 힘든 청춘이라면 상담소의 문을 두드려 보길 바랄게요!

 

 

 

취업의 첫발을 뗀 취준생을 위한 알짜배기 특강과 취준생의 아지트가 되어 줄 공간,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새 힘을 줄 상담 프로그램까지 소개해 드렸는데요. 어려운 취업도 오늘 알려드린 정보와 함께라면 거침없이 헤쳐나갈 수 있을 것 같은 든든한 마음이 들지 않나요? DB손해보험도 여러분의 성공 취업을 늘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