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사랑이야기/트렌드&라이프

설날선물추천! 설날에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이 코 앞으로 다가왔어요. 


이맘때쯤이면 '올해엔 무슨 선물을 해야 하나?' 하고 고민이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부모님, 친척, 지인 등등. 선물할 사람은 많고, 부담감은 커져만 가고! 이래저래 걱정이실 거예요. 


오늘은 연령대별 설날에 하기 좋은 선물 몇 가지를 추천해드릴게요.







 

설날 선물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연령대가 어떤 선물을 좋아하느냐겠죠? 

연령별로 선호하는 선물은 어떤 것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10대>

10대는 꾸미는 것에 관심이 많을 나이에요. 때문에 신발, 백팩과 같은 패션 잡화를 선물하는 것이 좋아요. 또 PMP, 태블릿 PC 등 디지털기기의 선호도도 높답니다. 


<20 ~ 30대>

직장인의 비율이 높은 20, 30대는 커피, 홍차, 티와 같은 기호식품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그 외에도 향수, 브랜드 지갑, 가방 등 패션 관련 물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으니 가격대를 잘 고려해서 선물하세요~


< 40대>

주부에게 가장 큰 고민거리는 바로 반찬 걱정! 그래서인지 40대 여성은 한우, 굴비, 김 등 음식세트를 선호한다고 해요.스킨, 로션, 에센스 등으로 구성된 기초화장품세트도 인기가 높은데요. 안티에이징이나 미백처럼 기능성이 들어간 제품을 선물하는 게 좋겠죠? 40대 남성에겐 인삼주, 담금주와 같은 주류 선물이 인기가 많답니다.


<50대>

50대 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설 선물은 건강식품인데요. 그 중에서도 홍삼세트가 가장 인기가 높다고 해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한 홍삼은 피로 회복과 노화 방지에 도움이 돼요. 요즘에는 꿀, 가루, 절임 등 다양한 형태로 나와있으니 취향에 따라 선물하는 센스! 또 등산복, 니트조끼, 브로치, 넥타이와 같은 패션 아이템도 선호도가 높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60대 이상>

60대 이상에게는 원하는 것을 직접 살 수 있는 상품권과 현금이 가장 인기가 높아요. 백화점과 대형마트 이용이 어려운 어르신들께는 재래시장, 슈퍼 등에서 이용이 가능한 상품권을 선물하는 것이 좋겠죠? 혹시 매번 하는 현금, 상품권이 지겹다면 건강검진을 예약해보는 건 어떨까요? 실제로 연휴를 이용해 건강검진을 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받고 싶은 선물이 있다면 당연히 받고 싶지 않은 선물도 있겠죠? 

사람들이 가장 받기 싫어하는 선물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생활용품세트>

치약, 비누, 샴푸 등 여러 생활용품을 담은 선물세트는 받는 사람에게 큰 감동을 주기 어려워요.선물은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는데, 근처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익숙한 생활용품은 누구에게 받았는지 금방 잊어버리게 된답니다. 


<양말, 손수건>

양말이나 손수건도 많으면 많을수록 좋지만, 특별하지 않다는 의미에서 선호하지 않는 것 같아요.


<식용유, 조미료>

자주 사용하지만 선물로 받는다면 딱히 새롭지 않은 식용유. 꼭 필요한 분들에게는 좋은 선물일수도 있겠지만 이번 설날은 좀 더 센스있는 선물을 준비하는 것은 어떨까요?



취향과 연령에 맞춰 선물을 한다면 받는 사람 주는 사람 모두 다 기분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직접 찾아 뵙고 인사를 나누는 것이 가장 큰 선물이라는 사실! 


이번 설날에는 양 손 가득 정성이 담긴 선물과 함께 고마운 마음을 선물하는 건 어떨까요?

 그 동안 못했던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랄게요!