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제 20대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일정 및 방법

 

 

 

2022년은 20 대통령선거가 있는 중요한 해입니다.
2
15일부터 선거운동 기간이 시작되면서 대통령 선거일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대통령 선거일은 3 9일이지만 선거 당일 투표가 어려우신 분들을 위한 사전투표가 실시됩니다. 선거당일 참여가 불가능한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릴 사전투표 일정과 방법에 주목해주세요!

 

 

| 1. 대통령선거 사전투표란?

 

 

선거일 당일 투표 참여가 어려운 선거인 분들을 위해 사전투표 기간동안 선거권 (선거일 기준 만 18세 이상의 국민)을 보유한 분들이라면 사전 투표소가 설치된 곳 어디에서나 별도의 신청 없이 가까운 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습니다!

 

*사전투표 기간

20220304 () ~ 20220306()

오전 6~ 오후 6

 

 

| 2. 투표의 진행절차 및 방법

 

 

투표자는 관내선거인과 관외선거인으로 분류되는데요.

기타 이유로 소재 행정지에서 벗어나 사전 투표를 진행하게 된다면 관외선거인으로 투표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관내선거인과 관외선거인의 투표방법은 차이가 없지만 투표 봉투가 따로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 3. 투표 전 확인해야 할 유의사항

 

 

1. 투표 시 준비물 확인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기타 관공서(공공기관)에서 발행한 신분증이어야 합니다.

유효한 신분증에는 반드시 사진이 첨부되어 있어야 합니다.

 

2. 대통령 후보 공약 확인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될 후보자를 선택해야하기 때문에 공약 하나하나 살펴보고 충분히 고민한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약이 비슷하고 흩어져 있어 확인하기 힘들다면 정책공약마당을 확인해 후보 선택에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20 대통령선거 사전투표일정과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대한민국 국민의 소중한 권리인 투표권을 올바르게 행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