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사랑이야기/참좋은 가족여행

미국 LA에서 감성 사진 찍기! 분위기 좋은 곳 5

미국 LA에서 감성 사진 찍기! 분위기 좋은 곳 5

 

로스앤젤레스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부에 위치해 연중 온난하고 쾌적한 날씨로 많은 여행객들의 사랑받고 있습니다. LA는 날씨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석양, 다양한 볼거리, 영화 LALALAND의 촬영지로도 널리 알려졌는데요. LA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분위기 좋은 명소 4곳을 소개해드릴게요 :)

 


1. 아기자기 로맨틱한 쇼핑몰, 더 그로브

 

The Grove
189 The Grove Dr, Los Angeles, CA 90036 미국
평일 10:00~21:00 | 금,토 10:00~22:00

 

 

#음악분수대

 

LA의 더 그로브 쇼핑몰은 멀티플렉스 공간으로 쇼핑, 식사, 문화생활을 한 곳에서 즐길수 있는 곳입니다. 더 그로브 쇼핑몰에서 눈길을 끄는 첫번째 스팟은 바로 중앙 광장에 위치한 ‘음악 분수대’입니다. 이곳에는 항상 재즈 음악소리가 들리는데요. 음악분수대의 물주기는 그로브 몰에 울려퍼지는 재즈 음악 소리에 맞게 춤을 추고 있었습니다. 높이 솟아오르는 물줄기와 쇼핑몰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청량한 LA의 느낌을 담을 수 있어요.

 

 

#피크닉존

 

그로브 몰의 두 번째 인기 스팟은 음악 분수대 바로 옆에 위치한 피크닉존입니다. 피크닉 존에는 인조 잔디가 깔려있고 쇼핑객들이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담요 매트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수시로 라이브 재즈 공연이 열린다고 하는데요. 재즈음악을 들으며 잔디밭에 누워 편안하게 휴식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보세요 :)

 

The Grove LA ▶ 바로가기

 

 

#트롤리


마지막으로 The Grove 몰의 이색 체험, ‘트롤리’로 불리는 미니 트램 투어에요. 트롤리는 그로브 몰의 입구부터 중앙 분수대까지 무료로 상시 운행 중입니다. 미니 트램의 기관사를 통해 그로브 몰 각 스팟마다 얽힌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요. 레트로한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트롤리 앞에서 이색 사진을 찍어보아요.

 


2. 주황색 일몰과 분홍색 하늘, 산타모니카 비치

 

Santa Monica Beach
Santa Monica, CA 90401

 

 

산타모니카 해변에서는 지평선 넓게 펼쳐지는 바다와 강렬한 일몰을 볼 수 있습니다. LA의 일몰 시간은 1월달을 기준으로 오후 5시 30분경인데요. 오후 5시까지 해변에 도착하면 지는 해를 배경으로 멋진 실루엣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이곳의 일몰은 해가 진 후에도 한동안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해가 완전히 지고 난 후에는 타는 듯한 주황색 하늘과 햇빛에 반사된 은색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바다에서는 강렬한 주황색 하늘을 볼 수 있지만 뒤를 돌아보면 연분홍색의 예쁜 하늘을 볼 수 있습니다. 산타모니카 해변에서 지는 해를 배경으로 감성적인 실루엣 사진을, 모래사장 방향으로는 분홍색 하늘을 담은 멋진 인물사진을 찍어보아요 :)

 

Pacific Park
380 Santa Monica Pier, Santa Monica, CA 90401 미국
월,화,수 12:00~19:00 | 금,토 12:00~24:00 | 일 11:00~21:00

 

 

#해변놀이공원 #퍼시픽파크

 

산타모니카 해변은 산타모니카 피어에 위치한 미니 놀이공원, 퍼시픽 파크로 유명합니다. ‘피어(Pier)’는 우리말로 ‘교각’이란 뜻인데요. 바다 위에 갑판과 다리를 높게 새워 놀이공원이 조성되어 있죠. 이곳에는 종합 입장권 혹은 개별 입장권을 구매해 롤러코스터, 관람열차 등을 탈 수 있어요. 관람열차에 탑승하면 퍼시픽 파크와 산타모니카 해변의 경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데요. 특히 일몰과 야경 시간에 산타모니카를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3. 라라랜드로 더 유명해진, 허모사 해변 & 라이트하우스 카페

 

Hermosa Beach Pier
1 Pier Ave, Hermosa Beach, CA 90254 미국
매일 6:00~22:00

 

 

#LALALAND #허모사비치피어

 

허모사 해변은 맨해튼 비치(Manhattan Beach), 레돈도 비치(Redondo Beach)와 함께 로스앤젤레스의 3대 해변으로 선정된 아름다운 비치타운입니다. 허모사 비치 피어는 영화 라라랜드의 남자 주인공인 세바스찬이 휘파람을 불며 ‘City of Stars’를 부른 곳이죠. 영화 속 처럼 해질녘 노을에는 분홍색 하늘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보세요~

 

 

#비치타운

 

허모사 해변은 ‘비치타운’으로 해변에 인접하여 각자의 개성이 담긴 아름다운 주택들이 있습니다. 해변을 따라 집들을 구경해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이곳은 캘리포니아의 다른 주택가와는 달리 주택 간의 거리가 다소 조밀한 편입니다. 허모사 해변의 비치타운을 둘러볼 때에는 자전거를 조심해주세요.

 

 

THE LIGHT HOUSE CAFÉ
30 Pier Ave, Hermosa Beach, CA 90254 미국
평일 17:00~2:00 | 주말 11:00~2:00

 

 

#LALALAND #정통재즈카페

 

영화 LALALAND의 주인공 세바스찬이 미아에게 소개해준 정통 재즈클럽, THE LIGHT HOUSE CAFÉ 입니다. 영화 속 주인공들이 각자의 집으로 돌아가는 장면은 라이트하우스 카페의 뒷문에서 촬영되었어요. 

 

영화 <라라랜드> 스틸컷, 다음 영화

 

주변이 서서히 어둑해지는 4시쯤 부터 카페의 간판 불이 켜지니 이 시간을 노려 영화 같은 장면을 찍어보세요 :)

 

 

라이트하우스 재즈클럽에서는 정통 재즈 연주자들의 합주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영화 속 주인공들이 음료를 마시며 재즈 공연을 감상하였죠. 라이브 공연을 감상하다 보면 실제 영화 속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라이트하우스 카페의 공연시간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올드 재즈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THE LIGHT HOUSE CAFÉ 공연 시간표 ▶ 바로가기

 

 

4. LA의 중심, 다운타운

 

Grand Central Market
317 S Broadway, Los Angeles, CA 90013 미국
매일 8:00~22:00

 

 

 

 

#그랜드센트럴마켓

 

LA 다운타운에 위치한 그랜드센트럴 마켓에는 다양한 종류의 식사와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어요. 원하는 음식을 구매한 다음 매장 앞 혹은 중앙에 위치한 테이블 위에서 자유롭게 식사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감성 사진 핫 스팟은 화려한 LED 조명으로 꾸며진 월페이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벽 한쪽 면을 가득 채운 이 조명에서 힙스터 사진을 찍어보세요.

 

 

The Last Bookstore
453 S Spring St, Los Angeles, CA 90013 미국
평일, 일요일 10:00~22:00 | 금,토 10:00~23:00

 

 

 

그랜드 센트럴 마켓에서 10분 정도 떨어진 위치에는 The Last Book Store라는 책방이 있습니다. 이곳은 2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빈티지한 공간 디자인으로 SNS 상에서 감성 사진 촬영 명소로 유명하답니다.

 

 

The Last Book Store는 LA 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책방인데요. 넓은 공간을 자랑하는 만큼 다양한 문화 복합행사가 열립니다.

 

The Last Book Store LA 이벤트 캘린더 ▶ 바로가기

 

 

이곳의 또다른 매력, 바로 책과 소품을 활용한 이색적인 전시품인데요. 2층 계단으로 올라가는 길, 복도 난간 등 서점 곳곳에 있는 전시물을 보는 것도 재미랍니다. 서점 전체가 사진 스팟인 이곳에서 빈티지한 감성의 멋진 인물사진을 찍어보세요.

 

 

5. LA 야경을 한눈에 보는, 그리피스 공원

 

Griffith Park
4730 Crystal Springs Dr, Los Angeles, CA 90027 미국

 

#할리우드사인

 

LA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 그리피스 공원이에요. 그리피스 공원은 언덕에 위치해 그리피스 천문대로 가는 길과 이어져있어요. 이곳에서는 할리우드 사인을 배경으로 인증 사진을 남기기 좋습니다.

 

 

Griffith Observatory
2800 E Observatory Rd, Los Angeles, CA 90027 미국
월요일 휴무 | 평일 12:00~22:00 | 주말 10:00~22:00

 

 

#그리피스천문대

 

그리피스 공원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로 그리피스 천문대를 꼽을 수 있습니다. 그리피스 천문대는 영화 ‘이유 없는 반항(Rebel Without A Cause, 1955)’을 포함해 많은 TV 프로그램과 영화에 등장했는데요. 영화 라라랜드 속에서도 주인공 세바스찬이 ‘이유 없는 반항’ 영화를 언급하며 미아와 함께 그리피스 천문대를 방문하였죠. 이곳은 특히 해질녘에 아름다운 노을과 야경을 함께 볼 수 있어 더욱 분위기 좋은 인물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후 지켜야 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수칙

 

 

최근 전 세계적으로 발생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으로 인해 해외여행 시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는 등 감염 예방 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해외여행을 다녀온 후 14일 이내 발열 또는 기침 등의 호흡기 증상이 발생한다면 질병관리본부 1339에 전화해 상담해주세요. 또한 관할 보건소 방문 시 접수대에서 해외여행력을 알려 빠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유행! 해외 방문 시 체크사항 4 ▶ 바로가기


지금까지 LA의 감성 사진 명소 5곳을 함께 살펴보았어요. LA는 할리우드 명성만큼 영화촬영지도 많고 정통 재즈, 빈티지 책방 등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이 많아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유행하는 요즘, 개인위생 수칙을 지키며 안전한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