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추운 겨울에 증가하는 대상포진 알아보기!

 

 

요즘처럼 낮과 밤의 기온차가 환절기에는 신체가 급격한 온도 변화에 적응하기 힘들어합니다.

이럴 면역력도 함께 떨어져 질병에 걸리기 쉬운데요. 면역력이 떨어질 나타나는 대표적인 질환으로는 대상포진이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심각한 후유증을 유발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대상포진의 증상과 예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1.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은 소아기에 증상을 일으킨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몸속에 잠복된 상태로 존재하고 있다가 면역력이 저하되었을 때 다시 신경을 타고 발생하는 질병인데요. 보통은 수일 사이에 피부에 발진과 특징적인 병변이 나타나고 해당 부위에 심한 통증이 동반되는 질환입니다.

 

대상포진은 매월 4만여 명 발생하며, 그 중에서도 환절기 시즌에 평균 4만 5천명으로 급증한다고 하니 환절기에 대상포진에 걸리지 않도록 특히 유의해야합니다.

 

 

| 2.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은 다양하게 일어난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대상포진 초기 증상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몸살에 걸린 것처럼 신체에 열이 나고 피로감이 느껴진다.

2. 근육통처럼 몸이 무겁고 쑤신다

3. 신체 특정 부위가 간지럽거나 찌르듯이 아프다

4. 좁쌀만 한 수포가 신경을 따라 무리 지어 일어난다.

5. 안쪽에서부터 열 감이 느껴지거나 화끈거리고 통증이 느껴진다.

 

 

| 3. 대상포진 예방법

 

 

 

대상포진을 예방하기 위해 규칙적인 운동과 생활습관 등을 길러 신체의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한데요.

대상포진의 원인인 스트레스, 과로 등은 피하려고 노력하고, 평소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또 대상포진은 백신 접종이 가능한데요. 대상포진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항체를 만들어 미리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 예방접종을 하는 것도 좋은 예방법이 될 수 있겠죠? 

 

 

오늘은 대상포진 증상과 예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추운 겨울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평소 면역력 관리 철저히 하셔서 건강한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