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메뉴

대학생 등록금 학자금 대출 이모저모

 

 

대학생은 개강과 동시에 이것저것 준비할 게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잊지 말아야 할 것이 바로 등록금입니다. 하지만 비싼 등록금 앞에 학업과 취업 ∙ 아르바이트 등 준비해야 할 게 한두 개가 아닌데요. 그럼 지금부터 등록금으로 고민인 여러분을 위한 대학생 등록금 학자금 대출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가장 보편적인 대출!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

 

 

 

대학생이 신청할 수 있는 학자금 대출에는 여러 방법이 있지만, 그중 가장 보편적인 것이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입니다. 이는 재학 중 학자금 대출을 받고 취업 후 소득이 발생함에 따라 원리금을 상환하는 제도인데요. 등록금과 생활비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등록금 대출은 10월 18일 14시까지 가능하고 생활비 대출은 11월 14일 18시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 필수 자격: 만 35세 이하 학부생, 소득구간 8분위 이하의 학부생

 

※ 지원 대상: 신입생 (대학 입학허가 기준으로 성적 산출 후 바로 지원 가능)
             재학생 (직전 학기 성적이 70/100점 이상, 직전 학기 이수 학점 12점 이상)

 

단, 학점 은행제와 대학원생의 경우는 학자금 대출 대상에서 제외

 

 

모든 소득구간 학생이 신청가능! 일반 상환 학자금대출

 


일반 상환 학자금대출이란 일정 기간 동안은 원금에 대한 이자만 지불하고 상환기간 동안 원리금을 분할해 상환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해당 상품은 모든 소득구간 학부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데요. 단, 일반 대학은 4천만 원까지 5 ∙ 6년제 및 일반 특수대학원의 경우에는 6천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신청 기간은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대출과 동일해요! (등록금 대출: ~10월 18일 14시까지/생활비 대출: 11월 14일 18시까지)

 

※ 필수 자격: 만 55세 이하의 학부생 ∙ 대학원생 (단, 소득 분위에 상환 없이 대출 가능)

 

 

20192학기 학자금 대출! 신청방법은?

 

 

학자금 대출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를 통해 가능합니다. 신청은 7월 12일(금)을 시작으로 10월 18일(금)까지 진행되는데요. 이때,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학자금 대출 신청을 위해서는 다음의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신청하고자 하는 대출 유형을 선택하고 그에 따라 개인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 후 대출에 관한 e-러닝 수업을 이수해야 해요. 이 작업이 끝나면 개인별로 준비해야 할 서류를 제출 후 소득 분위 산정을 위해 가구원 정보제공에 동의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대학생분들을 위한 등록금 학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학자금 대출은 대학생이 처음으로 겪는 대출일 경우가 많기 때문에 꼼꼼한 준비가 필요한데요. 각 학생마다 준비해야 할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이 점 유의하셔서 학자금대출을 받으시길 바랍니다~:D

 

※ 제출서류: 주민등록 초본, 재학/졸업증명서,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이력 내역서(졸업생), 가족관계증명서(다자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