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Color of spring! 봄꽃으로 꾸미는 가족사진 촬영팁

 

 

봄기운이 만연한 4월, 포근한 봄기운과 푸른 하늘이 기분을 들뜨게 하는데요. 벚꽃, 유채꽃, 튤립 같은 봄꽃들도 피어나기 시작해 눈이 즐거워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알록달록 피어난 봄꽃을 활용해 찍을 수 있는 가족사진 촬영 팁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잠시 근심과 걱정을 내려놓고 4월의 봄날을 가족들과 즐기며 사진으로 남겨보면 어떨까요?

 

 

| 1. 빛을 활용한 봄날의 사진찍기!

 

 

아름답게 핀 꽃들을 배경으로 하는 것만으로도 화사한 가족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요. 여기에 순광(정면에서 비추는 빛)과 역광을 활용하면 다양한 느낌과 감성까지 더할 수 있습니다. 순광은 인물과 꽃의 색이 가장 선명하고 정확하게 나오는데요. 광량이 충분한 시간대에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역광은 강한 빛 때문에 인물과 피사체가 어두운 실루엣으로 나타나는데요. 이를 적절히 활용하면 감성적인 가족사진을 얻을 수 있는데요. 밝은 오후 보다는 골든 타임으로 불리는 늦은 오후나 석양이 질 때 찍으시면 더 매력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

 

 

또는 밝은 빛이 렌즈를 통해 들어오면서 원형의 잔상이 생기는 플레어 현상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데요. 감성적인 느낌 때문에 인물 사진에 종종 쓰인다는 사실! 역광으로 가족사진 촬영할 때 알아두시면, 화보 같은 가족사진을 남겨보세요.

 

 

| 2. 알록달록 봄의 색 활용하기!

 

 

사진 속에서 특정 색만 남기고 나머지 색을 모두 흑백 처리하는 셀렉티브 컬러 기능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데요. 포인트가 되는 꽃의 색만 남은 흑백 사진으로 분위기 있는 가족사진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꽃 색과 같은 옷을 입고 간다면 더 근사한 사진이 되겠죠?

 

 

파란 하늘은 화려한 봄꽃의 색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데요. 불필요한 빛 반사를 없애는 편광 필터를 사용하면 하늘을 더 파랗고 선명하게 찍을 수 있으며, 대비가 증가해 사진이 더 선명해진답니다.

 

 

 

| 3. 봄꽃으로 다양한 구도를 연출하기!

 

  

봄꽃의 배경에 따라 구도도 달라지는데요. 꽃이 가득한 꽃밭의 경우 카메라/스마트폰의 광각 렌즈를 활용해 보다 배경이 강조되도록 넓게 프레임을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요. 반대로 인물을 돋보이게 담고 싶다면 망원 렌즈와 아웃 포커스를 활용해보세요.

 

 

또는 시선의 높낮이에 변화를 주는 것도 좋은데요. ‘하이 앵글’로 인물이 꽃에 둘러싸인 듯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고 대상의 표정도 강조됩니다. ‘로우 앵글’은 역광촬영과 함께 활용하면 좀 더 역동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봄꽃으로 꾸미는 가족사진 촬영 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봄 가족들과 꽃구경하시면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이따금 찾아오는 황사와 미세먼지에 건강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