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묵은 때를 지워줄 봄맞이 집 안 대청소 꿀팁!

 

따뜻한 햇볕을 느끼며 봄이 실감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추운 겨울 동안 자주 환기하지 못한 실내는 먼지와 곰팡이가 축적되기 쉬운 상태로 변하는데요.
묵은 때를 치우려고 마음을 먹어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감이 오지 않는다면 지금부터 차근차근 봄맞이 대청소 꿀팁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1. 청소 전 사전준비

 

환기 미세먼지 농도 체크

대청소 안의 창을 열어 환기를 하는 가장 중요한데요.

하지만 미세먼지가 심한 요즘 청소 미세먼지 농도를 미리 확인하는 좋습니다.

햇살이 좋은 아침 시간대인 오전 7~11시는 공기가 깨끗하고 따뜻하므로 환기하기에 최적의 시간대입니다!

 

청소 동선 짜기

본격적인 청소에 앞서 청소 동선을 미리 정해두면 효율적으로 청소할 있습니다.

대청소는 현관과 가장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청소해야 청소한 자리에 먼지가 다시 쌓이지 않아요.

 

 

 

 

| 2. 공간 별 청소방법

 

*주방 (가스레인지 -> 싱크대)

가스레인지: 후드는 분리해 주방세제, 식초, 베이킹소다를 1:1:1: 비율로 섞어 뜨거운 물로 닦고, 상판은 베이킹 소다로 기름때를 불린 뒤 수세미로 제거하면 됩니다.

싱크대: 싱크대 전체에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뿌리고, 거품이 생기면 수세미로 닦아줍니다.

 

*화장실 (벽면 -> 세면대 -> 변기 -> 바닥)

벽면, 세면대: 화실용 락스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 뿌린 후 닦고, 세면대의 수도꼭지는 식초로 닦아 세균 번식을 막아 줍니다.

변기: 화장실용 락스를 변기에 넣은 후 하얀 거품이 올라올 때 솔로 문질러 청소합니다.

 

*침실 (수납장 정리 -> 침구 정리)

수납장: 내부에 쌓인 먼지 제거 후 거즈에 알코올을 묻혀 닦아 내면 청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매트리스: 매트리스 위에 굵은 소금을 뿌리고 청소기로 빨아들여 주면 먼지와 곰팡이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창문 (방충망 -> 창문 -> 창틀)

방충망: 반대편에 신문지를 두고, 안쪽에서 진공청소기를 사용하면 사이에 있는 먼지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창틀, 창문: 물과 식초를 1:1 비율로 섞어서 신문지로 먼지를 닦아내면 효과적입니다.

 

 

 

 

 

| 3. 가전제품 청소방법

 

 

가전 제품은 제품마다 각각의 청소 관리법이 있기 때문에 단순한 걸레질로는 완벽하게 때를 제거했다고 할 수 없는데요.

그렇기에 제품마다 알맞은 청소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과탄산소다는 형광증백제, 인공향, 계면활성제 등이 첨가되지 않는 100% 세탁 표백제입니다.)

 

 

 

오늘은 봄맞이 대청소 팁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아직까지 겨울 묵은 때를 제거하지 못한 분들이 계시다면 오늘 알려드린 꿀팁 사용하셔서 상쾌한 봄 나시길 바랄게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