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사랑 가득한 2021년 새해맞이! 가족사진 촬영 팁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연초부터 희망찬 일들로 가득하면 좋겠지만,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새해를 집에서 보내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답답한 집콕 생활이지만 가족들끼리 덕담도 나누며 오붓한 시간 보내셨기를 바라겠습니다. :D


오늘은 새해를 맞아 가족사진 촬영 팁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소중한 가족과 함께 찍은 사진으로 2021년 첫 번째 추억을 남겨보세요!



| 1. 해돋이 가족사진 촬영 팁



태양을 배경으로 가족사진을 찍으면 역광으로 인해 인물이 어둡게 나올 때가 많은데요. 이는 인물과 배경의 밝기 차이로 인해 생기는 문제로, 카메라의 측광 설정과 플래시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의 측광 모드를 스폿 측광으로 바꾸면 프레임 중앙에 있는 인물의 얼굴을 기준으로 적정 노출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배경이 노출 과다로 태양과 풍경이 하얗게 표현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또는 카메라와 스마트폰의  HDR 촬영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밝은 곳과 어두운 곳을 기준으로 여러 장의 사진을 촬영한 뒤 한 장으로 합성하는 기능으로, 배경과 인물 모두 적절히 밝은 결과물을 손쉽게 얻을 수 있답니다.



| 2. 설원에서 아름다운 가족사진 



한겨울의 절정인 1월, 추운 날씨로 인해 눈도 내리곤 하는데요.

눈 덮인 하얀 풍경을 배경으로 멋진 가족사진을 찍어보는 건 어떨까요? 겨울에만 찍을 수 있는 사진인 만큼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답니다. :D



다만 촬영시, 눈의 빛 반사율이 높아 배경이 밝게 보일 수 있어, 카메라가 이를 노출 과다로 판단해 사진이 어둡게 촬영될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노출 보정 옵션에서 +2/3 ~ +1 정도로 노출을 높이면 밝고 화사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 3. 밤하늘에 메시지 남기기



카메라의 장노출 기능과 삼각대, 작은 조명을 활용하면 사진에 글자와 그림으로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데요. 카메라의 셔터가 열려있는 동안의 움직임이 모두 담기는 장노출 촬영의 특징을 이용한 사진 촬영 방법입니다.


셔터 속도는 30초 이상으로 설정하고, 사진이 촬영되는 동안 스마트폰 플래시나 손전등 등 작은 조명으로 공중에 원하는 글자를 쓰거나 그림을 그려주세요. 셔터 속도가 길수록, 반복해서 쓸수록 더 선명하게 찍힌답니다.



| 4. 소품과 메시지 카드로 사진 찍기



2021년 신축년(辛丑年) 흰 소의 해와 어울리는 소품으로 가족사진을 찍어보면 어떨까요? 귀여운 소 인형이나 가족이 함께 입은 동물 잠옷 등으로 컨셉을 잡아 사진을 찍으면 더 추억에 남으실 거에요.


또 가족이 함께 둘러 앉아 한 해 소망을 적어 사진으로 남겨보시면 어떨까요?

서로의 소망이 이루어지길 응원하는 모습을 사진뿐 아니라 동영상으로 담아도 좋은 추억이 되실 거에요.


오늘은 새해맞이 가족사진 촬영 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2021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족과 함께 찍은 사진으로 좋은 추억 간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D

즐거운 한 주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