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대학생 수강신청 꿀팁 BEST 4 알아보기!

 

 

대학교 신입생의 첫번째 관문 수강신청의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수강신청은 시간과의 싸움, 눈치게임의 연속이라고 하는데요.
그래도 철저하게 준비한다면 하는 시간표를 만들 있는 확률 높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수강신청 올클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1. 로그인 창 띄워 놓기

 

 

수강신청을 하다 보면 서버가 멈추는 일이 자주 발생하는데요.
동시간대 접속자가 몰려, 인터넷에과부하가 걸리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는 당황하지 말고 미리 열어 둔 다른 로그인 창으로 신속하게 재 로그인해서 수강신청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버를 기다리는 동안 다른 학생들이 수업자리를 선점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로그인 창을 여러 개 띄워, 만약의 경우에 대비해야 합니다.

 

 

| 2. 이동 및 점심시간 고려하기

 

 

대학교 수업을 듣게 되면 쉬는 시간은 약 15분 정도로 무척 짧게 느껴지는데요.
만약 수업이 연달아 있고 두 강의실의 거리가 멀다면, 쉬는 시간 내에 이동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널널하게 시간을 두고 이동해야 하는 시험기간에는 제 시간에 강의실에 도착하지 못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이동 시간을 미리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 3. 플랜B 시간표 짜기

 

 

과목 수강신청에 실패하면 그 자리를 채워줄 다른 수업이 필요한데요. 수강신청 당일에 같은 시간대의 수업을 찾게 되면 많은 시간을 낭비하게 됩니다.
따라서 시간표를 하나만 짜기 보다는 수강신청에 실패했을 때를 대비해서 다른 강의로 대체할 수 있는 플랜 B 시간표를 만들어 놓는게 좋아요.

 

 

 

| 4. 빈 자리 체크하기

 

들어가자마자 수업을 담으려고 했는데 수강자리가 없어도 포기하긴 일러요.
간혹 수강했던 자리를 취소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인데요. 수강신청 페이지를 계속 확인하면서 비는 자리가 있는지 체크하는 게 좋습니다.
만약 이 때도 수업을 잡지 못했다면 수강신청 추가 기간과 정정기간을 노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학교 수강신청 성공하는 꿀팁을 알려드렸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정보 활용하셔서 수강신청 실패하지 마시고 꼭 성공하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