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부모님들 주목! 우리 아이 키 성장 비결!

 

아이를 큰 키로 성장시키고 싶은 것은 모든 부모님들의 바람입니다.

아이의 키 성장은 유전적 요인 뿐만 아니라 환경적 요인에도 영향을 받는데요.

어렸을 때부터 키 성장을 위한 좋은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우리 아이 키를 성장시킬 수 있는 좋은 습관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 균형적인 식습관

 

첫 번째, 13식 균형 잡힌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입니다.

특히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 칼슘, 무기질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 함유량이 많은 라면, 피자, 치킨과 같은 음식은 비만의 원인이 되고, 성호르몬을 자극하여 키 성장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음식 조리 시에도 기름에 튀기거나 굽는 방법 대신 삶거나 찌는 조리법이 훨씬 도움이 되니 참고해주세요!

 

 

 

| 2. 수면의 질 높이기

 

두 번째, 수면의 질을 높이는 것입니다.

이전에 비해 영양 섭취가 풍부해진 요즘 수면의 질이 키 성장의 중요한 요소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10~새벽 2시가 성장호르몬 분비되는 시간이기 때문에 밤 9시 이전에 잠드는 습관을 들여야 하며, 잠자기 2~3시간 전에는 음식물 섭취를 하지 않고 잠들기 전 스마트폰 게임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3. 적절한 운동

 

세 번째, 적절한 운동입니다.

성장호르몬은 운동할 때 더 잘 분비되는데, 특히 수영, 댄스, 배구, 단거리달리기, 탁구, 배드민턴, 줄넘기와 같은 가벼운 전신운동이 좋습니다. , 심한 근육운동은 성장판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트레칭은 근육과 뼈를 움직이게 하는 동시에 성장판을 자극하고 바른 자세와 체형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아이 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생활 속 습관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그동안 아이 키 성장이 걱정이셨던 분들은 꼭 한 번 실천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