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길거리음식, 지도로 맛집 한 눈에 살펴보면?!




여러분은 추운 겨울이 되면 어떤 게 가장먼저 생각나시나요?


행복한:D는 유독 맛있는 냄새를 폴폴 풍기는 길거리 음식이 바로 떠올라요. 다른 계절에도 볼 수 있는 음식이지만 특히 추운 겨울에 먹어야 제 맛인 길거리 음식들! 과연 어떤 게 있는지 지금부터 한번 알아볼게요~

 






행복한:D가 가장 좋아하는 겨울 길거리 음식인 붕어빵! 예전엔 팥이 들어가 있는 붕어빵만 있었다면, 요즘엔 슈크림, 아이스크림 등등 다양한 붕어빵이 나오고 있어요. 하지만 그만큼 가격이 올라갔다는 사실 ㅠ (행복한:D가 어렸을 때만해도 1,000원에 10개였는데, 지금은 1,000원에 4개)


잉어빵, 국화빵 등 비슷한 맛의 길거리 음식이 있는데요, 아무리 그들이 새로운 자태를 뽐내도 아직까지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붕어빵! 방금 만들어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붕어빵을 먹어보지 못했다면, 올 겨울 꼭 한번 먹어보세요!!



<서울 붕어빵 명소 알아보기>


1. 1,000원에 7개?! 회기역 1번 출구 붕어빵

1,000원어치 사도 너무 가벼운 붕어빵 봉투에 분노했다면 이 포장마차를 기억하세요! 회기역 1번 출구 앞에는 1,000원에 무려 7개를 주는 마음씨 좋고 인심 좋은 포장마차가 있어요! 혹시 그 근처에 사신다면 꼭 들러볼 것을 추천해요.


2. 붕어빵의 변신은 무죄?! 아이스크림 붕어빵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정문으로 나오면 바로 보이는 카페 아붕! 이 곳이 특별한 이유는 요거트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붕어빵을 살 수 있기 때문이에요. 꼬리에 팥이나 슈크림을 넣고, 윗 부분에 아이스크림을 얹어주는 이 가게의 붕어빵의 가격은 개당 3,000원이에요. 조금 비싸지만 특별한 붕어빵을 먹고 싶다면 도전!


3. 보라색 붕어빵이 있다 없다?! 자색고구마 붕어빵

신림역 1번 출구로 나와 포도몰을 지나 직진하는 길목에 자색고구마 붕어빵을 파는 포장마차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슈크림 붕어빵은 자주 봤지만 고구마는 처음이라 행복한:D도 깜짝 놀랐어요. 약간 보랏빛이 도는 이 붕어빵은 3개에 1,000원이에요. 







 

<사진출처: yearofeats>



노릇노릇 익어가는 자태가 아름다운 호떡! 최근엔 다양하게 변형되어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길거리 음식이 되었는데요, 출출한 추운 겨울 종이컵에 쏙 넣어 먹는 그 맛은 가히 최고라고 할 수 있어요!


다만 걸어 다니다 먹을 경우, 안의 내용물이 손이나 옷에 묻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행복한:D처럼 이리저리 묻히지 말고 조심조심 먹는 센스가 필요한 음식이기도 하답니다! 



<서울 호떡 명소 알아보기>


1. 삼청동 호떡!

쫄깃한 식감으로 삼청동을 휩쓴 삼청동 호떡!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찾아 줄 서서 기다리는 명소랍니다. 메뉴는 꿀호떡과 야채호떡이 있으며, 가격은 1,000원이에요. 조금 외진 곳에 있으니, 지도어플로 검색해서 찾아가세요~ (주소는 서울시 종로구 화동 138-16)


2. 남대문 야채 호떡

지나가던 사람이 긴 줄에 놀라 사먹는다는 남대문 야채호떡집! 심지어 한 명당 10개 이상 구매하지 못하도록 제한까지 두고 있는 맛집이에요. 메뉴는 꿀호떡(700원), 야채호떡(1,000원)이 있으며, 야채호떡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어떤걸 먹을까 고민한다면 아채 호떡으로 선택하는걸 추천! 위치는 남대문시장 기업은행 바로 앞에 있어요. 


3. 인하대 후문 시금치 호떡! 

아는 사람만 안다는 인하대 후문 시금치 호떡! 자세한 위치는 강대포에서 쭉 올라가다 보면 나오는 굴다리 쪽에 있어요. 시금치가 들어가서 약간 녹색빛이 도는 이 호떡은 아주머니가 직접 반죽도 하고 발효도 시킨답니다. 가격은 개당 700원이니 이색적인 호떡을 맛보고 싶다면 꼭 시도해보세요~ (영업은 저녁 8시 30분까지만 한다고 해요. 참고하세요~)


 





이상하게 자꾸 손이 가고 먹게 되는 마성의 계란빵. 행복한:D는 저렴한 에그타르트라는 생각으로 자주 먹는데요, 요즘엔 많이 보이지 않아 항상 아쉬워하고 있어요. 계란빵 특유의 보들보들한 맛에 빠지면 어쩔 수 없이 찾게 되는데 말이지요.


다만 가장 아쉬운 점은 보통 1,000원에 4개 정도 살 수 있는 붕어빵에 비해 조금 가격이 있어 마음껏 먹을 수 없다는 것 정도가 아닐까요? 개인적으로 외국인 친구가 생기면 꼭 소개해주고 싶은 음식이기도 하답니다~



<서울 계란빵 명소 알아보기>


1. 강남역에 이런 곳이?! 강남역 계란빵

강남역에 줄 서서 먹는 계란빵집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강남역 11번 출구로 나와 ABC마트를 지나 CGV 가기 전 황단보도 근처에 있는 계란빵이 바로 그 주인공이에요. 개당 800원이며 계란빵에 ‘福’이라는 단어가 쓰여있어 더욱 기분이 좋아진답니다~ 


2. 가산동 최고의 명물, 통 계란빵

가산디지털단지 4번 출구에 위치한 가산동의 최고의 명물 계란빵집! 보통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찾기는 어렵지 않을 거예요. 1개에 900원, 3개에 2,500원이며, 계란 한 개가 퐁당 들어가 맛있답니다~


3. 신촌역 계란빵은 파프리카로 토핑까지?!

계란빵이 조금 느끼해서 항상 아쉬웠던 분은 신촌역 1번 출구 앞에 있는 계란빵을 추천해요! 기존의 계란빵과 달리 빵 위에 계란을 살포시 얹어놓은 이 계란빵의 포인트는 바로 빨갛고 파란 파프리카! 파프리카가 계란빵의 느끼함을 잡아준답니다. 가격은 1,000원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